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푸마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푸마에 대해서
(1) 푸마의 역사와 현재
(2) 푸마의 성장

Ⅱ. 본론
1. 푸마의 마케팅전략분석
2. 푸마의 위기와 관리
3.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PUMA 4P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1. 푸마의 미래
본문내용
푸마의 성장
푸마(PUMA)는 현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둔 다국적 스포츠용품 생산업체이다. 현재 전세계 80여 개 국가와 푸마 브랜드를 통한 스포츠용품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있고, 2002년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40%이상이나 늘어난 8억 450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리복(Reebok) 등 푸마의 강력한 경쟁사들이 매출을 기준으로 모두 한자리 수 성장에 머무는 것을 볼 때 이는 대단한 성과라 할 수 있다. 오늘날 푸마의 이러한 성공은 90년대 후반에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혁신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비롯된 결과이다.
과거의 푸마는 현재의 푸마가 아니었다. 푸마는 1969년부터 외국회사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시작하여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꿈꾸게 된다. 그러나 70년대 이후엔 내리막길을 걷게 되면서 80년대 중반까지는 여러 유명 스포츠스타들을 통해 어느 정도의 명맥을 유지해나갔으나 86년부터는 완전한 암흑기에 접어들게 된다. 이때 푸마의 전략은 제품의 디자인보다는 품질을 추구하는 전략으로서, 제품의 실용성을 보다 중시하는 방향이었다. 이로 인해 제품의 패션성은 당연히 소홀해질 수 밖에 없었고, 이는 당시 큰 인기를 끌며 급성장하던 나이키와는 완전히 상반되는 전략이었다. 결국 푸마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의 needs와 wants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한 채 한동안 침체를 거듭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기업별 마케팅 사례분석
  • 성공 사례-지오다노 (국내 브랜드 중 가장 SPA 와 가까운 형태) 지금까지 국내에서 SPA 형태의 시스템을 도입 성공한 케이스로는 지오다노를 꼽을 수 있 다. 국내 실정에 접근된 유통으로 폭발적인 매출을 일으켰다. 작년에 판매율 95%에 8주치의 재고로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 그동안 성공적인 평가를 받아왔던 중저가 브랜드들이 결국 재고에 치어 몰락한 경우와 달리 지오다노는 신화를 창조하면서 올해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새로운 진라

  • [마케팅]푸마 PUMA의 마케팅 성공사례
  • 성공하게 되는 또 하나의 요인이었다. 시기에 적절하게 브랜드의 상징색을 Red로 바꾼 PUMA 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것은 당연하다고 하겠다.7.푸마의 4P분석 1.제품(1)과거: 품질에 치중, 디자인적인 요소 를 무시. 녹색이 주조를 이룸. (2)변화: SLS 개념을 디자인에 도입.eg.) 아반티2.가격경쟁 브랜드와 큰 가격의 차이는 없음3.유통 대형상권 위주로 과감히 전환. 현재 72개인 매장을 110개까지 확대 할 계획4.촉진 (1)사커 마케팅 월드컵 후원, 안정환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목 차 Ⅰ. 서 론Ⅱ. 기업의 스폰서쉽 현황 및 활동 실태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1)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Marketing)2)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Sports)2. 스포츠 스폰서쉽 현황3. 국내외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성공 사례 1) 국가별 사례2) 기업의 사례3) 스포츠 스타와 기업의 마케팅4. 월드컵 마케팅과 국내 기업의 sponsorship5. 올림픽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sponsorshipIII.

  • [글로벌전략] F1 과 스포츠 마케팅
  • Ⅰ서론1. 선정동기 2. F1 과 스포츠 마케팅 소개1) F1 ① 정의 ② 발전과정 2) 스포츠 마케팅 ① 정의 ② 효과 및 영향Ⅱ본론1. F1 속의 스포츠 마케팅 1) 이전의 F1 해외 성공사례2) F1에서 대표적인 마케팅 글로벌 기업3) F1 속의 스포츠 마케팅의 파급효과2. 또 다른 스포츠 마케팅 1) 현대카드2) 삼성전자3) 김연아Ⅲ결론1. 과제 및 스포츠 마케팅의 전망 1) 이번 F1이 남긴 과제2) 향후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2. 참고자료

  • [디자인의 이해] 브랜드 나이키(NIKE)
  • 조별발표 주제 : 브랜드선정 브랜드 명: 나이키(NIKE)서론다양한 세대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브랜드인 나이키본론1)나이키의 시작-나이키의 디자인 철학 (이 담긴 이미지 첨부도 좋을듯)-나이키 로고에 대한 일화 소개2) 나이키의 성공비결-성공적인 캠페인 사례Just do it , 나이키 +휴먼레이스 10K Lace up, save lives -광고TV 광고 , 포스터 광고-모델마케팅 칼 루이스, 마이클조던, 타이거우즈 등등 유명한 스포츠 선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