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옥션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 [이비즈니스]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종류, 목적,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사업 전략,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개 방향 분석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의미, 특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수익구조, 성공기준,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동향, EAM, 전략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E-BIZ]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경쟁력, 장애요인,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현황, 재무관리,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분석
- 목차
-
기업소개
비지니스모델 소개
Timmers의 비지니스 이론
Mahadevan의 비지니스 이론
Afuah and Tucci의 비지니스 이론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Chasm 이론
완전제품이론
향후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
물건의 판매보다는 구매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주는 중개인의 역할
주요 수입원은 경매수수료와 광고수입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음
경매기능 외 직거래 기능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자도 활동 가능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
다양한 상품이 거래되고 있음
Timmers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서비스,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할
-구매자와 판매자가 중개인을 통하여 경매방식으로 물건의 매매가 이루어짐
-옥션은 직접적인 물품 판매는 하지 않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중개인의 역할
-중개인(옥션) :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거래를 주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감시, 선도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중개인은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창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경매방식을 통하여 원하는 물건을 적정한 가격에 매매할 수 있음
Mahadevan 의 비즈니스 모델
Value streams
-중개인 : 매매를 원하는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시장을 제공, 활발한 거래를 통해 수익 창출
-구매자 : 다양한 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거래 가능
-판매자 : 경매를 통해 재고품이나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손쉽게 처리, 판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성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립과정, 현황, E-BIZ(인터넷비지니스,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수익구조, 수익평가, 수익극대화 방안
- 인터넷비지니스모델(E-biz모델, 이비즈니스모델)의 의미, 의의
- [이비즈니스 사업계획서] 온라인쇼핑몰 다단계 판매 방식 도입
- [이비즈니스] 프라이스라인닷컴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