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2) 기업 주요 연혁
3) 기업 주요 사업 영역
4) 경영 자원 분석
5) 조직 구조 분석
6) SWOT 분석
7) Value chain
8) 핵심 역량 (경쟁 우위)
9) 아이리버의 성공과 후퇴

2. 산업 분석
산업 일반 분석
진입 위협
경쟁자 위협 (경쟁사 분석)
공급자 위협
구매자 위협
대체재 위협
포터의 5-force 모델

3. 경쟁사 분석

4. 전략적 이슈
KSF
Apple 사례 분석
충족되지 못한 소비자의 니즈

5. 전략 제안
우리의 Blue Ocean을 찾아서
업의 재정의와 핵심역량 강화
Road map of iriver
New brand portfolio
New business model
Mobile music collection
Emotional convergence

6. 실행 전략
태아용 mp3p
장애인용 mp3p
환자용 mp3p

7. 맺음말
본문내용
시장에서 레인콤의 위치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
불과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 기록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

기본기능 강화제품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 시장의 약 52%, 세계시장의 약 18% 감성 추구 제품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며 새로운 조류를 형성할 제품군
멀티미디어 복합제품  동영상, 게임, 디지털카메라 기능 등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

Mobile Infotainment Device

Car Infotainment System  
Car Audio 분야도 고급화 및 Entertainment 기능 강화에 따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으며 Car Navigation System의 보급도 대중화되어 가는 추세. 아울러 DAB나
DMB와 같이 차량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기기의 빠른 확산이 예상
Ubiquitous Computing System
21세기 기술의 화두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System의 개발이며,
무선 통신 기술의 획기적 발전에 따라 디지털 멀티미디어 복합기에 무선 통신 기능을
부여하는 노력 유지


무형 자원 - 브랜드
iriver 의미
-인터넷의 江
-완성된 것도 아니고 출발도 아닌
과정을 뜻하여 미래지향적 분위기 포함

발음상 편의성
- 리버의 초성과 끝의 r 발음으로 영어권 사람들에게 친근감 유도
-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포석
국내 MP3P 브랜드 파워 1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 2005/3)
- MP3P 브랜드 파워 1위 (시장 점유율 1위, 52%)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P 시장점유율 1위 (18%)

무형 자원 – 특허권 및 상표권

iriver 상표등록 (2003/4)
미디어 파일 재생 방법 특허등록 (2003/4)
저속기억장치를 위한 환형 큐의 관리방법 (2003/6)
iriver SlimX 상표등록 (2003/8)
미디어 파일 재생 방법 특허등록 (2003/4)
저속기억장치를 위한 환형 큐의 관리방법 (2003/6)
기록 데이터 재생장치와 휴대용 통신장치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데이터 제공방법 (2004/6)
역전압 방지용 보조배터리 장치 (2004/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

  • [전략경영] 아이리버 iriver의 성공전략-고객만족
  •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으며, 또한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이처럼 세계적인 기업인 소니를 이긴 우리의 벤쳐 기업 제품인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경영전략과 이제 당당히

  • 아이리버의 위기관리,아이리버마케팅실패,아이리버기업분석,iriver마케팅전략,iriver분석
  • 전략경영 5조아이리버의 위기관리목차서론. 기업 선정 이유아이리버 소개본론.아이리버 성장과정외부요인산업분석시장분석내부요인1-2-1. KF분석1-2-2. 기업전략 분석아이리버 위기2-1. 위기 요인 분석2-1-1. 애플의 아이팟 등장2-1-2. 무리한 사업다각화2-1-3. mp3폰과 스마트폰의 등장2-2. 대응전략 실패요인 분석결론. 시사점 및 현재사업진행방향서론.기업 선정 이유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 [마케팅]아이리버의 성공 요인
  • 경영 15 page2) 고객중심 경영 16 page3) 인사원칙에 나타난 내부고객 관리방안17 page(5) 브리티니 스피어스를 통한 세계화18 pageⅤ. MP3플레이어 업계의 경쟁현황19 pageⅥ. 아이리버의 세계적 브랜드 육성 전략19 pageⅦ. 아이리버의 장기경영전략 실천방안20 pageⅧ. 결 론22 page참 고 문 헌 23 page부 록 : 아이리버의 요약 제무제표 및 주요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MP3P판매 점유율1위 2005.1.2822. :www.edaily.co.kr→검색:삼성전자 MP3시장1위가능할까 2005.4.123. blog.naver.com/rie/2002493830Ⅱ. 신문기사1. 중앙일보(new.joins.com)→검색창:아이리버→‘BRAND POWERMP3플레이어 2005.4.52. 전자신문(www.etnews.co.kr)→검색창 아이리버→‘레인콤 중현지공장’ 2005.3.253. 헤럴드경제신문(www.heraldbiz.com)→검색:딕플→딕플신드롬 2005.3.84. 서울경제신문(http://economy.hankooki.com)IT업계타임마케팅→MP3P ‘값싸고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