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텔레마케팅의 개념 ********************1
2. 텔레마케팅의 성장배경&발달***********1
(1)마케팅의 성장배경*********************1
(2)마케팅의 발달*************************3
3. 텔레마케팅의 특징*********************5
(1)특징*********************************5
(2)장단점*******************************6
4. 텔레마케팅의 성공전략 & 방법*********7
5. 텔레마케팅 적용 성공사례*************10
(1)해외 성공사례************************10
(2)국내 성공사례************************11

본문내용
1. 텔레마케팅의 개념

텔레마케팅 하면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하드셀(hard-sell) 방식의 전화로 어떤 물건을 구매 하라고 하던지 아니면 “축하합니다” 혹은 “당첨되셨습니다”라고 말한 뒤 물건과 청구서를 같이 보내는 이런 부정적인 인식이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텔레 마케팅의 의미는 다르다. 텔레 마케팅이란 “텔레 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과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원거리 통신(전화,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을 이용하여 고객으로부터 구매요청 및 상담(인바운드)을 받거나 고객에게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의 홍보, 판매(아웃바운드)를 하는 등 정보통신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인 것이다. 이러한 텔레마케팅은 시간·공간·거리의 장벽을 극복하고 고객과의 1:1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생한 정보를 확보, 제공함으로써 상품홍보, 판매 및 사후관리 등, 총체적 마케팅활동이 가능한 가장 효과적인 세일즈 기법 이다.

1)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오늘날 소비자들은 자아 개념의 발달로 개성을 중시하게 됨에 따라 단순한 물질적 필요보다는 자신의 정신적 욕구가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동기를 지배하게 되고 소득의 증가로 인하여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고급화, 세분화됨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개별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다.
2)직업 여성의 증가와 주거 지역 탈도시화 - 전반적인 교육 수준의 향상, 이혼율의 증가, 서비스업 등 3차 산업의 발달 등으로 인해 여성의 사회 진출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통계자료를 보면 1993년말 현재 전체여성의 47.2%가 어떤 형태로든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때에 여성들이 직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가사 및 쇼핑 활동 등에 시간적 압박을 느끼게 되는데 이러한 시간적 압박을 해결하기 위해 시간절약형 상품을 구매하거나 시간 절약형 쇼핑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눈에 쏙 들어오지만 내용이 좀 간결하네요
  • pap***
    (2006.11.16 08:27:17)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대해서 상호간에 정보교류를 할 수 있으며, 제품에 관한 정보 및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개발 및 운영방안을 포함어떠한 주제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개발할 것인가, 커뮤니티의 형성을 위해서 어떠한 유인책을 제공할 것인가,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관리 및 유지되기 위해서 기업이 할 일을 무엇인가 등을 포함커뮤니케이션전략고객들에게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커뮤니티에 용이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

  • SK텔레콤 개발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텔레마케팅 서비스는 주요 종속회사인 서비스에이스와 서비스탑을 통해 운영 중이며, 네트워크 운용을 담당하는SK오앤에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이동통신 품질을 제공함과 동시에 네트워크 운용기술 관련노하우를 내재화하고 있습니다.무선통신사업은 5G 가입자의 견고한 성장 등으로 매출의 안정적 성장세를 지속할 계획이며 네트워크 투자/운용 효율화 및 시장경쟁 안정화 등을 추구하며 수익성도 지속적으로 개선시킬 계획입니다.당사의

  •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 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
  • 대해서는 노력에 따라 약간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대부분 통제가 불가능한 요인이라고 한다. 따라서 마케터들은 통제 불가능한 환경요인의 변화추이와 영향들을 분석 평가하고, 예측한 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게 되는 바, 급변하는 마케팅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면 그 기업은 도산하고 말 것이다. 따라서 현대 마케팅에서 성공적 조직의 열쇠는 복잡하고 다변하는 환경에 시기적절히 적응하는 능력에 달려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개방 유기체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대해서외향적이고 사교이며 곤경에 처한 사람이나 약자를 보게되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관여를 하는 성격입니다. 그러나 길을 스치며 지나가다 언뜻 생각나서 도와주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생각에 이 분야의 일을 결심하게 되었고 무슨 일이든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임하는 편이므로 군 생활을 할 때도 여러 보직을 맡아 수행하면서 상사의 칭찬을 받곤 했습니다. 또 저는 사회가 더불어 살아가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개인적인 이익이 우선이 되기

  • 자기소개서 50가지 견본
  • 텔레마케팅,고객지원,상담경력자 기 소 개 서성 장 과 정장녀이기에 큰언니로서의 책임감은 있었지만 부모님의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부유하게 자란 것은 아니지만, 항상 충분한 사랑 속에서 따스한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밝고 착하게 자란 동생들은 언니인 저의 말을 잘 따라주었고, 사소한 고민까지 의논하였습니다.성격의 장/단점저는 사람을 설득하는 재주가 있다는 소릴 자주 듣습니다. 아마도 제 입장보다는 상대방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