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world 싸이월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는 무엇인가?
2. [싸이월드]를 사례로 선정한 이유?
3. 4P 분석
4. STP 분석
5. 소비자 행동의 내적 요소
6.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7. 소비자 행동의 외적 요소
본문내용
싸이월드(cyworld)는 무엇인가?

▶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
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 라이코스와 함께 Nate에 인수되어 현재는 SK커뮤니케이
션즈에 의해 운영되며 Nate 서비스 중의 하나로 운영되고
있다.


싸이월드의 STP 전략

시장세분화
추구하는 편익, 인구통계적 집단, 행동적 특성
심리행동적 특성 등을 고려

표적시장선정
인터넷 환경에 익숙하고, 높은 사회성과 활동성이
강한 20 ~ 30대를 주요 고객으로 선정하고, 미니
홈피를 통해 경쟁사와 다른 차별화 마케팅을 그 전
략으로 하여 그 분야에 있어서 지배적인 시장점유
율을 보임

포지셔닝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라는 타이틀과 미니홈
피, 인맥관리 등의 아이템들은 높은 사회성을 지닌
주요 고객층의 욕구에 부합하는 이미지를 창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가 개인의 심리상태에 끼치는 악영향
  • 대해서 알아보고 거기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고자하는 것으로 제한한다. Ⅱ싸이월드1.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싸이월드는 한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로, 1998년 형용준이 만든 일촌 관계를 넣은 사이트로 peoplesquare.com이라는 도메인으로 만들어 졌다가 cyworld.com으로 이름이 바뀌게 되었다. 즉 초기 싸이월드는 인맥을 관리하는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향했었다. 싸이월드에 연락처를 기록해두고 지인의 연락처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관리해

  • 네오위즈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싸이월드처럼 배경음악(한곡/ 500원 , 3달/ 4900원)을 제공하고 있다. ⑶ 5C 분석① eBUSINESS 5C모델 A.Afuah, C.L.Tucci, Internet Business Model and Strategies정 보 재 실 물 재포탈, 중재 , 금융B2B, B2Ccommunication고객간 의사소통수단 제공메일, 채팅메신저, SMS견적요청고객불만처리content인터넷을 통해 전달 되는 과정뉴스, 벨소리통화대기음증권시세정보개인자산정보통합(PFMS)제품정보(도서미리보기, 편집서평, 표준화된 건설자재상세정보제공)생산자 정보

  • 인터넷광고의 진화 인터넷광고 개념 인터넷광고 특성 인터넷광고 종류 인터넷광고
  • 대해서 살펴 본 후 최근에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광고 매체로 활용되고 있는 싸이월드의 브랜드 미니홈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보려고 한다.< 목 차 >I. 인터넷광고란?1. 인터넷광고의 개념2. 인터넷 광고의 특성3. 인터넷광고의 종류4. 마케팅 툴이나 광고매체로서의 효과II. 인터넷 광고 변화의 주도자1. Cyworld와 미니홈피 소개2. Cyworld의 광고 형태3. 브랜드 미니홈피의 광고III. 브랜드 미니홈피의 성공요인IV. 브랜드 미니홈피의 한계점V. 결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1년새 14명 늘어 이정환, 2010,전자신문, 日 SNS시장 가파른 상승 박수호, 2010, 매경이코노미, 마케팅위기관리효과 톡톡임충재, 2010, KAIST 기능성게임연구소 운영위원, SNS 현황 및 전망 전주현, 2010, 월간 시큐리티월드 통권 제157호, SNS의 보안위협 및 대응방안정다운, 2009, 소셜 네트워킹, ‘인맥이 미래다차인영, 2010, SNS와 기업간의 연계황철증,2010, 방송통신위원회 네트워크정책국장, 미래포럼, SNS 현황과 이슈트렌드워치, 2007, SNS의 차별화 방안

  • [인터넷과미래사회] 트위터와 싸이월드
  • 싸이월드의 전용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의 활성화의 기회가 될듯하다. 싸이월드에서 현금대신 사용하는 도토리는 엄연히 이용자가 정당한 대가를 주고 구입한 것이다. 그 도토리로 구입한 컨텐츠들에 대해서 자기 일촌들과 컨텐츠를 스와핑할 수 있는 방안을 추천하고 싶다. 예를 들자면, 내가 보유한 음악 5개를 다른 사용자의 스킨 1개와 교환할 수 있는데 교환을 무작정 하게 되면 싸이월드의 수익구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일정한 주기를 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