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게임과 게임산업
게임기 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컴퓨터 게임장, 테마파크 게임 센타 등), 비디오게임사업(게임기 생산 및 유통,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PC게임사업(게임개발 및 유통), 온라인게임사업(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개발, 인터넷 및 통신망을 이용한 사업(IP) 및 유통), 체감게임기구 및 가상현실게임사업 등 다양한 게임사업이 있다. 세계적인 게임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관련 업체와 영상관련 업체 등이 컴퓨터게임 분야를 멀티미디
- [소비자 마케팅]지속 가능한 개발 산업
차세대 게임제작 기반 조성미래형 창의 인력과 선도 기술 확보게임문화 가치 창조유통 환경 선진화세계 e 스포츠 선도융합 환경 제도 정책 체계화-24-8. 참 고 자 료한나라당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 국회의원 정병국 :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제안서한화증권 리서치 센터 - 2010 게임 업종 전망삼성경제연구소 - 수석연구원 이원회 : 게임 산업의 신조류, 기능성부여다사사랑병원 정신과 자료 - 게임의 긍정적인 면도 무시해서는 안된다
- [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게임기를 판매하고,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게임 업계가 원하는 것은 빨리 흥미를 잃는 10대들을 위해 독창적인 것 이상의 무엇을 미국인의 뇌리에 새기는 것이다. 혁신적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덧붙여, 이 차세대 게임기들은 인터넷에 접속할 수도 있고 DVD영화나 음악 CD도 재생할 수 있다.세 회사는 역사적으로 볼 때 PC와 콘솔 두종류의 플랫폼만 생존해왔던 2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콘솔 게임분야에선
- [마케팅전략] SONY Play Station2 소니플레이스테이션2 마케팅전략
게임기를 판매하고,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게임 업계가 원하는 것은 빨리 흥미를 잃는 10대들을 위해 독창적인 것 이상의 무엇을 미국인의 뇌리에 새기는 것이다. 혁신적인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에 덧붙여, 이 차세대 게임기들은 인터넷에 접속할 수도 있고 DVD영화나 음악 CD도 재생할 수 있다.세 회사는 역사적으로 볼 때 PC와 콘솔 두종류의 플랫폼만 생존해왔던 200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콘솔 게임분야에선
-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고찰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 고찰
차세대 비디오게임기라 불리우는 플레이스테이션2, 엑스박스, 게임큐브 가 국내에 정식 발매되면서 다양한 게임 타이틀이 출시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2는 발매 1년 만에 1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었고 엑스박스도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약 30여 개의 타이틀을 출시하는 등 소프트웨어 발매 경쟁도 열기가 뜨겁다. 게임기의 본래 기능이 게임을 즐기기 위한 기기임을 감안할 때, 다양한 게임의 출시는 비디오게임시장을 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