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론] 20대여성을 위한 `금연캠페인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Summary


III. 환경분석


IV. 문제점 및 기회


V. 금연 캠페인 설계


VI. 평가 계획


VII. 관련 연구 조사


VIII. 첨부자료

1. 현행 집행광고 분석

2. 보도자료
본문내용
I. 서론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전국적으로 금연 열풍이 불고 있다. 정부는 담뱃값을 인상하고 건물 내 흡연을 금지하였으며, 많은 기업들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직원들에게 금연을 장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체 흡연자의 수는 감소하였지만 여성 흡연자의 수는 최근 10년 동안 크게 늘어났다. 이러한 여성 흡연자의 증가는 세계적인 추세로 여성의 흡연은 남성의 흡연보다 훨씬 많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외국의 경우 이러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는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성을 위한 금연 캠페인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여성 금연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


II. Summary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금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금연 캠페인을 구상 하던 중 20대 여성의 흡연율이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하게 증가했음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20대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20대 여성은 흡연의 피해에 관한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흡연하는 여성=성공한 여성‘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에게 흡연의 피해에 관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흡연에 대한 상식을 바로잡아주기 위하여 ’미용‘에 초점을 맞춰 접근하기로 하였다. 20대 여성은 외적인 모습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총 6개월 간 캠페인을 실행하여 종전의 10%대였던 여성의 흡연율을 7%까지 감소시키고 20대 여성의 흡연율을 2004년과 비교하여 1/4수준으로 떨어뜨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인 12월에 캠페인을 시작하여 대학교 축제 기간인 5월까지 캠페인을 실행한다. 총 6개월 간 우리는 꾸준히 신문에 의견광고를 집행하고, 보도 자료를 통해 신문에 여성 흡연의 악영향과 올바른 정보를 알려 이슈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금연 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실행하겠다. 캠페인 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전략] 금연기획서
  • 금연 캠페인의 진행은 없지만 (적어도 중학교에선)학생들의 적발이 거의 없다. 청소년들이 흡연을 한다는 것은 나쁘지만 본인은 아직 청소년 흡연에 대해 확실한 심각성을 피부로 느끼지는 못하겠다. 5. 평가 및 제언아직까지는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담배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 스스럼이 없었다. 남성들은 모두 담배 경험이 있었고 특히 청소년기에 입시 스트레스로 인해 담배를 접하게 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다. 그러나 청소년들에게 담배가

  • 건강증진론 D형, 본인의 커뮤니티 (동네, 지자체, 직장 등) 중 한 곳을 선정한 뒤, 진행되었거나 진행 중인 건강증진 캠페인을 찾아보고, 본인이 후속 건강증진 캠페인을 기획한다면 유지할 부분과 변경할 부분을 제시하고, 기대되는 효과와 이를 평가할 방법을 제시하세요
  • 캠페인 사례 - 경북 안동의료원 근로자 분석 1) 사회인구학적 특성 안동의료원 건강증진병원 사업 이해와 요구도 파악 및 건강증진병원 사업 개발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연세대학교 의료복지연구소 건강 도시연구센터 남은우 교수진이 2009년 9월 안동의료원 근로자 170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조사 대상자의 사회 인구학적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남녀 구성비는 남성 25.7%, 여성 74.3%였다. 연령대는 20대부터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제 23강 카피 이론과 헤드라인학습목표강의를 통해 광고카피의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카피라이팅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헤드라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헤드라인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으며, 헤드라인의 기능을 알아 효과적인 헤드라인 쓰기를 할 수 있다.학습내용1. 카피의 정의카피(copy)란 무엇인가? 광고의 비시각적인 부분, 즉 언어적 또는 문자적인 부분을 말한다. 좀 더 쉽게 말하자면 ‘광고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목 차 0. 도 입1. 시장분석2. 자동차 제조사 여성마케팅 전략분석3. 여성고객 분석4. 표적고객 결정5. 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6. 서비스 브랜드 실행전략7.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8. 결 론0. 도 입2002년말 현재,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내수 시장의 50%에 육박하는 점유율을 보이며, 한국의 자동차 선도기업으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그러나, 국내 자동차 시장의 성숙, 제조사들과의 경쟁 심화, 수입 자동차 업체들의 약진 등으로 현대자동차가 내수

  • 선거 승리를 위한 선거전략 기획서
  • 홍보실유세단조직국민원실비서실선거상황실후 보선거대책위원장선거대책본부장의전팀정책팀TV토론팀신문팀광고인쇄팀이벤팀7개지역구직능 단체종교아파트동7개 지역구여성위원회대학생위원회대변인정책팀TV대책팀신문대책팀회계팀총무팀광고팀사이버팀이벤팀전화홍보팀일정관리팀정세분석팀청년위원회유세본부전략 홍보 여론조사여론조사의 결과는 모든 정보의 집합체이다인지도나 선호도 조사에 그치지 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