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무역] 무역업창업에서 김치의 수출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무역업 창업
1. 무역업 창업 방법
2. 무역업 고유번호 신청
2. 상품 선정 및 마케팅 전략
3. 국내 상황분석
4. 국외 상황분석 및 수출시장 선정 후 시장에 관한 조사 및 분석
1. 미국의 수입동향 분석
2. 일본의 수입동향 분석
5. 거래자 발굴
6. 신용조사
1. 신용조회 정의
2. 신용조사 방법 및 조사대상
7. 거래상담
8. 계약체결
9. 신용장접수
10. 상품준비
11. 수출통관
12. 상품선적 - 항공운송
13. 선적에 대한 통지
14. 상품에 대한 대금 영수
15. 국내 수출 계약 상품을 공급합 국내 공급자에게 대금지불
- 본문내용
-
1. 무역업 창업
1. 무역업 창업 방법
- 창업을 하려면 먼저 업종을 선정한 후 이에 대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해당 업종 을 담당하는 관청에서 사업 인․허가를 받은 후 개인 또는 법인 형태로 사업주체를 결정하여 해당관청에 등록 또는 등기를 해야 한다.
- 주식회사 등 법인의 경우는 관할 지방법원이나 등기소에 설립등기를 한 후 관할 세무서에 법인 설립신고를 해야 한다.
- 세부절차
1) 업종선정: 유산균 김치 [lactic acid bacteria- Kimchi]
2) 사업계획서 수립
3) 사업인허가: 창업자(중소기업)는 우선 창업민원실에 사업계획승인신청을 하고 창업관련인허가사항 처리기관에 협의요청이 되면 승인통지를 기다 리면 된다. (첨부서류-신청서, 사업계획서, 시설명세서)
4) 법인설립등기
5) 법인설립신고
2. 무역업 고유번호 신청
- 산업자원부장관은 대외무역법 시행령 제30조 및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전산관리 체제의 개발, 운영을 위하여 무역거래자별 무역업 고유번호를 부여할 수 있다.
- 무역거래자는 관세법 제241조 규정에 의한 수출(입)신고시 무역업고유번호를 수 출(입)자 상호명과 함께 기재하여야 한다.
- 대외무역법 제2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무역을 업으로 하고자 하는 자는 무역업 고유번호를 한국무역협회장에게 신청해야 하며, 한국무역협회장은 접수 즉시 신 청자에게 무역업고유번호를 부여하여야 한다.
- 구비서류는 무역업고유번호부여(신청)서 1부(소정양식)와 사업자등록증 원본 1부이다.
2. 상품 선정 및 마케팅 전략
① 상품 선정 : 김치 (HS Code - 2005901000)
김치는 발효식품으로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 무기질이 화학반응을 일으켜 신선한 맛, 젖산 발효에 의한 상쾌한 맛, 각종 향신료에 의한 독특한 맛, 젓갈류에 의한 감칠 맛 등을 나타낸다. 또한 영양학적으로 보면 소화흡수를 촉진시키는 식이성 섬유함량이 풍부하고 비타민 C의 함량이 많아 김치 50g에는 성인기준 1일 비타민C 필요량의 1/2이상을 공급할 수 있으며, 상당히 강한 항암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