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의류브랜드(주)팬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외부환경
Ⅰ-ⅰ. 거시환경분석
Ⅰ-ⅱ. 시장환경분석
Ⅱ. 경쟁환경분석
Ⅲ. 고객환경분석
1.FANTOM, ADABAT, ASHWORTH 의 비교
2. 선호브랜드와의 차이분석
Ⅳ. 내부환경분석
1. FANTOM의 브랜드 가치평가
Ⅴ. SWOT분석
Ⅵ. 의류사업 전략방향
Ⅶ. FANTOM의 마케팅 믹스전략
Ⅷ. 평가 및 의견
- 본문내용
-
위 표에서 보듯이 캐주얼과 골프웨어의 시장점유율의 성장률이 두드러진다. 또한 1996년 일반캐주얼과 고급캐주얼(골프웨어) 를 합한 시장점유율도 28%로 여성복시장과 거의 비슷하며 시장 규모 및 성장성 모두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점유율 변화분석 : 1991년부터 5년간 캐주얼/스포츠 의류시장을 기준으로 볼때 캐주얼웨어와 골프웨어의 점유비중이 크게 증 가한 반면 액티브 스포츠 웨어의 비중은 절대규모 증가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시장점유율이 축소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원인분석 : 이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볼 때 기능성을 강조하는 전문 스포츠 웨어보다는 패선성과 더불어 평상복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여 구입하는 구매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캐주얼웨어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따라 골프웨어도 기능성을 강조하는 골프전문웨어 개념보다는 고급캐주얼웨어의 이미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이해해야함.
Ⅱ. 경쟁환경분석
경쟁환경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먼저 경쟁분석 범위를 설정하여야 한다.
현재 국내 의류시장에서 골프웨어의 위치는 일반캐주얼의류시장에서 고급시장을 대체하고 있는 상황으로서 골프웨어 경쟁군 자체적인 경쟁상황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간접 경쟁군에 대한 분석보다는 골프웨어 시장 내 에서의 분석이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골프웨어 내에서의 분류를 위해 기준을 설정한다면 다음과 같이 제품의 가격에 따른 분류와 브랜드 컨셉트에 따른 분류 각각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