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LG WHISEN 휘센 에어컨 중국시장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ISEN 소개
2.세계 시장에서의 위상
3.중국시장 내 초기 실패요인
4.성공요인
5.중국시장 진출전략
6.4P분석
7.문제점
8.경쟁사
본문내용
1968년 국내 최초 창문형 에어컨 생산

2000년 WHISEN 브랜드 개발

Whirlwind(강풍)+Sender(방출기)

2005년 5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달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간단하고 내용 파악이 어려움
  • jongbi***
    (2005.11.11 19:46:32)
회원 추천자료
  • LG 휘센 분석 레포트
  • LG 휘센 분석1. LG ETA의 설립 배경LG 전자는 해외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합자 법인과 지주 회사를 설립하였다. 이는 해외 법인의 설립을 통해 각종 세금을 면제ㆍ감면 받을 수 있으며, 엄격한 법 조항의 제한이 완화되고, 현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등 현지 시장으로의 접근성과 융통성을 높여줄 수 있으리라는 기대 때문이다. LG는 중국 내 합자 법인들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기능을 통합, 조정함으로써 비용을 줄이기 위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론- I. 서론 -1. 들어가는 말LG의 에어컨 시장으로의 진입은 1968년 국내 최초의 창문형 에

  • [국제마케팅] LG전자 휘센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
  • LG전자의 비전2) LG전자의 연혁3) LG전자의 경영지표2. WHISEN1) WHISEN의 개요2) 탄생배경3) 세계시장에서의 WHISEN4) 성공전략3.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1) 중국시장 진출배경2) 초기실패요인3) 외부 환경 분석 - 만도 위니아 & 삼성 하우젠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4P 분석Ⅲ.결론1. 문제점 및 해결방안2. 결론- I. 서론 -1. 기업선정배경지난 1999년 한국의 가전시장에는 중요한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동안 LG 에어컨,

  • [국제마케팅] LG전자 휘센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
  • 기업 선정 배경본 론결 론서 론LG전자About Whisen중국시장에서의 휘센 마케팅 공략문제점 및 해결방안평 가**기업 선정 배경지난 1999년 한국의 가전시장에는 중요한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 동안 ‘LG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가 같이 회사 이름 위조로 불리던 에어컨 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WHISEN’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시킨 것이다. 단독 브랜드 런칭은 회사명이 가지는 후광효과를 버리는 하나의 모험이었고, 그만큼 성공 여부도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전략 142) 현지화 (Localization) 전략 154. 4P 분석 161) Product 162) Price 173) Place 184) Promotion 205. SWOT 분석 221) STRENGTH 222) WEAKNESS 233) OPPORTUNITY 234) THREAT 246. 휘센의 초기 실패 원인 261)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간과 262) 중국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인식 263) 다문화적 사고의 결여 267. 휘센의 성공요인 271) 적극적인 현지화 272)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283) 세계 각 지역에 대한 공통화와 차별화의 조화 28 301. 기업선정이유LG전자의 에어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