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 분석(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싸이월드의 Business Model?
2.Timmer’s Business Model Classification
3. “ Business models for electronic markets” :Timmers (1998)
4.Three Business Model Building Blocks (Mahadevan 2000)
5.“Internet business models and strategies” Afuah and Tucci(2000, 2002)
6.Technology Adoption Life Cycle vs. The “Chasm” Model
7.Chasm이론에 따른 싸이월드 분석
8.싸이월드의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커뮤니티 형 (Community Model)
9.평가와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나’ 를 중심으로 인맥네트워크를 통한 커뮤니티서비스
싸이월드는 99년 처음 설립되어 거쳐 현재 가입자수 1300만을 유치한 1인형 블로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업이다.
미니홈피에서 인맥찾기 서비스를 통해 많은 이용자를 확보한 싸이월드는 그 후 유료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미니홈피 스킨 아이템, 장식고리, 미니룸/미니미 아이템 등을 도토리라는 현금 화폐 시스템을 통한 수익 모델을 구축하였고 이는 다른 경쟁 업체와는 다른 차별화 우위 전략을 보여 주었다.
그후 싸이월드는 업계 1위인 네이트온과의 연동, 모바일 싸이월드 개발등을 통해 굳건히 지켜온 1위 자리를 다시 한번 차별화 전략을 통해 지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