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휴대폰시장 상황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산업구조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분석, 전략
5. 향후전략
- 본문내용
-
⌾국내 핸드폰시장 현황 및 전망
-시장현황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국내 휴대폰 시장은 교체수요중심으로 형성된 모습이다. 새로운 정책이나 신기술개발 등 공급에 따른 수요창출이 시장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성격을 갖고 있다. 국내시장규모는 2003년은 1380만대, 2004년에는 10.3% 증가한 1520만대였다.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보급률은 75%에 도달해 있어서 신규가입자의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되며 신규 수요를 통한 핸드폰의 판매는 10%를 넘지 않았다.
이에 앞서 SK텔레콤을 시작으로 번호이동성 제도가 부분적으로 도입된 지난해 내수 휴대폰 시장은 1월 180만대를 기록한 이후 2월 191만대, 3월 199만대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휴대폰 생산업체들이 사상 최대의 특수를 누렸다.
-시장전망
삼성전자·LG전자·팬택앤큐리텔 등 3사가 집계한 3월 휴대폰 시장규모는 이달 초 KT·KTF에 대한 정부의 과징금 부과의 영향으로 마케팅 활동이 위축되면서 약 110만∼120만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오는 5월 위성DMB 상용서비스가 예정돼 있으나 논란이 되고 있는 지상파 재전송 문제와 유료통신요금 등 쟁점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되지 않으면서 이 같은 추세는 4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기능 핸드폰 시장 형성
국내 핸드폰의 매출의 대부분은 교체수요이다. 교체수요를 자극하는 제품이 MP3폰과 카메라폰과 같은 부가기능 핸드폰이다. 2004년에는 연간 컬러폰의 비중이 95%, 카메라폰의 비율이 60%를 상회하였다. 2005년의 수요는 부가기능 핸드폰을 중심으로 형성될 전망이다. 이미 카메라폰의 판매는 월별 매출의 60%를 넘기고 있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 MDS를 이용한 STP 및 repositioning 아이디어 good!
- david***
(2006.11.18 10:07: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