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브랜드확장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재 부분 집중 요약

브랜드 확장의 정의
브랜드 확장을 통한 강화 전략
브랜드 확장의 장,단점
브랜드 확장을 위한 고려 사항
올바른 브랜드 확장을 선택하는 4단계 과정


사례 연구

브랜드 확장 성공 사례
브랜드 확장 실패 사례


현재 확장 중인 브랜드에 대한 리서치 조사 결과
본문내용
브랜드 확장이란…!?
브랜드 확장 은 신제품에 기존 브랜드를 연결시켜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 관리 전략을 말한다.
즉, 기존의 브랜드를 이용해서 소비자들에게 호의적인 이미지
를 전달 하고,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 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확장을 통한 강화전략…!?
목표 시장의 확장
사업정의의 확장
차별점의 확장
전체적인 포지셔닝의 확장

차별점의 확장…!?
신제품 출시 로 그들 제품의 차별성을 부각 시킴으로
서 기존의 포지셔닝 내에서 차별성을 강조하고 확장.

전체적인 포지셔닝의 확장…!?
자사브랜드의 강점이 현재 목표 시장과 현재 포지
셔닝의 정의를 넘어선다고 느낄 때 새로운 시장 진입.

참고문헌
푸드빌 : www.foodvill.com
이랜드 : www.eland.co.kr
CJ : www.cj.net
후아유 : www.whoau.com
한국경제비지니스 : http://www.kbizweek.com
풀무원 : www.pulmuone.co.kr
샘표커피 : 대한민국일등광고의 20 법칙 (책)
새우깡 : 광고 정보센타 http://www.advertising.co.kr
대홍기획 : http://www.daehong.co.kr
샘표식품 : http://www.sempio.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진지하게 잘 쓰셨습니다. 덕분에 많은 정보를 얻었구요.
  • gedop***
    (2014.12.02 15:43:02)
회원 추천자료
  • 리바이스진의 마케팅 실패와 해외진출 성공사례
  • 브랜드파워의 효과적인 이용의 실패▶코카콜라는 “진품”캠페인 전개 하여 경쟁사들의 도전에 응수▶ Levi’s 는 ‘진바지’의 원조 기업이라는 사실을 강조하지 못함미국 Levi’s의 실패미국 Levi’s의 실패③ 소비자들의 선호를 따라가지 못함▶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의류 시장상황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함 ▶시장의 변화에 경쟁사보다 늦게 대응해 경쟁사들이 추격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리바이스의 한국에서의 성공① 브랜드에 대한 믿음▶1

  • [마케팅 관리] 브랜드 확장 성공, 실패사례
  • 브랜드 확장1목차브랜드 확장의 개념1브랜드 확장 성공사례2브랜드 확장 실패사례3결론 & Sub Note4라인확장 (수직적 확장) 과 카테고리확장(수평적 확장)의 개념카테고리 확장 성공사례지펠 & 까르띠에09 이정윤 & 10 김하린라인확장 성공사례신라면 블랙06 김효중 & 07 김민수카테고리 확장 실패사례귀뚜라미라인확장 실패사례KT&G THIS2브랜드 확장의 개념수직적 확장과 수평적 확장수직적 확장(=라인확장)수평적 확장(=카테고리 확장)

  • [마케팅] 브랜드확장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원론 발표 보고서 1. 주제와 주제 선정이유2. 브랜드 확장의 개념3. 브랜드 확장 성공 사례 - Nivea 4. 브랜드 확장의 실패 사례 - 밀러 맥주5. 결론1. 주제와 주제 선정이유 Go to the supermarket and list five examples of products/brands that have been brand extended. Do you think this makes sense or not? When is brand extension a good strategy? When is it a poor one?슈퍼마켓에 가서 브랜드 확장을 시도한 다섯 개의 상품의 리스트를 작성하라. 당신이 생각할 때 그것이 성공한 것인가 실패

  • [경영학] 에스티로더의 기업가정신 및 마케팅전략
  • 실패극복사례 분석3. 에스티로더의 자원능력(Resources & Capabilities)4. 에스티로더의 환경 특성(Industry Environment)5. 에스티로더의 경영전략(1) 지속가능한 경쟁우위(2) 시장진입전략(3) 연속화 전략(4) 전략적 제휴6. 에스티로더의 마케팅 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IMC전략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4) 광고전략(5) 브랜드아이덴티티 관리(6) 브랜드 확장전략7. 에스티로더의 미래(1) 새로운 경영자의 등장(2) 에스티로더의 비전8. 결론총평1. 에스

  • 도요타의 jit 적용사례
  • 사례Ⅳ. JIT의 실패 사례 T시스템의 단점8. JIT의 변화와 발전9. 도요타 방식의 원리(1) 장기적인 철학에 기반한 의사결정(2) 지속적인 프로세스 흐름을 만들어라 (3) 풀(pull)시스템으로 과잉생산 방지 (4) 작업량의 평준화(5) 올바른 문화의 정립(6) 과업의 표준화 (7)시각적인 관리 기법 사용(8) 신뢰할 수 있고 검증된 기술만 사용 (9) 철학을 가진 리더를 육성하라(10) 뛰어난 인재와 팀을 개발하라 (11) 확장된 네트워크를 존중하라(12) 근원을 눈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