[홍보전략론] 20대여성을 위한 `금연캠페인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Summary
III. 환경분석
IV. 문제점 및 기회
V. 금연 캠페인 설계
VI. 평가 계획
VII. 관련 연구 조사
VIII. 첨부자료
1. 현행 집행광고 분석
2. 보도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전국적으로 금연 열풍이 불고 있다. 정부는 담뱃값을 인상하고 건물 내 흡연을 금지하였으며, 많은 기업들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직원들에게 금연을 장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체 흡연자의 수는 감소하였지만 여성 흡연자의 수는 최근 10년 동안 크게 늘어났다. 이러한 여성 흡연자의 증가는 세계적인 추세로 여성의 흡연은 남성의 흡연보다 훨씬 많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외국의 경우 이러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는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성을 위한 금연 캠페인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여성 금연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
II. Summary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금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금연 캠페인을 구상 하던 중 20대 여성의 흡연율이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하게 증가했음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20대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20대 여성은 흡연의 피해에 관한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흡연하는 여성=성공한 여성‘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에게 흡연의 피해에 관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흡연에 대한 상식을 바로잡아주기 위하여 ’미용‘에 초점을 맞춰 접근하기로 하였다. 20대 여성은 외적인 모습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총 6개월 간 캠페인을 실행하여 종전의 10%대였던 여성의 흡연율을 7%까지 감소시키고 20대 여성의 흡연율을 2004년과 비교하여 1/4수준으로 떨어뜨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인 12월에 캠페인을 시작하여 대학교 축제 기간인 5월까지 캠페인을 실행한다. 총 6개월 간 우리는 꾸준히 신문에 의견광고를 집행하고, 보도 자료를 통해 신문에 여성 흡연의 악영향과 올바른 정보를 알려 이슈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금연 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실행하겠다. 캠페인 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