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모바일싸이월드의 효과적인 광고제작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 선정 배경

2. 시장상황
1) 싸이월드는 어떠한 기업인가?
2) 싸이월드를 둘러싼 시장의 상황
3) 모바일 싸이월드의 기능과 시장상황

3. 기존 광고의 문제점

4. 개선 광고의 목표
본문내용
1. 광고 선정 배경
컴퓨터 하드웨어의 진보와 각 가정으로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으로 근 10년 사이에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기본적인 의식주의 해결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생활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사회가 된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커뮤니티 서비스가 생활의 온라인 화를 가속화 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커뮤니티 서비스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업체가 바로 싸이월드 이다.
싸이월드는 나이를 불문하고 수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싸이월드를 모르는 네티즌들은 거의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고, 네티즌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10대와 20대의 네티즌 들 중에서 싸이월드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싸이질 ․ 싸이타임 ․ 싸이홀릭 등의 신종 유행어 들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싸이월드는 기존 업체들이 선점하고 있던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서 기존 업체들에서 찾기 힘들던 특징을 발판으로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 발판을 들여 놓았으며, 어렵지 않고 가꾸기 쉬운 자신만의 홈페이지인 블로그 서비스 (미니홈피)를 먼저 시작하였다. 이는 네티즌들의 인기를 얻기에 충분하였고, 싸이월드는 현재 회원수만 1000만명에 육박하는 초대형 커뮤니티 사이트가 되었다.
커다란 인기를 등에 업은 싸이월드는 SK그룹의 계열사인 SK 커뮤니케이션스에 합병되면서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닷컴과 연계되었고, 2004년 3월에는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모회사인 SK 텔레콤을 등에 업고 이동통신으로의 세력 확장에 첫 발을 디뎠다. 서비스를 개시한지 1년여가 지나고 한달 사용자 수가 20만명에 다다른 모바일 싸이월드는 단순히 통계상으로 봤을 때 첫 단추를 잘 꿰어 나갔다고 보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서비스 시작 후 1년 동안 특별한 광고 없이 이뤄낸 성과이기에 높이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1천만명에 달하고, 계속 성장세에 있다고 볼 수 있을 때, 모바일 싸이월드의 성장세는 아직은 좀 모자라 보인다. 휴대전화의 가입자 수가 싸이월드 회원수의 두 배 이상임을 생각해 볼 때, 모바일 싸이월드 의 효과적인 홍보가 좀 더 필요함을 알 수 있다. 인터넷과 휴대폰을 자신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와영상문화] 간접광고의 효과
  • 제작되었다. 드라마 전개상 신비가 태어난 후 육아일기를 적는 장면은 없어서는 안되는 설정으로 싸이월드의 미니홈페이지에 대한 간접광고(PPL광고)는 원더풀 라이프가 방영되는 매회 한번 이상 등장하게 된다. 극중 한승환(김재원 분)과 정세진(유진 분)은 딸로 등장하는 ‘한신비’를 위해 미니홈페이지를 실제로 만들었으며 승환은 신비와 함께 찍은 사진과 신비가 커가는 과정을 미니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모습으로 등장하였다. 한신비의 이름으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광고대행사가 인터넷의 입소문 정보를 조사/분석하는 SW를 개발해 ASP 방식으로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사례도 있으며, 프랑스의 경우 인터넷 마케팅에서 재미를 본 후 올해부터 모바일폰 마케팅 시장까지 진출하고 있는 업체도 있다.  2) 싸이월드 시작으로 쇼핑몰 시장에서 주목  국내의 대표적 성공사례는 ‘싸이월드’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초기 서비스 때부터 대규모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았고,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네티즌들의

  • 싸이월드의 인기요인 분석 및 지속적인 성장방안
  • 광고주까지 확대하고 10대고객의 충성도를 더 높이는 유도전략을 구사하며 전자상거래 지불 기능 개선을 통한 신뢰성 확보가 되어야함.■ 새로운 수익아이템▲ 미니룸과 스킨에 대한 직접제작 및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통한 중개 수수료 획득, 모블로그의 활성화 방안 마련, 미니홈피 하단에 한줄 광고란 신선을 통한 광고 수익증대 방안, 페이퍼 서비스를 고급정보 이용 창으로 기능 개선 등에 방안을 제시 할 수있음 목 차1. 최근 싸이월드

  • [마케팅]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마케팅 분석을 통한 싸이월드의 글로벌 전략 제언
  • 광고 수입으로 의존하는 동영상 제공 서비스 업체였다. 수입구조가 약했지만 모든 서비스가 무료였고,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하여 많은 지지층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경기침체로 광고수익이 줄어듦에 따라 지금 현재 폐쇄된 상태이다. 이처럼 인터넷 사업은 변화에 발을 맞추어나가지 못하거나 수익구조의 변화의 조류에 따라가지 못하면 실패하는 것은 예견 결과로 나타난다. 싸이월드 또한 현재 과

  • [미디어경제학] 한겨레와 미디어 레 인수합병 효과와 전망 분석(SNS 서비스를 중심으로)
  • 제작한 프린티드 블로그는 블로그 신문의 광고와 블로거들을 활용하여 엄청난 수익을 거두고 있다. -> 현재 경제난에 휘청거리는 한겨레에게 있어 이러한 방식의 결합은 매우 효과적인 방안으로 작용할 수 있다. 독자의 범위 확장기존에 오프라인으로 한정된 독자의 규모를 사실상 제한 없이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영향력의 범위가 확대될 수 있다. 그만큼 독자들의 피드백, 그들에 의한 정보 등과 같은 정보의 양도 커지게 된다. 한겨레의 S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