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6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2) 기업 주요 연혁
3) 기업 주요 사업 영역
4) 경영 자원 분석
5) 조직 구조 분석
6) SWOT 분석
7) Value chain
8) 핵심 역량 (경쟁 우위)
9) 아이리버의 성공과 후퇴
2. 산업 분석
산업 일반 분석
진입 위협
경쟁자 위협 (경쟁사 분석)
공급자 위협
구매자 위협
대체재 위협
포터의 5-force 모델
3. 경쟁사 분석
4. 전략적 이슈
KSF
Apple 사례 분석
충족되지 못한 소비자의 니즈
5. 전략 제안
우리의 Blue Ocean을 찾아서
업의 재정의와 핵심역량 강화
Road map of iriver
New brand portfolio
New business model
Mobile music collection
Emotional convergence
6. 실행 전략
태아용 mp3p
장애인용 mp3p
환자용 mp3p
7. 맺음말
- 본문내용
-
시장에서 레인콤의 위치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
불과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 기록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
기본기능 강화제품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 시장의 약 52%, 세계시장의 약 18% 감성 추구 제품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며 새로운 조류를 형성할 제품군
멀티미디어 복합제품 동영상, 게임, 디지털카메라 기능 등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
Mobile Infotainment Device
Car Infotainment System
Car Audio 분야도 고급화 및 Entertainment 기능 강화에 따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해
가고 있으며 Car Navigation System의 보급도 대중화되어 가는 추세. 아울러 DAB나
DMB와 같이 차량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기기의 빠른 확산이 예상
Ubiquitous Computing System
21세기 기술의 화두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System의 개발이며,
무선 통신 기술의 획기적 발전에 따라 디지털 멀티미디어 복합기에 무선 통신 기능을
부여하는 노력 유지
무형 자원 - 브랜드
iriver 의미
-인터넷의 江
-완성된 것도 아니고 출발도 아닌
과정을 뜻하여 미래지향적 분위기 포함
발음상 편의성
- 리버의 초성과 끝의 r 발음으로 영어권 사람들에게 친근감 유도
-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포석
국내 MP3P 브랜드 파워 1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 2005/3)
- MP3P 브랜드 파워 1위 (시장 점유율 1위, 52%)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P 시장점유율 1위 (18%)
무형 자원 – 특허권 및 상표권
iriver 상표등록 (2003/4)
미디어 파일 재생 방법 특허등록 (2003/4)
저속기억장치를 위한 환형 큐의 관리방법 (2003/6)
iriver SlimX 상표등록 (2003/8)
미디어 파일 재생 방법 특허등록 (2003/4)
저속기억장치를 위한 환형 큐의 관리방법 (2003/6)
기록 데이터 재생장치와 휴대용 통신장치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데이터 제공방법 (2004/6)
역전압 방지용 보조배터리 장치 (2004/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