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옥션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비지니스모델 소개
Timmers의 비지니스 이론
Mahadevan의 비지니스 이론
Afuah and Tucci의 비지니스 이론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Chasm 이론
완전제품이론
향후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

물건의 판매보다는 구매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주는 중개인의 역할
주요 수입원은 경매수수료와 광고수입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음
경매기능 외 직거래 기능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자도 활동 가능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고 있음


Timmers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서비스,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할
-구매자와 판매자가 중개인을 통하여 경매방식으로 물건의 매매가 이루어짐
-옥션은 직접적인 물품 판매는 하지 않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중개인의 역할
-중개인(옥션) :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거래를 주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감시, 선도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중개인은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창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경매방식을 통하여 원하는 물건을 적정한 가격에 매매할 수 있음

Mahadevan 의 비즈니스 모델

Value streams
-중개인 : 매매를 원하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시장을 제공, 활발한 거래를 통해 수익 창출
-구매자 : 다양한 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 가능
-판매자 : 경매를 통해 재고품이나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손쉽게 처리, 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1. 인터넷은 『시장(Markeplace)』이다2. 기업경영을 혁신할 수 있는 도전의 장Ⅲ.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성격Ⅳ.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절차,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도입, 제품근원지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1. 인터넷은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2. 인터넷은 『시장(Markeplace)』이다3. 기업경영을 혁신할 수 있는 도전의 장Ⅲ.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의1. 인터넷 기

  • [이비즈니스 사업계획서] 온라인쇼핑몰 다단계 판매 방식 도입
  • 분석도 병행 되어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의 흐름을 따라갈 수 있도록 Double Choice의 프로그램이 제공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의 미비점 보완을 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후 분석을 통해 기존의 기술 제휴 기업과의 계속적인 거래를 유지하고 새롭게 진출하는 신규 쇼핑몰과의 계약을 통해 수익의 창출과 자사의 성장을 도모한다.※첨부자료Double Choice < 고객 수익

  • [이비즈니스] 프라이스라인닷컴
  • 이비즈니스를 하다보니 프라이스라인만이 만들어 낸 특허를 모방하는 사건도 일어나고 재판까지 하는데 이것만 보아도 이비즈니스의 파워가 얼마나 강한지 알 수 있다. 우리나라도 프라이스라인처럼 유사하게 구매자가 가격과 조건을 제시하여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사이트 하우머치, 마이프라이스, 인슈넷이 있다. 하지만 옥션이나 d&shop에 밀려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데 프라이스라인의 성공요인을 더 면밀하게 분석하여 우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적용 범위 Ⅷ. 주요 산업의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사례1. 건설업1) 개관 2) 사례 분석3) 기업과 소비자간 사례4) 국내 건설업체 사례5) 한일 사례 비교2. 전자1) 개관2) 사례3) 이 업종 기업간3. 금융서비스1) 개관2) 사례3) 이 업종 기업간4)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5) 구축 전략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참고문헌Ⅰ. 개요IB의 목적과 비전을 명확하게 하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 사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조사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