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국내 모바일뱅킹사례분석 - 신한은행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
-금융채널의 확대
-모바일 뱅킹의 정의

II. Mega Trend
-모바일 뱅킹의 시장 상황
-모바일 뱅킹의 본격화

III. Issue Analysis
-Issue tree
-기술성 분석
-경쟁사 분석
-수익성 분석

IV. 결론
본문내용
1. 금융채널의 확대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로 금융 채널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뱅킹’이 은행의 새로운 수입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2. 모바일 뱅킹의 정의
모바일 뱅킹이란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이며 모바일 뱅킹의 종류에는 IC칩 방식과 WAP방식이 있다.


1. 모바일 뱅킹의 시장 상황
2004년 3월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가입자 수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전용 단말기 판매량에 비해 IC칩 발급 비율이 상대적으로 저조하여 실제 모바일 뱅킹 서비스 확대로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2. 모바일 뱅킹의 본격화
주요 은행들은 올해 모바일 뱅킹의 본격적인 대중화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칩판매와 각종 서비스 확대로 고객 유치에 주력할 계획들을 내놓았다. 신한 은행 역시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뱅킹에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bbbbbbbbbbb
  • todn4***
    (2014.05.08 01:15:01)
회원 추천자료
  • [금융산업] 모바일뱅킹의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 모바일뱅킹의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 환경적, 경영적, 기술적 측면을 중심으로 본 연구는 모바일 뱅킹의 특성 분석에 관한 연구로서 모바일 뱅킹을 환경적, 경영적, 기술적 측면으로 구분하여 이들의 특성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국내 이동통신 환경과 함께 모바일의 개념을 살펴보았으며, 우리은행 사례를 모바일 뱅킹 실행의 대표은행으로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모바일 뱅킹의 특성-환경적, 경영적, 기술적-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신한은행 기업분석 및 취업전략
  • 신한은행을 포함해 하나외환, 국민, 우리은행 등 시중 주요 은행들이 모두 경쟁에 뛰어들었지만,신한은행이 재선정되면서 2007년부터 계속하여 주거래은행 자리를 지키게 되었다.Weakness• 2013년 신한은행 전산망 마비- 2013년 3월 신한은행의 영업점 창구 업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ATM 이용 등 정보전산망이 완전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신한은행의 허술한 전산망 관리는 고객들의 불안감을 증폭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 금융감독 당국의

  • [경영정보] 차세대 프로젝트
  • 분석3-1. 차세대 프로젝트 시스템의 구조1) 계정계시스템구축기능/사용자/고객 중심의 시스템 설계, 유연한 프레임워크 및 공통 서비스 확대 적용,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은행시스템 구축2) MCI시스템구축업무시스템의 비즈니스와 채널 로직 분리 및 다양한 채널 통합3) 경영정보시스템구축경영정보 업무, 리스크 관리, 회계 관리 업무 등의 각영역별 유사 기능 및 서버 통합4) 인터넷뱅킹시스템구축컨텐츠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리, 유사정보

  • [경영정보] 제조업 & 유통업 & 물류업과 전자상거래, 소셜커머스 데이터마이닝 분석
  • 신한은행)신한은행은 금융업이 인터넷 발달로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여주고 전문가 시스템으로 인터넷뱅킹 시스템 그리고 개방형 유닉스 시스템으로 인공신경망, 데이터마이닝에서는 신용평가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그 각각에 따른 기대효과 및 경영전략으로 시스템 구축을 통한 절감효과를 구체적 수치로 제시하고 시스템 도입을 하게된 계기를 설명한다. B2B 전자상거래(현대자동차 vaatz)B2B 전자상거래에서는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B2B시스템인

  • KB국민은행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문제점및 앞으로의 해결방안제안(우리은행,신한은행과 비교분석)
  • 은행은 그동안 ‘KB Star*t 통장’ ‘KB Plustar 통장’ ‘피겨퀸 연아사랑적금’ ‘KB내고장사랑카드’ 등 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해 왔다. 또 모바일뱅킹을 세계 최초로 시작하고 펀드, 방카슈랑스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해 금융혁신을 이뤄왔다. 특히 기업금융 서비스 중에서는 국내 최초의 맞춤형 통합 자금관리시스템인 ‘사이버 브랜치’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중견 대기업 내에 사이버 지점을 설치하는 것으로 이들 기업 내 시스템을 은행 온라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