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국내 모바일뱅킹사례분석 - 신한은행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Intro
-금융채널의 확대
-모바일 뱅킹의 정의
II. Mega Trend
-모바일 뱅킹의 시장 상황
-모바일 뱅킹의 본격화
III. Issue Analysis
-Issue tree
-기술성 분석
-경쟁사 분석
-수익성 분석
IV. 결론
- 본문내용
-
1. 금융채널의 확대
최근 정보기술의 발달로 금융 채널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뱅킹’이 은행의 새로운 수입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2. 모바일 뱅킹의 정의
모바일 뱅킹이란 인터넷이 가능한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이며 모바일 뱅킹의 종류에는 IC칩 방식과 WAP방식이 있다.
1. 모바일 뱅킹의 시장 상황
2004년 3월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후 가입자 수는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전용 단말기 판매량에 비해 IC칩 발급 비율이 상대적으로 저조하여 실제 모바일 뱅킹 서비스 확대로까지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2. 모바일 뱅킹의 본격화
주요 은행들은 올해 모바일 뱅킹의 본격적인 대중화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칩판매와 각종 서비스 확대로 고객 유치에 주력할 계획들을 내놓았다. 신한 은행 역시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뱅킹에 주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bbbbbbbbbbb
- todn4***
(2014.05.08 01:15: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