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쏘나타 북미시장진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3 C 분석 --- 3P


II. SWOT 분석 --- 7P


III. 환경 분석 --- 11P


IV. S T P 분석 --- 12P


V. Marketing Mix 4P 분석 --- 14P


VI. 장점 & 단점 & 발전방향 --- 16P
본문내용
1) 비전
- 인류의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창조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어 최첨단 제품의 개발 및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으로 주주, 고개 및 자동차 이해관계자와의 조화와 공영에 이바지한다.

2) 3대 경영 방침과 5대 글로벌 전략

- 3대 경영 방침
신뢰경영 - 인간 존중의 정신으로 노사관계와 상하 간 신뢰관계를 공고히 한다.
현장경영 - 현장경영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업무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투명경영 - 모든 업무를 세계기준에 맞춰 처리하고 사업파트너와 공정한 관계를 쌓아간다.

- 5대 글로벌 전략
상품경쟁력 강화 - 세계적 수준에 제품 생산을 위해 연매출 5% 이상을 R&D에 투자한다.
현지화 전략 - 현지화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브랜드 가치 향상 -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판매확대와 고수익을 확보한다.
지속가능 경영체제 - 소비자, 종업원, 협력업체와 비전을 나눠 기업 사회윤리를 실천한다.
글로벌 경영 혁신 - 고객중심의 글로벌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변화에 대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매연구 활동의 세계화해외 생산의 확대향후 과제환경의 변화지원 정책의 한계경쟁 환경의 변화현대자동차(주)의 앞으로의 전략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사례/조동성/경문사/1986 p 473-483-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

  • [해외진출사례]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의 실패분석과 성공사례
  • I. 초기시장 진출<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북미 진출 실패 사례 >현대자동차의 쏘나타는 중형 승용차 부문에서 압도적인 시장 리더이다. 1988년 첫선을 보인 이래 현재까지 13년의 베스트셀러 역사를 지니고 있다. 그런데 현대자동차는 89년 캐나다 브로몽에 쏘나타 생산공장을 열었다가 불황과 판매 부진으로 4년여만에 문을 닫은 적이 있었다. 이로 인해 현대자동차의 첫번째 세계 진출은 실패로 끝났다.당시 캐나다 브로몽 공장에서 생산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경영전략 및 마케팅 4P STP SWOT, 글로벌전략 분석현대자동차 기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서론 -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회사개요, 회사현황2) 회사경영이념, 컨셉3) 비젼, 미션 등4) 세계시장 진출현황5) 기업로고 의미, CI본론 1 – 마케팅전략 분석1) 스포츠대회 스폰서 마케팅2) 문화마케팅, 감성마케팅본론 2 – 경쟁브랜드 비교분석1) GM대우 2) LEXUS3) BMW 4) FORD본론 3 – 해외광고사례, 전략1) TV광고, CF광고2) 스포츠광고, PPL 광고3) 가상광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기업전략,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 N D E X 서론 - 현대자동차 소개, 현황 > 현대자동차 - 회사개요> 현대자동차 - 성장과정 및 연혁> 현대자동차 - 기업이념, 경영철학> 현대자동차 - Vision, Mission> 현대자동차 - CI, 기업로고 의미, 슬로건> 해외진출 현황 본론 - 세계시장전략 분석 (1) 중국 > 진출배경, 진출전략,> 환경분석, 경쟁업체 분석, 시장특성 분석> 마케팅전략 - STP, SWOT, 4P 분석> 진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 자동차산업Ⅳ.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현황 ( 6p )Ⅴ. 미국의 해외 진출 전략 ( 7p )1. 현대자동차의 미국 수출2. 엘라베마주의 FDI 추진전략 (사례)3. 미국 시장의 전략적인 진출 요인4.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4P)5. 향후과제Ⅵ . 현대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 사례와 성과 ( 13p )1. 미국 진출 당시 현대자동차 및 한국 자동차 시장의 전반적 상황 2. 1986년, 현대자동차의 본격적 미국 시장 진출3. 1980년대 후반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북미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