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반품닷컴을 통해 본 인터넷 반품전문업체의 현재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반품, 반품시장?
II. 온라인 반품전문업체의 현황
III. 반품닷컴(VANPUM.COM) - 회사 개요
IV. 회사 분석
고객 분석 및 포지셔닝
상품구매절차
공급체인관리
가격전략
상품구색계획 및 매입 시스템
인터넷 매장 체계 관리
성공을 위한 제안
V. Conclusion & Critic
본문내용
I. 반품, 반품시장?
Retail = “앞으로 벌고 뒤로 밑지는 장사?”
- 가전제품 Retail의 평균 마진은 7~10%에 불과
- 평균 20~30%의 반품은 재고와 함께 Retailer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줌

가전 유통업체 예 - 유니즈
CJ·GS 등 국내 유수의 홈쇼핑을 통해 한 차례 방송에서 팔리는 컴퓨터 대수만 2,000여 대 수준.
연말연시나 졸업·입학 시즌에는 4,000여 대에 달하기도 한다. 이 중 20% 정도가 3일에서 1주일 사이에
반품이 돼 돌아온다. 총판권을 따내면서 반품 제품까지 책임지기로 한 유니즈 입장에서는 이는
고스란히 손실이다.

반품  리퍼브 제품 (Refurbished)
기존 반품은 “땡처리”나 “사내판매” 등 비공식적으로 처리
 제품 Brand 가치를 떨어뜨리고 유통과정을 교란시킴
리퍼브 제품(‘Refurbished’)은 출고 시에 하자가 있던 제품을 손질해서 내놓거나 새로 포장해서 정품보다 싸게 파는 재공급품을 말한다


반품업체란 ?
소비자들의 충동구매로 인해 발생한 반품 및 이월재고상품을 원가에 비해 낮고 중고가에 비해서는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업체
Merit?
소비자 : 품질 하자가 없는 제품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음
업 체 : 중고로 판매하는 것 보다 높은 margin을 붙여 판매할 수 있음
History ?
인터넷 쇼핑몰의 성황으로 인해 반품이 증가하면서(일반적으로 2주안에 반품 가능), 특히 컴퓨터와 같은 전자제품의 판매를 위주로 하는 반품업체가 생겨남
반품닷컴, 이코노365와 같은 전문 반품업체 및 kt몰, 옥션반품몰과 같은 기존 업체의 반품코너 등장
공급자, 소비자 및 온라인 반품업체의 3방향 win-win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분석]중국전자상거래의 발전전망과 현황으로본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 본 제외)에서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의 비중은 40%로 1위에 이를 전망이지만 전 국민 인터넷 보급률은 여전히 낮은 수준으로 2003년 아시아 평균 7%보다 도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2) 전자상거래 발전현황현재,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도입 초기단계에 있다.전자상거래 사이트는 1,100여 개로, 쇼핑 800개, 옥션 100개, 교육 180개, 의료 20개 등이고, 전자상거래의 수입원은 수수료 수입 등 영업 이익 외에 배너광고이지만 업체간 경쟁 격화로 인한 광고가격 인하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인터넷 쇼핑몰 규모 11VI. 인터넷 판매업체의 장단점 131. 인터넷 쇼핑몰의 장점 132. 인터넷 쇼핑몰의 단점 14VII. 화장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상황과 위험 14VIII. 여인닷컴 (http://www.yeoin.com) 171.

  • [국제경영]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과 재도약
  • 현재 추세 19 ~ 202) 흑자비결 및 지속적 흑자창출을 위한 아마존의 할 일 - 20 ~ 22Ⅲ. 결 론 23-아마존의 전망*참고문헌 & 사이트-24Ⅰ. 서 론아마존은 인터넷 기반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전망을 내다보았던 설립자 Jeff Benzos가 직장을 그만두고 1994년부터 사업에 착수하면서 시작된다. 1995년에 본격적인 사업에 뛰어들기 전까지 그는 1년 간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그래서 1995년 7월,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경매비즈니스의 사례연구
  • 인터넷 사업 모델이 당초의 엄청난 기대와 거품을 충족시킬 만한 수익원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최근 주가가 급락하고 닷컴의 위기라고 까지 일컬어지고 있는 상황을 겪고 있는 데 비하여, 인터넷 경매의 대표기업 격인 eBay는 설립초기부터 흑자였으며, 지금껏 손실을 본 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인터넷 경매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인터넷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포레스터리서치의 케이트

  • [무역정책] 종합상사의 정보산업발달에 따른영향- LG상사, 현대종합상사, 삼성물산상사
  • 현재 비디오게임의 대표주자인 플스2를 업소용으로 공급하는 세계최초의 사업을 진행중이며 이제는 일상 생활의 한 부분이 된 PC방과 같이 전국에 플스방을 구축해 나가는 것이 사업의 단기 목표이지만 환경변화에 따라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전개 가능성 상존 해 있다. 3) 광학기기 유통사업 확대 LG상사는 세계적 카메라 전문업체인 ꡐ캐논ꡑ과 국내독점공급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2000년 5월부터 전문가용 SLR카메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