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분석하기 - 카피의 갈래구분 및 비주얼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는 글::

:: 본 글::
Ⅰ. 광고의 카피
Ⅱ.광고의 비주얼 특성
Ⅲ. 한계점

:: 마치는 말 ::
본문내용
:: 들어가는 글::

조별 토론으로 주어진 과제를 논의하여 결론을 도출하라는 과제의 성격을 보며 다른 조와는 달리 우리는 주어진 주제와 작품에 대한 감상과 평을 논의 할 만큼 광고에 대한 지식이 많은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였다. 조원과의 논의를 거친 결과, 광고 언어와 카피에 대한 정의를 숙지한 후, 현재까지 나와 있는 광고의 카피를 언어적 측면에서 분석하기로 하였다. 분석 방법은 광고에 사용된 멘트가 언어의 표현 방법 중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고 쓰여졌는가를 분류하여 분류된 각각의 예를 제시하고 청자에게 말하는 화자의 입장에서 그 효과가 어떤 식으로 소비자 즉 청자에게 전달되는가를 유추하여 보았다.
참고문헌
『광고 비평』 김광수, 한나래 1994
『광고 경영론』 한민희, 장대련
『광고 관리』 Rouger H. Bolin
『광고학 입문』 신입섭, 나남출판 1993
『카피라이터 입문』 이만재, 고려원 1990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무엇인가』 권택영, 민음사 1995
『브랜드 네이밍』 김정일, 동문사 1993 p.268,269
『브랜드 마케팅』 노장오, 사계절 1994 p,79
『우리말 바로쓰기』 이오사, 한길사 1992
『매스미디어와 사회』 최정호, 강현두, 오택섭, 나남출판 1995
『대중 매체의 이해와 활용』 강상현, 채백, 한나래 1995
『현대 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한국사회연구회 한울아카데미 1996
『동아세계대백과사전』 Vol.21 동아출판사 1983 p.563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외국 상표 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임헌문, 서울대 석사학위논문 1986 p.66
『대학생의 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이치우, 동국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5
『광고 제작과정에 관한 연구』
송수이, 서강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1
『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의미작용에 관한 연구』
조병량 한양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학] 언어와 기호
  • 광고 텍스트의 중심요소가 되어 의미의 모호성이 증가되었다. 이 때문에 수용자의 능동적 해석의 비중이 점차 커지게 된 것이다. 수용자는 모호한 부분을 능동적으로 채워 넣기 하거나, 또는 광고 제작자의 궁극적 의도와 같이 해석할 수 있게 기호의 의미작용을 이해함으로써 그 의미의 적절한 활용이 필요하다. 이에 광고 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의미작용 및 광고효과의 분석요인과 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그림 11 광고 커뮤니케이션 구조 및 의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 목 차 >1. 광고란 무엇인가?-의의 및 국내 IMC 와 구제 IMC 차이점-2. 국제광고의 개념 및 등장3. 범세계적 광고의 성장4. 국제광고의 형태 1) 광고내용에 따른 분류2) 기타 광고의 분류3) 협력광고 (공동광고)5. 국제 마케팅의 과정1) 국제 마케팅이 활성화된 동기2) 국제 마케팅의 과정6. 국제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환경적 요인들 1) 경제적 환경2) 인구 통계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7. 고려사항 (제약요인)1) 언

  • [광고발전사] 우리나라 화장품광고의 변천사
  • 광고에 자극 받은 남성들이 이제 움직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 같은 움직임은 시작에 불과하다면서 보다 적극적인 구매 움직임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네이버 뉴스화장품 광고의 성공사례 를 살펴 보면.Everyday New Face (1994~2004 라네즈 광고 분석)- 서론 -출시된 지 10년이 되도록 수위자리를 내주지 않고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태평양의 라네즈가 바로 그것. 1994년 탄생한 라네즈는 1996년 이후 지속적으로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구분 기준⚫ 유료/무료 ⚫ 지불가격 수준 ⚫ 출시 시기 ⚫ 제작비 규모⚫ 극장관객 동원 수준 ⚫ 해당 플랫폼의 시장 규모 ⚫ 플랫폼의 발전 가능성(3) 원천콘텐츠, 거점콘텐츠, 확장콘텐츠① 원천콘텐츠● 대중성 검증 용이, 인지도를 이미 확보한 원작● 영화, 캐릭터 등에 대한 파생상품 개발 가능성이 높은 소재 (웹툰, 만화, 소설 등)② 거점콘텐츠● Media Position: Mass Media -> 타깃 확대(영화, TV)● 사업주체 형성: 윈도우 확장을 위한 상품개발 및

  • [교양] 직업과 선택-21세기 유망직업
  • 분석가들은 상품이 시장에 나올 경우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 경쟁사의 기존 제품을 이길 수 있는 지에서부터 판매전에 보강해야 할 점과 광고에서 부각시켜야 할 제품특성까지 뽑아내는 등 종합적인 마케팅조사를 담당하게 된다. 시장조사분석가는 전문조사회사 이외에도 광고회사의 마케팅부서에서도 근무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실의 주요업무는 광고주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을 위한 각종조사 및 컨설팅업무, 소비자 및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