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엔프라니(ENPRANI) 광고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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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첨부1> 광고/홍보 계획
① 문제의 발견 / 조사대상의 선정.
② 조사대상에 대한 조원들의 기본/사전 인지자료의 교환.
③ 계획서 작성.

첨부2> 2차자료 수집 / 분석
④ 수집한 2차자료를 이용한 엔프라니 마케팅 분석 보고서 작성

첨부3> 화장품 전문점 판매원 인터뷰
⑤ 판매원 인터뷰 Guide Line
⑥ 판매원 인터뷰 요약/정리

첨부4> 담당자 인터뷰
⑦ 엔프라니 회사 방문 마케팅 담당자 인터뷰 요약/정리

첨부5> 소비자 인터뷰
⑧ 소비자 인터뷰 요약/정리

첨부6> 전략 개발/구상
⑨ 브레인스토밍 회의 요약/정리

첨부7> 광고 개발/구상
⑩ 광고 스토리 보드 및 기타 전략 구상

첨부8> 광고 반응 조사
⑪ 광고 반응 조사 요약/정리
본문내용
▣ Company

엔프라니는 2001년 4월 CJ의 화장품 사업본부에서 별도 법인으로 분사하였으며 2002년 9월 CJ로부터 완전 분리 하여 독자 경영체제를 구축 한 화장품 전문회사.

VISION: 고객의 Pride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화장품 전문 회사.
(고객의 Pride와 아름다움은 엔프라니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와 동시에 핵심 가치)
MISSION: 고객, 주주, 임직원을 위한 가치 창출이 엔프라니의 최대의 MISSION.

① 고객의 가치 창출과 품격향상 추구
② 수익성 있는 인정받는 회사 만들기
③ 새로운 사고로 끊입없는 창의와 도전 추구
④ 임직원의 역량 개발을 통한 성장의 일터 만들기

▣ Consumer

① 화장품 업계 동향

외환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화장품업계는 이제 복잡하고 다양성이 존재하는 21세기를 대비하여 업계를 둘러싼 급격한 환경 변화에도 적응하는 동시에, 화장품업계의 생산, 유통 및 소비자에게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해야 하는 등 새로운 세기에 걸맞는 새로운 장을 열어가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21세기 화장품시장의 환경 변수 및 영향은 크게 사회·문화적인 측면과 법·제도적인 측면이라는 2개의 축으로 볼 수 있다. 이런 환경 변수는 향후 2, 3년내로 화장품업계의 지각 변동을 주도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사회·문화적인 환경 변수는 고객의 소비 습관과 트렌드(Trend)와 관련된 부분이 많으며 고객의 힘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할 때 화장품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리라고 예상된다.

② 일반적인 트랜드 변화

- 고객 트랜드 변화

21세기는 소득 수준과 정보 습득력이 향상되고, PC의 보급과 기술의 향상으로 인터넷이 보편화되며, 정보통신, 유통 등의
참고문헌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디자인 하우스 이태환
광고로 보는 한국 화장의 문화사 김영사 신인섭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emars 이은엽

화장품 브랜드 구매와 관련한 브랜드 개성의 역할
화장품 구매시점 광고에 관한 연구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세분화
화장품 소비자의 정보탐색 행동과 구매후 만족에 관한 연구
엔프라니 성공을 위하여

‘아이오페’ 기초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1위 연합뉴스 2005년 5월 2일
엔프라니 - 랑콤 비교광고 결국 공정위로 E-daily 2005년 4월 22일
어느 광고모델의 죽음 조선일보 2005년 2월 24일
엔프라니, 이은주 출연 광고 잠정 중단 연합뉴스 2005년 2월 2일
‘엔프라니’ 화이트 샤인 시리즈 출시 머니투데이 2005년 4월 6일
네츄어비 고객평가단 구성 ‘랑콤 나와라’ E-daily 2005년 4월 1일
엔프라니 “30대여 영원하라” 스탁데일리 2005년 3월 25일
엔프라니 이은주 후속 광고 빠른 행보 연합뉴스 2005년 3월 17일
문대성 현수막 과태료 1억 효과는? 서울신문 2005년 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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