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분석하기 - 카피의 갈래구분 및 비주얼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는 글::
:: 본 글::
Ⅰ. 광고의 카피
Ⅱ.광고의 비주얼 특성
Ⅲ. 한계점
:: 마치는 말 ::
- 본문내용
-
:: 들어가는 글::
조별 토론으로 주어진 과제를 논의하여 결론을 도출하라는 과제의 성격을 보며 다른 조와는 달리 우리는 주어진 주제와 작품에 대한 감상과 평을 논의 할 만큼 광고에 대한 지식이 많은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였다. 조원과의 논의를 거친 결과, 광고 언어와 카피에 대한 정의를 숙지한 후, 현재까지 나와 있는 광고의 카피를 언어적 측면에서 분석하기로 하였다. 분석 방법은 광고에 사용된 멘트가 언어의 표현 방법 중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고 쓰여졌는가를 분류하여 분류된 각각의 예를 제시하고 청자에게 말하는 화자의 입장에서 그 효과가 어떤 식으로 소비자 즉 청자에게 전달되는가를 유추하여 보았다.
- 참고문헌
-
『광고 비평』 김광수, 한나래 1994
『광고 경영론』 한민희, 장대련
『광고 관리』 Rouger H. Bolin
『광고학 입문』 신입섭, 나남출판 1993
『카피라이터 입문』 이만재, 고려원 1990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무엇인가』 권택영, 민음사 1995
『브랜드 네이밍』 김정일, 동문사 1993 p.268,269
『브랜드 마케팅』 노장오, 사계절 1994 p,79
『우리말 바로쓰기』 이오사, 한길사 1992
『매스미디어와 사회』 최정호, 강현두, 오택섭, 나남출판 1995
『대중 매체의 이해와 활용』 강상현, 채백, 한나래 1995
『현대 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한국사회연구회 한울아카데미 1996
『동아세계대백과사전』 Vol.21 동아출판사 1983 p.563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외국 상표 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임헌문, 서울대 석사학위논문 1986 p.66
『대학생의 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이치우, 동국대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5
『광고 제작과정에 관한 연구』
송수이, 서강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1
『커뮤니케이션 구조와 의미작용에 관한 연구』
조병량 한양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문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세 가지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 중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여 그 모델의 목적과 전략,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신라 삼국 통일의 역사적 의의와 그 시사점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포스트모더니즘 시각으로 분석한 영화 `가위손`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언어의 리듬과 다양한 신체표현 능력 향상)
- 어린이집에 처음 온 영아에게는 분리불안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때 보육교사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 생태교육프로그램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