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취업사이트 인크루트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크루트의 Business Model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를 사용한 기업 분석
Mahadevan의 Business Model 정의를 사용한 기업 분석
Afuah & Tucci의 Business Model 정의를 사용한 기업 분석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을 이용한 인크루트의 Business Model
Chasm이론에 근거한 단계 분석 및 향후 전략제시
인크루트의 Business Model 평가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인크루트(www.incruit.com)

인크루트는 취업, 인사와 관련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채용정보업체 이다.
인크루트는 채용을 원하는 기업과 취업을 원하는 사람사이에서 중개인 역할을 하며, 이 때 채용공고를 낸 기업과 인크루트를 통해 그 정보를 이용하는 사람들 모두가 고객이 된다.
채용을 원하는 기업들은 사용료를 지불하고 채용공고를 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인 역시 일부 정보에 한해 사용료를 지불하고 정보를 얻는다. 이것이 인크루트의 주된 수익원이다.
일반인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에는 기업 정보 뿐 아니라 이력서 열람, 입사지원 현황, 심지어 취업 운세까지 매우 다양하다.
이광석대표는 인크루트가 하는 일을 “구인자와 구직자간 서로를 잘 알게 해주는 것” 이라고 표현했다.


Business model
-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할
: 인크루트는 개인 고객에게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인크루트를 통해 채용공고를 내서 입사희망자를 채용하는 기업 또한 고객이 된다. 여기서 인크루트는 개인과 사업자간의 중개인 역할을 한다.

-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 사업 참여자를 주주로 볼 때, 그들이 이익을 얻는 곳은 주식이다.
: 경기가 활성화 되면 기업활동 또한 활성화 될 것이다. 이는 취업률의 증가를 가져오고, 이에 따라 인크루트라는 기업의 가치 또한 상승 시킬 것이다. 결국 인크루트의 주식 가치가 상승하여 이익을 얻게 되는 것이다.


- 사업 주도자의 수익 원천 (이익원천, 직/간접 수익)
: 인크루트의 수익 원천- 인적자원.
채용정보업체인 만큼 정보 제공자나 이용자가 많을수록 그에 따른 이익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 직/간접 수익 – 배너광고, 채용공고 등록비, 그 밖의 부가 서비스 (취업진단, 정보검색, 이력서 열람 등)

다른 인터넷 기업과 마찬가지로 인크루트도 배너광고를 통해 많은 수입을 얻는다. 기업회원의 채용공고 등록비 또한 인크루트의 수익이 된다. 기업회원은 공고를 통해 구직자를 채용하는 대신 그에 대한 대가를 인크루트에 지급하는 것이다. 그 외 개인 회원이 이용하는 여러가지 정보 검색이나 이력서 열람, 직무적성검사 등의 유료 서비스도 인크루트의 수입원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온라인 모의 면접 및 면접 스터디 서비스
  • 취업관련 사이트인 “취업 뽀개기”같은 경우, 광고를, 엄격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범위 내에서 규제를 하고 있으며, 실제로, 사이트 메인 화면을 보면, 예상외로 광고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취업대행 사이트인 “인크루트”나, “잡코리아”도 상황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들 사이트들은 광고를 통해 이익을 창출하는 것은 거의 포기했다고 보여진다.- 우리 사이트의 강점: 우리 사이트는 비즈니스모델에서 언급하였듯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분석Ⅰ. 서론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Ⅲ.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분류Ⅳ.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1. 진정한 수익 모델 창출2. 고객만족 가장 큰 효과3. 전

  • [이비지니스] YES24(예스24) 기업분석
  • 분석 Yes24 재무분석주가 Yes24 기업분석 Yes24 재무분석 국내 e-book 시장의 규모 Yes24 기업분석 Yes24 재무분석 Yes24의 미래가치분석 Yes24 수익원천,비즈니스 모델 Yes24 수익원천출판사와의 직거래를 통한 원가절감자체 물류센터와 상주 택배업체를 통한 물류비용절감도서 판매를 통한 판매 수익과 기프트샵에 입점한 제휴 업체에 대한 사이트 임대료음반 판매에 대한 수익 광고수익 yes24의 수익원천 Yes24 수익원천,비

  • JOBKOREA 잡코리아 성공요인분석과 잡코리아 경영전략분석및 향후방향제시 PPT
  • 사이트의 서비스 발전을 위한 품질현황 비교 및 분석. 2008.09.- 박기호, 김연정. 리크루팅 산업에서의 중개현상 변화추세에 대한 탐색연구 -한국구인구직시장을 중심으로-. 디지털정책연구 제3권 제2호. 2005년 12월 - 김경환, 최영림, 김현수. 인터넷상에서의 구인구직을 위한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과학회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1998년.* 인터넷 사이트- 사람인 : http://www.saramin.co.kr/- 잡코리아 : http://www.jobkorea.co.kr/- 인크루트 : h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기업의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취업포털 잡코리아(A+리포트)
  • 분석)(1) 인크루트(2) 커리어닷컴(3) 기타 새로운 전문사이트2.2. 자사분석2.2.1 현황과 경영철학 (ppt에서는 필요없지 않을까?)2.3. 4P2.4. SWOT2.5. SPT2.5.1 시장 세분화와 타겟마켓 설정(1) 개인고객(2) 기업고객 2.5.2 Positioning2.6 전략3. 본문 Ⅱ3.1. 수익모형에 근거한 개인 고객 & 기업고객 그리고 전략3.2. 하이브리드 수익모델3.3. 전략 3.3.1 개인고객에 대한 전략(1) Micro Marketing(2) Brand3.3.2 기업고객에 대한 전략(1) B2B4. 결 론1. 서 론 (온라인 취업포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