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휴대폰시장 상황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산업구조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분석, 전략
5. 향후전략
본문내용
⌾국내 핸드폰시장 현황 및 전망

-시장현황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국내 휴대폰 시장은 교체수요중심으로 형성된 모습이다. 새로운 정책이나 신기술개발 등 공급에 따른 수요창출이 시장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성격을 갖고 있다. 국내시장규모는 2003년은 1380만대, 2004년에는 10.3% 증가한 1520만대였다. 국내 이동통신시장의 보급률은 75%에 도달해 있어서 신규가입자의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되며 신규 수요를 통한 핸드폰의 판매는 10%를 넘지 않았다.
이에 앞서 SK텔레콤을 시작으로 번호이동성 제도가 부분적으로 도입된 지난해 내수 휴대폰 시장은 1월 180만대를 기록한 이후 2월 191만대, 3월 199만대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휴대폰 생산업체들이 사상 최대의 특수를 누렸다.


-시장전망
삼성전자·LG전자·팬택앤큐리텔 등 3사가 집계한 3월 휴대폰 시장규모는 이달 초 KT·KTF에 대한 정부의 과징금 부과의 영향으로 마케팅 활동이 위축되면서 약 110만∼120만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오는 5월 위성DMB 상용서비스가 예정돼 있으나 논란이 되고 있는 지상파 재전송 문제와 유료통신요금 등 쟁점에 대한 해결책이 제시되지 않으면서 이 같은 추세는 4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기능 핸드폰 시장 형성
국내 핸드폰의 매출의 대부분은 교체수요이다. 교체수요를 자극하는 제품이 MP3폰과 카메라폰과 같은 부가기능 핸드폰이다. 2004년에는 연간 컬러폰의 비중이 95%, 카메라폰의 비율이 60%를 상회하였다. 2005년의 수요는 부가기능 핸드폰을 중심으로 형성될 전망이다. 이미 카메라폰의 판매는 월별 매출의 60%를 넘기고 있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DS를 이용한 STP 및 repositioning 아이디어 good!
  • david***
    (2006.11.18 10:07:58)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시장인지 잘 알 수 있다. 게다가 중국시장에서의 승리자가 곧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차세대 선두주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도는 매우 크다 하겠다. 이 치열한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에서 우리나라의 삼성전자가 점차 그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이 시점에서 전세계의 거대 이동통신 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

  • [마케팅]LG싸이언(CYON)기업조사 분석
  • 분석(1)CYON의 위치국내 휴대폰업계가 4대 구도로 갈때까지만 해도 1위 - 삼성 AnyCall 시장 점유율 50 %2위 - LG Cyon 시장점유율 22%, 3위 - 팬택&큐리텔, 시장점유율 13% 4위 - sky 시장점유율 6.5% 로 2위의 자리에 위치하였으나 최근 팬텍과 스카이의 합병으로 인해 시장점유율 3위로 추락하는 쓴맛을 보게 되었다. 2등은 했어도 3등은 해본적이 없던 LG이기에 이번의 사태를 계기로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전략과 투자를 계획하고 있어 2위자리 탈환을 꾀하고 있다.

  • [마케팅전략] ‘팬택앤큐리텔’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
  • 큐리텔이 나아가야 할 길‘큐리텔’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목 차 기업 선정 이유 기업소개○ 개요○ 연혁○ 사업분야○ 시장점유율 산업분석○ 포터5요인○ 경쟁자 분석○ 지각도 SWOT 분석 4P 분석 마케팅 전략 제시 결론 기업 선정 이유현재 국내 휴대폰 시장은 삼성 애니콜이 50%를 육박하는 점유율로 선두를 굳게 지키고 있고, 그 뒤를 SKY 텔레텍과 합병한 팬택과 LG 싸이언이 20%와 19%로 뒤를 잇고

  • [기업분석]국내 휴대폰시장 현황과 모토로라와 삼성애니콜의 기업분석
  • 마케팅 목표② 애니콜 사업부 연혁③ 삼성전자의 조직구조④ 취급품목⑤ anycall 현황2. 국내 휴대폰시장 현황(1)휴대폰의 보편화(2)휴대폰 기능의 다양화(3)시장포화상태3. 기업 상황분석 및 현황(1)모토로라 상황분석 (2)삼성 전자(애니콜) 상황분석4. 모토로라의 부진원인(1) 신제품 / 신개발 투자 미비(2) 부실한 서비스(3)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5. 애니콜의 성공요인(1)혁신적인 제품 디자인 및 기능(2)성공적인 마케팅 전략(3)고객만족 전

  • [마케팅조사방법론]초콜릿 폰 성공요인에 대한 조사
  • 시장 분석2. 자사 분석3. 경쟁사 분석4. 소비자 분석Ⅲ. 환경 분석(1차 자료)1. FGI(사전 조사)2. 정량 조사(설문 조사)Ⅳ. STP분석1. Segmenting 2. Targeting 3. Case StudyⅤ. 4P 전략1. Product2. Price3. PromotionⅥ. 결론Ⅰ. 조사 배경 및 목적1. 조사 배경1인당 1대의 비율로 보유하고 있는 휴대폰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이다. 더군다나 시장의 약 50%는 삼성 애니콜이라는 독보적인 브랜드에 의해 잠식되어 있다. 이러한 삼성 애니콜의 독주에 제동을 건 제품이 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