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푸마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푸마에 대해서
(1) 푸마의 역사와 현재
(2) 푸마의 성장
Ⅱ. 본론
1. 푸마의 마케팅전략분석
2. 푸마의 위기와 관리
3.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PUMA 4P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결론
1. 푸마의 미래
- 본문내용
-
푸마의 성장
푸마(PUMA)는 현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둔 다국적 스포츠용품 생산업체이다. 현재 전세계 80여 개 국가와 푸마 브랜드를 통한 스포츠용품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있고, 2002년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40%이상이나 늘어난 8억 4500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나이키(NIKE), 아디다스(Adidas), 리복(Reebok) 등 푸마의 강력한 경쟁사들이 매출을 기준으로 모두 한자리 수 성장에 머무는 것을 볼 때 이는 대단한 성과라 할 수 있다. 오늘날 푸마의 이러한 성공은 90년대 후반에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혁신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비롯된 결과이다.
과거의 푸마는 현재의 푸마가 아니었다. 푸마는 1969년부터 외국회사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시작하여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꿈꾸게 된다. 그러나 70년대 이후엔 내리막길을 걷게 되면서 80년대 중반까지는 여러 유명 스포츠스타들을 통해 어느 정도의 명맥을 유지해나갔으나 86년부터는 완전한 암흑기에 접어들게 된다. 이때 푸마의 전략은 제품의 디자인보다는 품질을 추구하는 전략으로서, 제품의 실용성을 보다 중시하는 방향이었다. 이로 인해 제품의 패션성은 당연히 소홀해질 수 밖에 없었고, 이는 당시 큰 인기를 끌며 급성장하던 나이키와는 완전히 상반되는 전략이었다. 결국 푸마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의 needs와 wants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한 채 한동안 침체를 거듭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