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지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 관계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4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q 개별 사례 분석
1. Consumer 특성
2. Brand Portfolio
3. 맥주 음용 태도

q 교차 사례 분석
1 . 소비자-브랜드 간 관계 유형 분석
2 . 소비자-브랜드 간 관계의 질 분석

q BRQ 분석

q 결론 및 시사점

q 첨부 : 녹취록
본문내용
인터뷰 대상자는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남녀로 구성되었다. 결혼을 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4:6의 구성비를 이룬다. A의 부인이 피아노 전공으로 A의 소비행동에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더불어 C, E도 미술, 음악 등 예체능을 전공하는 대상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주거지역은 서울과 경기를 벗어나지 않는다.

인터뷰는 10조 구성원들이 각자 1명씩의 인터뷰 대상자들을 만나 1대 1 심층면접을 실시했다. 인터뷰 내용은 모두 녹음되어 녹취록으로 제작되었다.

다음 장에서부터 각 인터뷰 대상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브랜드에 대한 태도,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대해 기술한다.

Consumer A의 쇼핑점에 대한 Loyalty

- consumer A는 맞벌이 부부이다. 대학원 석사과정에 있기 때문에 연구실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부인과 함께 자주 쇼핑을 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정기적으로 쇼핑을 부인과 같이 하는 편이다.
- 물건을 사는 데 있어서 지극히 합리적인 사고를 한다. 그래서 쇼핑제품 목록에 따라서 사러 가는 할인점이 각각 다르다. 물건을 많이 살 때와 적게 살 때 신선식품이나 육고기, 생선을 살 때와 그 외의 생필품을 살 때 선택하는 곳이 각각 다른 것이다.


Consumer A의 미장원에 대한 Loyalty

- consumer A는 뭐든지 자신만의 스타일과 기준에 맞는 서비스를 원한다. 미장원을 가는 데도 잘라주는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솜씨가 독특하고 평범하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의도를 잘 반영해주는 것을 중요시한다.
- 연구실에서 같이 있는 박사과정 선배와 함께 둘이 이곳을 함께 마음에 들어해서 같이 머리를 깎으러 다닌다. 머리 깎으러 같이 다니는 동무라고도 표현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소주소비와 지역애착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 수도권 지역과 경상도 지역 연고 집단을 중심으로
  • 언론정보문화학부2008-2학기 미디어 조사방법론소주소비와 지역애착도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서울 수도권 지역과 경상도 지역 연고 집단을 중심으로서론1. 연구 문제 추상적 개념인 지역 애착도 혹 애향심과 지역소주선호도와 상관관계를 조사한다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해 볼 때 애향심 혹은 지역애착도란 굉장히 주관적인 성격을 가지는 개념으로 이를 객관적으로 지표화시키기란 그 과정과 방법에 있어 매우 다양하고 까다로운 작업이다.우

  • [마케팅원론] 환경변화에 따른 기업광고 및 기업이미지의 소비자에 대한 영향
  •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업이미지는 옮든 그르든 자신들의 구매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따라서 좋은 기업이미지가 형성되면 그것이 장기적으로 지속됨으로써 기업과 환경집단간에 바람직한 관계가 구축되어 양자의 상호의존 작용을 통해 적절한 환경적응이 이루어져서 기업목적이 달성되고 또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고찰을 연구의 목적으로 설정하고자 한다..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PR과 기업이미지1. 기업 환경 및 경영환

  • [졸업] [홍보] 환경변화에 따른 기업광고 및 기업이미지의 소비자에 대한 영향
  •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업이미지는 옮든 그르든 자신들의 구매에 큰 영향을 주게 된다.따라서 좋은 기업이미지가 형성되면 그것이 장기적으로 지속됨으로써 기업과 환경집단간에 바람직한 관계가 구축되어 양자의 상호의존 작용을 통해 적절한 환경적응이 이루어져서 기업목적이 달성되고 또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고찰을 연구의 목적으로 설정하고자 한다.Ⅱ.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PR과 기업이미지1. 기업 환경 및 경영

  • 친환경기업 애경의 기업 이미지 광고전략
  • 브랜드가 유명한 데에 비해 그 상품을 대표하는 애경의 기업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각인이 잘 되어있지 못 했다. 또한 나의 아버지께서 20년이 넘게 ‘애경중앙연구소’에서 일하시고 계시기에, ‘애경’이 추구하는 깨끗함, 친환경적인 제품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시는 모습을 옆에서 늘 보면서 자라왔다. 그래서 기업이미지 광고를 통하여 ‘애경’의 장기적인 발전과 친환경적이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이 되었으면 하는 개인

  • 인터넷의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분석(오픈 마켓 사례)
  • 브랜드 이미지의 차이를 살펴봄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컨셉설정시 타겟 소비자들의 감성을 반영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 마케팅인터넷 마케팅은 사이버 마케팅(Marketing in Cyber) 또는 온라인 마케팅(Online Marketing)이라는 의미로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라는 가상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