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아이리버 `딕플`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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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전자사전 시장 분석
2) 고객 성향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분석
5) 마케팅 전략 제시
6) 광고 컨셉 도출
7) 광고 모델 선정
8) 시사점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전자사전 시장 분석


1. 올해 2000억원 이상의 규모를 형성

2. 전자사전의 가격이 종이사전의 3~4정도로 가
격대가 형성된다면 전자사전의 판매는 가속화

3. 기존 영어 사전 외에도 중국어, 일어 등의
외국어 컨텐츠 강화

4. 원어민 음성 지원 등 회화 기능 강화

5. 사전외에도 MP3플레이어등의 기능 추가

소비자 경향

1. 2000년 초반까지: 직장인이 주된 고객.
(주로 영어사전 사용)
2. 2004년 까지 : 대학생의 주된 고객..
(기존 영어사전에서 벗어나 제2,3외국어
사전까지 사전 구입시 고려)
3. 올해들어 전망 : 중.고등학생도 주된 고객..
(영어사전을 주로 사용하며 사전외의
부가기능에 관심을 가짐)


경쟁자 분석


@ 전략 분석


1.샤프전자


 전자사전 업계의 선도기업이며 현재 시장 점유율 1위

 기본 기능에 충실한 사전을 만듦. 현재는 에이원과 같이 많은 신기술 채택

 많은 제품군 보유를 통해 전 고객층을 대상으로 판매

 기존 사용자가 많음 → 고객층이 두터움

 대한 민국 대표 전자사전

광고모델: 아이리버의 ‘김태희에 대응하기 위한 ‘인터넷얼짱’ 구혜선



2.카시오


 일본에서는 샤프와 함께 사전업계를 이끄는 기업으로 작년에 한국 시장 진출

 카시오의 주된 품목인 전자시계의 LCD기술을 전자사전에 구현

 타제품에 비해 월등한 LCD 퀄리티를 제공

 사전 컨텐츠를 중점으로 제품 만듦

 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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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가 원하던 자료는 아니어서 그냥 평범 한거 같아요
    그리고 피피티 편집도 좀...
  • stic***
    (2009.10.29 23: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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