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론] 운죽정 새로운 탄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ery

2. 운죽정 소개

3. 운죽정 새로운 탄생

4.운죽정 컨설팅과정

5.운죽정의 현상황

6. Question
본문내용
Executive Summery

2002년 5월, 기존 학생휴게실 부지를 정비하여 부산대학교의 새로운 명물 운죽정이 탄생하였다.
과거 학생 휴게실 시절 모습
운죽정의 재건축 및 개관
초기 운영상태
2. 2003년 5월, 운죽정은 수익성 악화라는 악재에 부딛치게 되고 부산대학교 Caplus의 컨설팅을 받게 된다.
1. 컨설팅 과정
2. 컨설팅 결과
1) 내부관점 해결책, 2) 외부관점 해결책
3. 2004년 3월, 컨설팅 결과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 운죽정은 최초 매출 2천만원을 달성한다.
1. 가시적 매출 성장
2. 신 메뉴 및 새로운 프로그램 시행
4. 2005년 3월, 운죽정은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지속적인 수익성 악화로 인한 상남국제회관의 위탁경영 결정에 따라 경영권이 IMT International에 넘어가게 된 것.
2005년 3월 현재 매출 상황 (오리엔테이션 자료)
IMT설명
이제부터 현재 운죽정이 나가야 할 방안은 어디인가?


문제점도출-내부 문제점
1. 누적된 재정적자
- 학교 앞 식당과의 경쟁에서 차별적 수익구조 부재
- 학기와 방학에 영향을 받는 매출구조

2.조직운영시스템의 미비
조직내의 커뮤니케이션문제
조직 내의 커뮤니케이션
부재 현상은 조직의
불안정에서 기인하며
다른 부차적인 문제발생
(대 고객 서비스, 외부이미지 악화)

스텝의 능력문제
근로장학제도 시행으로 인해
스텝 채용에 있어 딜레마 발생
(고학년-단기간,고능력-
과 저학년-장기간,저능력-
을 고용하는 것에서오는딜레마)

3. 서비스의 부족

⊙ 햄버거빵이 습하다
⊙ 냉/음료 컵이 금방 젖어서
⊙ 오랜 시간 즐기기 어렵다

⊙ 스텝들의 인사가 통일되어 있지 않다.
⊙ 스텝들의 스마일 부족
⊙ 자료 열람 후 원위치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 2층에서 요구나 문의를 할 만한 스텝 부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자료는 굉장히 좋습니다!
  • ongj***
    (2015.11.13 13:17:27)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웨팅컨설팅 신부넷 조직 내 갈등해결방안
  • 기업, 건축사무소, 소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회사 등이 있다. 이 중 컨설팅 기업은 급격한 경영환경의 변화를 겪으면서 많은 경영자들이 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사업 전략을 모색하는데 있어서 기업에게는 경영혁신을, 그리고 개인 또는 조직에게는 새로운 영역의 직업과 사업을 제공하며 새로이 부각되고 있는 분야이다. 이에 새로운 컨설팅 기관이 탄생하고 기존의 교육기관과 회계법인이 컨설팅 부분의 인원을 늘리는 등 전반적인 성장 분위기와

  • [다국적기업] `SONY`소니 경영분석과 미래
  •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여 그들의 경쟁력을 증대 시켜왔다. 그 결과로 대부분의 Sony의 가전제품들은 세계 최초의 것들이 많다. 그러나 그 당시 일본 시장의 환경은 이미 2차 세계대전 이후부터 명성을 지켜온 히다치와 마쓰시타 같은 굴지의 기업들이 선점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영전략과는 전혀 다르게 해외시장에서 크게 도약한 다음 거꾸로 국내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Sony는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1960년에 미국

  • [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롯데월드의 서비스 마케팅목 차Ⅰ. 서 론 1. 롯데월드 선정한 이유 2. 롯데월드의 소개Ⅱ. 본 론 1. 조사내용 (1) 롯데월드의 STP분석(2) 롯데월드의 SWOT분석(3) 롯데월드의 7P분석2. 국내 경쟁사 분석(1) 에버랜드(2) 서울랜드(3) 에버랜드, 서울랜드, 롯데월드 비교분석3. 롯데월드의 성공요인(1) 외부 고객만족마케팅(2) 내부 서비스 마케팅(내부고객만족)(3) 내부 고객 경영 4. 롯데월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Ⅲ. 결 론 1. 새로운 기업의 서비스 보완

  • [조직경영론] 볼보그룹의 조직구조
  • 론 ① 볼보사의 조직 내부구조에 대한 평가.② 볼보사의 시대별 조직 외부구조에 대한 평가.③ 결론1) 서 론1. 볼보를 선택하게 된 이유⇒ 대부분의 우리 나라 대기업들은 과다한 부채와 정부의 지원정책으로 인해 많은 재무구조의 문제점을 안고 있으며, 무리한 확장경영과 소유구조의 집중현상으로 외부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이 유기적이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조직구조와 정확한 미래예측을 통한 중점산

  • [경영조직] 물류기업(TPL) `H사`의 경영합리화조직 TO -BE 모델 제안
  • 기업들은 자가 물류체제의 도입과 확충에 주력한 것이 사실이다. 실제 미국도 규제완화 이후에 TPL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제3자 물류시장의 고도 성장은 ’80년 이후 경쟁구조의 심화로 새로운 사업영역을 모색하던 물류기업의 사업전략과 고객 지향적 경영의 확산으로 핵심역량이 아닌 사업부문을 가능한 한 아웃소싱으로 해결하려는 제조업․유통업체의 이해관계가 시기적으로 맞아 떨어졌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특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