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텔레마케팅의 개념 ********************1
2. 텔레마케팅의 성장배경&발달***********1
(1)마케팅의 성장배경*********************1
(2)마케팅의 발달*************************3
3. 텔레마케팅의 특징*********************5
(1)특징*********************************5
(2)장단점*******************************6
4. 텔레마케팅의 성공전략 & 방법*********7
5. 텔레마케팅 적용 성공사례*************10
(1)해외 성공사례************************10
(2)국내 성공사례************************11
- 본문내용
-
1. 텔레마케팅의 개념
텔레마케팅 하면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하드셀(hard-sell) 방식의 전화로 어떤 물건을 구매 하라고 하던지 아니면 “축하합니다” 혹은 “당첨되셨습니다”라고 말한 뒤 물건과 청구서를 같이 보내는 이런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텔레 마케팅의 의미는 다르다. 텔레 마케팅이란 “텔레 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과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원거리 통신(전화,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고객으로부터 구매요청 및 상담(인바운드)을 받거나 고객에게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의 홍보, 판매(아웃바운드)를 하는 등 정보통신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인 것이다. 이러한 텔레마케팅은 시간·공간·거리의 장벽을 극복하고 고객과의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확보, 제공함으로써 상품홍보, 판매 및 사후관리 등, 총체적 마케팅활동이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세일즈 기법 이다.
1)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오늘날 소비자들은 자아 개념의 발달로 개성을 중시하게 됨에 따라 단순한 물질적 필요보다는 자신의 정신적 욕구가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동기를 지배하게 되고 소득의 증가로 인하여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고급화, 세분화됨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개별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다.
2)직업 여성의 증가와 주거 지역 탈도시화 - 전반적인 교육 수준의 향상, 이혼율의 증가, 서비스업 등 3차 산업의 발달 등으로 인해 여성의 사회 진출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통계자료를 보면 1993년말 현재 전체여성의 47.2%가 어떤 형태로든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때에 여성들이 직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가사 및 쇼핑 활동 등에 시간적 압박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시간적 압박을 해결하기 위해 시간절약형 상품을 구매하거나 시간 절약형 쇼핑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 눈에 쏙 들어오지만 내용이 좀 간결하네요
- pap***
(2006.11.16 08:27: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