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델컴퓨터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LL사 개요
- DELL사의 Business Model 소개 및 전략에 관한 나의 소견
- DELL사의 Business Model의 핵심 컨셉
2.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에 입각한 DELL사 분석
3. Mahadevan의 Business Model 정의에 입각한 DELL사 분석
4. Afuah&Tucci의 Business Model 정의에 입각한 DELL사 분석
5.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중 DELL사의 Business Model 분석
6. DELL사의 현 상황을 Chasm이론에 근거하여 어떤 단계인지 분석하고,
완전 제품 개념 등을 이용하여 향후 전략을 제시
7. 현재까지의 여러 강의 내용 들을 인용하여 DELL사의 Business Model
을 평가하고 향후 전망 및 전략 제시
본문내용
고객중심적(customer Centric) 비즈니스 모델로 승부한다 - DELL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드립니다."

- 이는 세계 최고의 컴퓨터 제조업체인 델(Dell)의 철학이자 전설적인 비즈니스 모델

-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조하고 직접 판매하는 모델로 델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컴퓨터제조업체이자 판매상으로 성장

- 고속성장 원동력은 델 컴퓨터의 비즈니스 모델이 철저히 "고객중심이란 점

- 인터넷의 특성인 원투원(One-to-One)마케팅을실현하는데 최적의 상품 중 하나인
컴퓨터시스템이란 상품의 판매는 원투원 마케팅을 실현을 위한 고객의 차별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Needs)와 고객의 가치의 다양함,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었음

가장 성공적인 e-기업 DELL의 전략

이 세상에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e-비즈니스 기업은 얼마든지 많다. 내 소견으로는 그 중에 DELL사를 제일로 꼽는다. 델은 컴퓨터업계 후발주자로 참가해 현재 컴팩을 능가하는 세계제일의 PC기업이 되었다. 델의 성공전략은 한마디로 허를 찌르는 단순명쾌함에 있다.

- 델은 처음부터 경쟁자들과는 다른 방법을 택했다. 모두가 대리점판매방식을 택했지만 델은 대리점을 두지않고 직접판매를 택했다. 고로 대리점 판매망을 갖추지 않았기 때문에 미래의 환경변화에 쉽게 적응할수 있었다.

- 델은 대량생산이 아니라 주문방식에 의한 소량생산을 택했다. 소량주문생산이었기 때문에 경영효율을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마존닷컴의 성공요인과 재도약
  • 분석되고 모방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Amazon.com이 그 혁신과 성공의 역사를 앞으로도 이어나갈 지 지켜볼 일이다. *참고 문헌전자상거래의 성공전략 및 시사점, 가보 89 2000.3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중심으로, 건국 미디어 & 커뮤티케이션스 2 99.6아마존의 성공 비밀 (리드북 1999) - 레베카 손더스 저: 세스전략기획팀 역전통적 서점에서 가상서점으로 이행: 아마존, 종로, 영풍, 교보 사례 중심(한양대 석사눈문 1998 조명래)*참고 사이트Market Guid

  • IBM(아이비엠) 인재상, 다운사이징, IBM(아이비엠) EMS, IBM(아이비엠) I/O채널, IBM(아이비엠) 전문가집단, IBM(아이비엠) 전자신문, IBM(아이비엠)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IBM(아이비엠) 비정규인력
  • 비즈니스 성공사례로 내세우기 위하여 전자상거래 규모를 연간 수십 배씩 확대시키고, 직원교육을 웹(web)상에서 진행하여 경비를 절감하였으며 전 세계 45,000개 협력업체를 위한 전용 웹을 설치함3. e-비즈니스의 특성을 이용하여 조직을 통합 운영함․통합 서비스를 위해서는 다양한 사업 영역을 통한 고부가가치화가 장점이 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산업별 통합 조직을 구성하여 운영함․조직의 사업을 11개 산업 부문으로 대분류하여 컴퓨터 판매에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정의, 발전단계,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지침
  • 모델)을 기준으로 제시했다.이 회의에서는 또 세계 유명기업의 전자상거래 담당자들이 직접 E커머스 전략을 소개했다. 비브하브 파난디커 시티뱅크(싱가포르) 이사는 사업과 금융업무 연계의 혁신라는 제목으로 시티뱅크의 E커머스 전략을, 데이비드 스미스 페덱스 아태지역 본부 이사는 기업간(B to B) 전자상거래 사례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스티븐 윌슨 KPMG 정보솔루션 이사보(호주)는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개인기업의 정

  • [세계경영환경] 아일랜드 외국기업투자환경
  • 모델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2000년 현재 화학공업 분야나 컴퓨터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가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0%나 되지만 이들 산업은 모두 미국이 주로 퍼부은 하이테크 투자에 의해서 이루어졌다. 지난 100여 년 동안 아일랜드에서 떠난 이민들이 미국으로 건너가 크게 기반을 잡았다. 근래 당선된 미국의 대통령만 꼽아봐도 케네디, 레이건, 클린턴이 아일랜드系이다. 돈 벌고 출세한 아일랜드 이민들이 다시 母國 경제를 일으키기 위

  • 델 DELL의 성공전략
  • 비즈니스 전략■ DELL의 경영방식■ DELL의 경쟁우위4. DELL의 시련과 변화■ DELL의 시련■ DELL의 변화5. DELL의 나아갈 방향과 우리 조의 의견1. 기업소개■ DELL 소개DELL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서, 중간상이나 대리점을 거치지 않고 자사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받거나 인터넷을 이용한 주문으로 고객에게 직접 공급하는 최초의 직접 판매모델(Direct Model)방식을 채택한 IT업체로 PC를 포함해 정보기술 및 인프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