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의 개괄적인 분석.
1.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2. Mahadevan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3. Afuah & Tucci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4.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을 이용한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 분석
5. Chasm이론을 통한 싸이월드 분석
6. 완전 제품 개념을 통해본 싸이월드의 향후 전략.
7. 싸이월드 미니홈피 E-Business Model의 종합적 평가
본문내용
0.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의 개괄적인 분석.

싸이월드는 99년 처음 설립되어 03년 8월에 SK comm.에 합병되는 과정을 거쳐 현재 가입자수 1300만을 유치한 1인형 블로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업이다.
미니홈피에서 인맥찾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Innovators와 Early Adopters 를 유치한 싸이월드는 그 후 유료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미니홈피 스킨 아이템, 장식고리, 미니룸/미니미 아이템 등을 도토리라는 현금 화폐 시스템을 통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였고 이는 다른 경쟁 업체와는 다른 차별화 우위 전략을 보여 주었다.
그후 싸이월드는 업계 1위인 네이트온과의 연동, WAP방식 모바일 싸이월드 개발등을 통해 굳건히 지켜온 1위 자리를 다시 한번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켰다.
이제부터 각종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싸이월드를 분석해보고 향후 전략 및 과제에 대해서 서술해보겠다.


1.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를 통해 본 싸이월드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의 구조와 사업 참여자의 역활
- 싸이월드는 티머스가 분류한 11가지 분류에서 가상 커뮤니티의 분류에 넣을 수 있다.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미니홈피를 통한 회원들간의 의사소통, 미니룸 및 미니미를 통한 자신만의 개성 표출, 1촌맺기를 통한 의사소통 및 인맥관리 등을 들 수 있다.

사업 참여자의 잠재적 이익
기 업 : 고객들의 미니홈피의 방문을 통한 방문수 증가=> 광고를 통한 수입 / 미니홈피의 각종 아이템
판매를 통한 수입.
고 객 : 미니홈피를 통한 자신의 생각 등을 표출 / 1촌 맺기를 통한 자신의 인맥관리
공급자 : 많은 고객 방문을 통한 자사를 광고

사업 주도자의 수익 원천
싸이월드는 현재 미니홈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그 미니홈피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미니홈피 스킨, 장식고리, 미니미, 음악, 도토리, 미니룸 등을 판매하면서 직접적인 수입을 얻고 있다. 그뿐만이 아니라 기업들의 배너광고, 브랜드 미니홈피룰 통한 광고수익도 큰 부분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열리지 않는 파일
  • es***
    (2006.05.27 14:25:44)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싸이월드의 모델 분석과 전략적 모델 제안
  •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Ⅱ. 본론1. 기업체 개요① 싸이월드 창업, ② 싸이월드란? ③ 현실세계와 싸이월드의 관계④ 연혁, ⑤ 수상내역2. 비즈니스 모델1) 고객가치2) 수익모델① 싸이월드의 수익모델, ② 온라인 커뮤니티와 수익모델3) 시장영역① 싸이월드의 등장② 비즈니스 히스토리 : SK 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③ 최근 인터넷 시장④ 사진으로 표출하는 자기표현의 욕구⑤ 타 서비스 대비 상승하는 블로그/미니홈피 이용률⑥ 포털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

  • [인터넷비즈니스] 기업사례를 통해 살펴 본 인터넷비즈니스
  • 비즈니스1. 들어가며 12. 인터넷 비즈니스 22.1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 22.2 인터넷 비즈니스와 일반 비즈니스의 비교 22.3 인터넷 비즈니스의 발전 단계 32.4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래 상대에 따른 유형 43.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Internet Business Model) 44. IB Model의 적용-기업별 성공 사례 54.1 Contents – 넥슨 (NEXON) 54.1.1 넥슨의 회사 연혁 54.1.2 넥슨의 현황- Contents 개발 상황 64.1.3 넥슨의 성공 요인 77884.2 Community-싸이월드(Cyworld) 94.2.1 싸이월드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
  •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홈피의 장식장 역할을 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서비스 외에도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기업들의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현 디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