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아름다운가게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름다운 가계란?
2. Timmers의 비즈니스모델
3. Mahadevan의 비즈니스 모델
4. Afuah &Tucci의 비즈니스모델
5.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유형
6. Chasm 이론에서의 분석
7. 향후 전망 및 전략
본문내용
‘아름다운가게’ 비즈니스모델

1. 중고품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2. 중고품 재 판매를 통한 사회적 부의 재분배 실현
3. 환경인식의 변화를 통한 자연스러운 환경운동의 실현
4. 단순한 기부와 분배가 아닌 서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새로운
기부 환경 마련

1.상품 및 서비스의 흐름구조와 사업 참여자와 역할

①기증자: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같은 용도의 물건의 재구
입으로 필요치 않은 물건의 소유시 무상기증
②매개자: 수리 및 세탁 등의 과정을 통하여 판매 가능한 상태로 가
공하고 이를 이동 또는 상설매장에서 판매하는 역할
③ 자원봉사자: 봉사활동을 하거나 물품에 수리 및 세탁 등을 맡아
하면서 도움을 주는 존재
④ 구매자: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싼 가격에 구입하여 사용가능

2. 사업 참여자들이 누리게 될 잠재적 이익

①기증자: 불필요한 물품의 처리비용 감소, 환경보호 및 부의
재분배 등 사회문제에 참여
②매개자: 환경보호와 사회적 빈부차의 극복을 위한 효과적인
활동전개 가능 (사회운동기구)
③지원기업: 봉사를 통한 사회환원이라는 인식을 주어 효과적인
기업운영가능
④자원봉사자: 개인적인 만족 및 사회적 관계의 발전 유지기능
⑤ 구매자: 자신이 필요한 물품에 저가로 구매 및 기부에 동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원론적이며 간단합니다. 돈주며 번거롭게 가입했는데...원하던 내용이 없어 아쉽네요.
  • kkamj***
    (2007.05.30 14:43:23)
회원 추천자료
  • 대기업과 사회적 기업 조직의 목적과 동기부여
  • 비즈니스 모델 설계의 실패, 재정적 한계, 전문 인력의 부족 등 다양한 요인이 있었다. 특히나 사회적 기업의 연간 이직률이 32.9%에 이른다는 점은 물질적 보수를 충분히 지급하지 못하는 점에서 사회적 기업의 태생적 한계를 알 수 있었다(장홍근, 2012) 그럼에도 국내에서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사회적 기업들이 있었는데 “아름다운 가게”와 “Big Issue Korea”가 바로 그것이다. “아름다운 가게”는 주로 자원봉사자들, “Big Issue Korea”는 홈리스들

  •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 원리와 응용
  • 모델을 포함.② 복수의 평가관점 내포.③ 선행적 또는 조건적 요소를 포함.④ 정성적 지표 포함.4. CRM과 조직CRM SCORECARD① 기존의 CRM성과평가도구 한계극복② 조직의 인프라, CRM프로세스, 고객, 조직의 성과 조합③ 조직성과관련평가는 주주가치 조직수익성,고객 순자산 가치를 평가④ 고객관점평가는 고객로열티, 고객만족, 관계가치로 평가⑤ 프로세스관점평가는 관계 획득, 관계 유지, 관계 강화활동으로 평가⑥ 인프라관점평가는 조직문화,

  • [비영리단체마케팅] `아름다운가게`의 마케팅분석 및 방안
  • 아름다운 가게의 마케팅 분석/방안–과목명 : 마케팅원론교수명 : 제출일자: 11월 17일1. 아름다운 가게 1) 개 요아름다운 가게는 물건을 통해 사랑을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추구하는 순환형 사회를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문을 열었다. 박원순 변호사의 제안으로 설립된 아름다운 가게는 장애인 고용과 약물 중독자 치료기금 마련을 위해 재사용 물품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굿 윌(Goodwill)과 재활용품 판매 수익으로 제 3세계

  • 사회적 기업과 커뮤니티 비즈니스
  • 비즈니스가.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정의CB는 지역 주민들이, 지역의 자원을 이요하여, 지역의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말하는 것으로 CB의 Business는 지속 가능한 조직을 의미한다. 최근 붕괴되어 가는 지역 공동체의 재생과 자립을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CB는 상호존중의 비즈니스다.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고 비즈니스적인 감각이나 기법을 이용해 지역 내 미활용 자원 퇴직자실업자프리터주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과제 분석Ⅰ. 서론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개념1. internet-business2. e-commerce3. e-businessⅢ.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운영지침1. 고객 서비스 모델2. 런칭(Launching)3. 운영과 운영평가4. 고객관리Ⅳ. 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