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관경영] 해외구매대행사이트의 현황과 발전방향- 위즈위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 환경 분석
기업 분석 - WIZWID 현황 및 비즈니스 모델
핵심 가치 및 개선 기회
전략적 개선 방향
결론

Appendix
본문내용
의류/패션 분야 시장 전망

국내 전체 의류 소매시장은 1999-2001년 연평균 약 16%의 성장에 이른 뒤 2002년 중반 이후 경기침체로 인해 급속히 둔화되는 양상을 보임
전체 의류 소매시장과는 대조적으로 의류/패션 관련 상품의 인터넷 쇼핑 매출은 오프라인 업체의 온라인 참여와 파격적 가격할인에 힘입어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온라인 의류/패션상품 시장은 2004-2010년 연평균 약 17%의 성장 전망


1.2. 시장 환경 분석 – BM 측면
Wizwid는 비즈니스 모델상(BM)으로는 해외 물품 구매 대행을 수행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로서, 경쟁사 대비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고 있음

2.1 기업 분석 – WIZWID 소개
Wizwid는 초기 “해외 구매대행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나, 현재에는 “트랜드 리더들의 놀이터” 또는 “브랜드 리더들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음

2.2. 기업 분석 – Business Model
Wizwid의 비즈니스 모델은 크게 (1) WIZ SHOP(해외쇼핑 수입대행), (2) WIZ MALL (브랜드 국내쇼핑), (3) WIZ ADDRESS (전문가용 해외쇼핑) 로 나눌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인터넷쇼핑몰 -온라인 패션 마켓플레이스
  • 해외 의류 구매대행 사이트요즈음 인터넷과 각종 미디어의 발달로 국내 브랜드는 물론, 국내에 정식으로 소개되지 않은 브랜드들에게도 관심이 많아졌다. 그 동안은 국내에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서 구매 할 수 없었으나,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구매 대행, 배송해주는 해외 구매 사이트들이 등장했다. 대표적인 해외구매대행 사이트로는 위즈위드(www.wizwid.com), 엔조이뉴욕(www.njoyny.com), 품바이(www.poombuy.com) 등이 있다.

  • [인터넷문화론] 인터넷쇼핑몰의 변화
  • 구매가 활성화되지 못했고 반품이 많아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이버 피팅을 고안해낸 것이다. 단순한 상품 정보 제공에 의해서가 아니라 가상 체험을 통해 구매할 수 있어 네티즌의 만족도가 높고 대형쇼핑몰과 포탈 사이트 쪽에서도 솔루션 구매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한다.3) 이벤트성 마케팅 전략① 숫자 마케팅 전략인터넷 쇼핑몰은 창립 기념일을 맞아 설립 햇수와 연관된 숫자를 이용한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시

  • [물류기업의 전략경영] 물류 기업의 전략경영
  • 유통, 물류사업의 선두업체로서 간주할 수 있다.또한 한솔그룹 계열 물류의 통합관리, 대행과 함께 제 3자 물류를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 원료 구매 및 제품 수출입 물류대행, 관리, 국제화물 일괄 운송서비스, 국제 항공 화물 콘솔 센터운영, 국제물류 대리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99년 4월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물류전문 사이트인 Logis Club(www.logisclub.com)을 오픈하고 기존의 보관, 하역, 운송 중심의 단순 단순 서비스를 뛰어넘어 물류에 사이버 개념

  • [마케팅] 향후 주목해야할 마케팅 트렌드
  • 유통의 성격: 전통적 마케팅에서는 제품 판매 지원 수단,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고객 접점 수단11. 유통 경로 관리: 전통적 마케팅에서는 제품에 적합한 경로 선택 위주로,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고객 확보 및 연결 수단 위주.12. 주요 기반 관리: 전통적 마케팅에서는 경영 자원 및 인력으로, 인터넷 마케팅에서는 정보.(자료: 김형택,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구상을 위한 인터넷 마케팅.com“)-인터넷마케팅의 성공사례아이러브스쿨인터넷 서비스를 통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목차♦Ⅰ. 머리말Ⅱ. 본론Ⅱ-Ⅰ.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① 소셜커머스의 정의② 소셜커머스의 판매방식 및 경영원리③ 소셜커머스의 특성④ 소셜커머스의 다양한 유형Ⅱ-Ⅱ. 소셜커머스의 발전배경① 소셜커머스의 기원② 소셜커머스 발달배경③ 소셜커머스의 합리성④ 소셜커머스 급성장의 사회적 풍토Ⅱ-Ⅲ. 소셜커머스의 현재 현황① 해외의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업체② 우리나라의 소셜커머스 업체Ⅱ-Ⅳ. 소셜커머스의 장점① 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