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ncsoft Business Model(엔씨소프트 비즈니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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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ncsoft의 Business model
2. Timmers의 Business Model 적용분석
3. Mahadevan의 Business Model 적용분석
4. <인터넷비지니스모델유형> 분석
5. Chasm이론을 이용한분석
6. ncsoft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ncsoft의 bussiness model

엔씨소프트는 게임, 그 중에서도 온라인게임을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하고 소비자에게 이용료를 받음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다.

온라인게임은 디지털상품으로써, 무한복제가 가능하고 초기개발비가 많이 들며 계속 수정이 가능한 상품이다.

다른 디지털상품과 다르게 디지털상품(게임 프로그램) 자체에 가격을 부여하여 판매하는 방식이 아니라, 디지털상품(게임 프로그램) 자체는 무료로 배포하고 상품을 사용하는데 따른 사용료를 받음으로써 디지털상품의 무한복제에 따른 피해가 적다.

온라인게임 특성상 초기 개발비가 무척 많이 들어가지만 성공가능성이 크지 않아 위험부담이 높으며, 대신 성공했을때는 전세계의 인터넷사용자를 잠재적사용자로 만들수 있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가장 많이 서비스하는 MMORPG 게임의 경우 단순한 게임 플레이 외에 커뮤니티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서 파생구매 효과가 높은 제품이다.


2. Timmers의 Business Model 적용분석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timmers의 business model의 11가지 유형중에 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에 가장 가깝다.

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의 가치는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사람들로부터 나오며, 회원들의 회비(membership fee)가 주 수입원이다.

온라인게임을 제공하는 엔씨소프트는 Virtual communities (가상 커뮤니티)처럼 온라인게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이용자수)로써 가치가 평가되고, 회원들의 이용료(fee)가 주 수입원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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