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Com2us 컴투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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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7.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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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모바일 게임 산업 분석
모바일 게임 특성 분석
컴투스 소개
컴투스 해외진출과정
컴투스 분석
본문내용
국내 이동 통신 시장의 포화

이동 통신 시장의 성장 둔화는 음성 통화료를 주 수익 원으로 하는 이동 통신 업체와 단말기 교체 수요가 주 매출 원인 단말기 제조사에게 모두 위협 요소로 다가오고 있음

기존 수익원을 대체할 만한 신규 수익 창출 원으로 업계는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주목하고 있음

이에 따라 이동 통신 업계도 무선 네트워크의 고속화 및 우수한 휴대폰 성능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음

콘텐츠 서비스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제공 서비스 분야도 다양한 신규 콘텐츠 서비스로 확산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방송/동영상 등 대용량 서비스로까지 진화하고 있음

모바일 게임 제품 분류

창작게임: 처음부터 휴대폰 전용으로 새로운 게임을 기획하여 제작하는 경우
컴투스의 “붕어빵 타이쿤2”, 게임빌의 “놈”, 치즈케익의 “고래사냥”,“난조”, 포켓스페이스의 스포츠게임 시리즈, 마나스톤의 “타워오브바벨”,“월드테니스”와 엠커머스의 “무한의 룩”, 아이코의 “골든 다이스”, 놀 엔터테인먼트의 “마스터 오브 소드”같은 게임들은 모바일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재미를 갖춘 게임들로 이런 게임들은 유명 컨버팅 게임에 맞서 우수한 게임성과 재미로 입소문을 통해 번지면서 제작사의 입지와 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음

컨버팅 게임: 기존에 출시된 게임을 사용하는 경우
기존에 출시된 게임을 이름만 빌려와서 휴대폰용으로 별도의 게임을 제작하는 경우
건담윙, 기동전사 건담, 헐크, 마징가Z, 대물낚시광, WYD, 뮤 로렌시아, 라그나로크 외전, 반지의 제왕 등
동일한 게임을 휴대폰용으로 만드는 경우
라이덴, 1942, 건버드, 제비우스, 갤러그, 방구차, 너구리, BNB, 프린세스 메이커, 보글보글 등
참고문헌
Com2us 등록 법인 신청서, 2004
유승호 외, “모바일 게임산업 동향과 이용자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지 제6권 제1호, 2002
유소란, 모바일 게임 시장 및 개발 동향, 정보처리 제9권 제3호, 2002
이후종, 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에 대한 고찰, 디자인 과학 연구, 2002
남대일, 2003 모바일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우위 확보 전략, LG경제연구소,2003
경향게임스, 2004.3.5
http://www.bugs.co.kr
http://www.com2us.com
http://mplug.nownuri.net
http://www.mpotal.co.kr
http://www.swmarke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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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완벽한 파일이 아닌 것 같아요 ㅠ
  • bbagass***
    (2006.11.30 22:3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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