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풀무원이란

Ⅱ. 환경분석

Ⅲ. 마케팅 전략

Ⅳ. 결 론
본문내용
1. 풀무원은?

자연 건강 생활 기업 풀무원은 '풀무원 무공해 농산물 직판장'이라는 한 조그만 야채 가게에서 출발
풀무원식품(주)으로 법인화하여 상장회사로 되기까지 두부, 콩나물로 대변되는 생지향 식품과 장류, 면류, 유지류, 건강보조식품, 생수사업 등 의욕적인 사업을 전개해왔고, 최근에는 화장품사업과 생활용품 사업, 유통사업에까지 진출
매출액은 1984년 7천 8백만원으로 출발하여 10년만인 1995년에는 1,750억원을 달성하였고, 1996년에는 총매출액 2,100억원을 달성, 97년과 98년에는 1,950여 억원을 달성
풀무원은 생활공동체 풀무원 농장의 정신인 정심, 정농, 정식에 바탕을 두고, ‘자연과 인간이 잘 어우러진 바른 식문화를 이룩하여,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종합 식품 회사를 이룩한다.’는 초기의 경영이념을 통하여 그 동안 독특한 기업 문화를 형성
초기의 경영이념을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고객기쁨경영’으로 승화하고, 식품에서부터 자연 건강 생활 용품까지를 포함한 ‘자연 건강생활 기업’으로의 변신을 비전으로 설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풀무원의 인사관리와 전략
  • 물론 소비자에게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혁신이 오늘날 풀무원을 만든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최종 결론www.pulmuone.co.kr  www.pulmuonelady.co.kr www.ciokorea.com www.orga.co.kr www.house-food.com건강 기능 식품과 기능성 식품 소재 시장 현황 - 편집부, 진한엠앤비, 2007 유통관리론 - 박종의, 글로벌, 2007 마케팅 리더십 - 곽준식, 살림, 2005 윤리 경영이 경쟁력이다 - 경실련경제정의연구소, 예영커뮤니케이션, 2002   참고자료

  • [경영전략] 풀무원의 환경경영 분석
  • 풀무원의 정신인 바른 먹거리 및 바른 식생활을 One- stop shopping으로 구현 할 수 있도록 한 사업 이다. 소비자의 친환경 식탁을 구현하기 위한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으며 국내에 없는 친환경 제품들은 해외에서 소싱하여 고객들의 Needs에 대응 하고 있다. 5) 미네랄워터사업 - Mineral Water work 풀무원 샘물의 먹는 물 사업을 시행 하고 있다. 세계의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와 전략적 제휴로 경영 하고 있는 이 사업은 풀무원의 샘물은 지하 200미

  • 풀무원,풀무원마케팅,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전략,생수시장,생수마케팅(생수영문마케팅,영문마케팅,영문판)
  • technological development, HRM(not important)Primary activities: process below1416왜 롤리타 렘피카인지 설명해외향수가 각광받는 향수 시장에서 한국기업이 성공적으로 마케팅을 하여 국내로 역수입하여 성공한 케이스30위에 그래프는 우리가 제시한 business strategy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서 얻어질 결과에요아래 그래프는 지금 풀무원 상태를 계속 유지할 경우 얻어질 결과에요그 갭을 우리가 만든 멋진 strategies로 채우겠습니다 교수님!33

  • [경영정보] 풀무원의 ERP 구축사례 분석
  • 풀무원의 미션으로서 바뀔 수 없는 경영이념 이다. 3) 핵심가치 - 바른 마음 경영풀무원의 바른 마음 경영은 Trust(신뢰), Integrity(직업적 정직성), Solidarity(연대의식), Openness(개방성)을 바탕으로 한 공정 투명경영을 의미 한다. 4) 3대전략 풀무원은 LOHAS 선도 기업 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Quality Healthy, Fresh Extreme, Ultimate Soy라는 3대 전략 방향을 설정 하고 LOHAS 트렌드를 선도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자 한다. ① Quality Healthy유기가공 사업을 강화하고

  • 풀무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풀무원 마케팅전략 분석1. 풀무원 소개1-1) 풀무원 CI1-2) 풀무원 기업비전1-3) 풀무원의 경영원칙2.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3. 시장 분석4. 풀무원의 현재 마케팅전략4-1) SWOT 분석4-2) 마케팅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5.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5-1) 광고전략제안5-2) 시장 확대전략1. 풀무원 소개1984년 5월에 설립된 풀무원은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조미 류, 김치 류 등을 생산, 판매하는 생식품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완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