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NTT도코모의 이슈와 해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코모는 누구인가?

도코모의 i-Mode 신화

성장신화의 위기

도코모의 지속적 성장 전략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도코모는 누구인가?
NTT 도코모는 1992년 일본 굴지의 통신회사인 NTT로부터 분리된 자회사로서 이동통신사업서비스와 휴대폰단말기의 공급에 주력하다가 1999년 i-Mode라는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로 일본 모바일 시장을 6개월 만에 장악하는 신화를 창출해낸
기업이다.


NTT 도코모의 i-Mode는 짧은 기간 동안 폭발적인 가입자수 증가를 보임
소형전자제품선호
대중교통이용 시 정보접근
저렴한 이용 요금


도코모의 i-Mode 신화(1)
i-Mode는 휴대폰을 이용한 컨텐츠 서비스로서 서비스 대상을 특정 계층에서 일반인으로 확대하고
월 300엔의 파격적인 저가의 이용료를 책정함으로써 1999년 서비스 시작 반년 만에 100만, 1년 반 만에
1,000만의 이용자를 확보하여 2005년 현재 4,4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도코모는 NTT로부터 분리될 당시 일본 우정성의 시장 공정 경쟁 정책 하에 모회사인 NTT로부터의 재정적,
영업적 지원이 원천적으로 규제되어 전망이 불투명한 상황이었지만, 신규 시장인 모바일 컨텐츠 사업에
진입하여 ‘MAGIC by DREAM’의 전사적 비전 하에 일본 최대의 모바일 통신 업체로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빅 데이터와 금융시장
  • 전략을 세우고 과거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기에 이르렀다. Ⅳ. 참고문헌- 빅 데이터 시장 현황과 전망, 비아이알, BIR RESEARCH GRUOP 저 - Page 15~25, 26, 31, 49~51, 127~129, 172~178- 빅 데이터 경영을 바꾸다, 삼성경제연구소, 함유근∙채승병 저 - 1~6 (전 범위 참조)- 이제는 빅데이터 시대, e북 비즈니스, 윤형중 저 - Page 29~31- KB daily 지식 비타민 : 빅 데이터(Big Data)의 이해와 금융업에 대한 시사점 2012. 6. 27 (12-87호), KB 금융지주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전략적으로 관리해 나가야 할 것이다. 아울러 기술의 개념을 광범위하게 정의할 필요가 있으며, 기업 가치창출의 기본 모형인 가치사슬의 관점에서 기술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일반적으로 기술경영을 공학으로 인식하고 있으나 이는 협의의 해석이라 할 수 있으며, 기술경영은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과 “기술 그 자체가 경영”이라는 주장도 대두되고 있다.전자의 경우는 경영학적인 접근인 반면에 후자의 경우는 산

  • [글로벌지역연구] 세계 글로벌 불황기 환경에서의 기업사례분석 및 향후방안
  • 전략을 가지고 기업을 운영해 나가느냐는 점이다. 현재의 기업 경영 내부, 즉 현재 기업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느냐 하는 데에서 지금까지의 역사나 노하우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그러므로 현재를 기점으로 하여 미래의 기업 비전을 명확히 그려야 한다. 그런 연후에 그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의 성장도 발전도 기대할 수 없다. 그룹 기업이 하나가 되어 IT 및 인터넷 시대에 대응한 경영 개혁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전략포럼-“북미관계 전망과 남북관계 추진 방향”선데이뉴스신문=이용웅 칼럼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소장 이관세)는 2018년 “DMZ평화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는 대상 수상기관인 경남대학교 극동문제연구소가 “올바른 통일 정책 수립을 위해 다양한 관점의 비판과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연구소를 거쳐 간 인재들은 각계계층에서 통일시대를 대비하는 핵심역할을 맡고 있다고 했습니다. 경남대 극동

  • [경영] 일본 NTT 도코모 i모드 위기와 해결방안
  • 우리조는 케이스가 발표된 이후의 NTT 도코모 위기와 위기의 의미를 분석하고 도코모 기업 내부적으로 그들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추진한 방법 및 외적인 긍정적인 환경을 제시한 후 여기에서 더욱 나아가 우리 조가 생각한 해결방안을 첨부하는 순서로 도코모의 분석을 진행하기로 하겠다..도코모가 처한 위기1. FOMA의 초반 부진일본 이동전화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진 NTT DoCoMo의 3세대 서비스인 FOMA가 세계 최초 IMT-2000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