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의 개괄적인 분석.
1.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2. Mahadevan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3. Afuah & Tucci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4.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을 이용한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 분석
5. Chasm이론을 통한 싸이월드 분석
6. 완전 제품 개념을 통해본 싸이월드의 향후 전략.
7. 싸이월드 미니홈피 E-Business Model의 종합적 평가
- 본문내용
-
0.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의 개괄적인 분석.
싸이월드는 99년 처음 설립되어 03년 8월에 SK comm.에 합병되는 과정을 거쳐 현재 가입자수 1300만을 유치한 1인형 블로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업이다.
미니홈피에서 인맥찾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Innovators와 Early Adopters 를 유치한 싸이월드는 그 후 유료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미니홈피 스킨 아이템, 장식고리, 미니룸/미니미 아이템 등을 도토리라는 현금 화폐 시스템을 통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였고 이는 다른 경쟁 업체와는 다른 차별화 우위 전략을 보여 주었다.
그후 싸이월드는 업계 1위인 네이트온과의 연동, WAP방식 모바일 싸이월드 개발등을 통해 굳건히 지켜온 1위 자리를 다시 한번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켰다.
이제부터 각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싸이월드를 분석해보고 향후 전략 및 과제에 대해서 서술해보겠다.
1.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활
- 싸이월드는 티머스가 분류한 11가지 분류에서 가상 커뮤니티의 분류에 넣을 수 있다.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미니홈피를 통한 회원들간의 의사소통, 미니룸 및 미니미를 통한 자신만의 개성 표출, 1촌맺기를 통한 의사소통 및 인맥관리 등을 들 수 있다.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기 업 : 고객들의 미니홈피의 방문을 통한 방문수 증가=> 광고를 통한 수입 / 미니홈피의 각종 아이템
판매를 통한 수입.
고 객 : 미니홈피를 통한 자신의 생각 등을 표출 / 1촌 맺기를 통한 자신의 인맥관리
공급자 : 많은 고객 방문을 통한 자사를 광고
사업 주도자의 수익 원천
싸이월드는 현재 미니홈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 미니홈피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미니홈피 스킨, 장식고리, 미니미, 음악, 도토리, 미니룸 등을 판매하면서 직접적인 수입을 얻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라 기업들의 배너광고, 브랜드 미니홈피룰 통한 광고수익도 큰 부분이다.
자료평가
- 열리지 않는 파일
- es***
(2006.05.27 14:25: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