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넥슨의 카트라이더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업소개 ( NEXON·카트라이더)
NEXON 社 설립배경
NEXON 社 연혁
NEXON 社 사업영역
NEXON 社 운영체제
NEXON 社 경영철학
카트라이더소개
NEXON 社 매출현황

설문 자료

SWOT 분석

4P 분석

경쟁사 분석

성공요인

향후전망 및 과제

보도자료
자료 출처
본문내용
▣사업 영역
-카트라이더를 개발한 넥슨사는 1996년 세계최초의 온라인 그래픽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한 이래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우수게임들을 유통함은 물론 개발력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 또한 넥슨의 30여가지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산업에도 진출,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포켓몬 역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신화 창출을 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넥슨은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과 노하우로 다채로운 게임들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있다.
RPG, 전략, 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택티컬 커맨더스'와 같은 RPG와 전략을 절묘하게 결합하여, 전혀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기도 했다.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
-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시장이 팽창함에 따라, 게임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및 유통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넥슨은 국내 최고의 기술진과 마케팅 전문가들이 10년 넘게 쌓아온 노하우와 선진 마케팅 기법으로 무장하여 출시하는 게임마다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국내외 유저 커뮤니티
넥슨은 동시접속 50만 명, 일일 방문자 400만 명 이상의 게임 유저들에게
게임을 가장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있다.

넥슨 게임 동시접속자 : 50만명
일일 방문자 : 400만명 (일주일 누적 방문자 1천만명)
넥슨 홈페이지 방문자 : 일일 평균 100만명
넥슨 클럽 이메일 ID : 1천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넥슨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넥슨 NEXON 기업소개2. 넥슨 기업핵심역량 3. 온라인게임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4. 넥슨의 전략경영 성공사례5. 넥슨의 마케팅실패사례6. 넥슨 SWOT분석7. 넥슨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8. 넥슨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결론 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넥슨의 현 문제점(2) 해결방안 제안1. 넥슨 NEXON 기업소개넥슨은 1995년도에 설립되어 온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국제경영] 넥슨 카트라이더 중국진출
  • 기업을 많지 않았다. 몇 번의 토론을 거쳐 결국 결정된 기업은 ‘카트라이더’로 한창 매스컴에 이름을 올렸던 넥슨 사였다. 넥슨사는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퍼블리싱을 기반으로 미디어와 컨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수위의 게임 회사이다. 국내에서는 ‘카트라이더’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넥슨은 온라인 게임회사로는 처음으로 1999년 일본에 지사 를 내는 등 활발하게 국제 경영 활동을 펼치는 회사이다. 온라인 게임 사업은 사실 자

  • [MIS, 경영정보] 넥슨 NEXON 기업 분석과 성공 원인 탐구 -MIS 전략을 포함한 경영 전략을 중심으로
  • 기업분석1. 기업개괄2. NEXON의 성공전략2.1 해외진출2.2 M&A2.3 기업 내 MIS12- 12월 넥슨 설립- 미국 실리콘 밸리에 ㈜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발표- 전자상거래 솔루션 국내 최초 게임시장 도입- ㈜넥슨 일본 현지법인 설립- ㈜넥슨 모바일 휴대폰용 게임 ´큐브´ 발표- ㈜모바일핸즈 설립- 김정주-데이비드 리 공동 대표체제 구축- ㈜엔텔리젼트의 경영권 확보- 카스온라인세계 최초 로컬 랭

  • [인터넷마케팅] nexon 넥슨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성공사례
  • 기업 소개 7 3. 넥슨의 온라인 게임 종류 9Ⅲ. 넥슨의 성공요인 분석 91. ‘카트라이더’를 통해 본 넥슨의 성공 요인 분석 -9 1) 카트라이더란? 92) 게임의 특징 -10 3) 카트라이더 성공 전략 10(1) STP 분석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