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항공운송산업 서비스마케팅전략-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회와 소비자의 변화
2. 서비스의 중요성
3. 항공 운송 산업에서의 서비스의 중요성
4. 사례 분석(대한항공과 싱가포르항공의 비교)
(1) 마케팅 믹스의 변화
(2) Service Quality의 구성요소
(3) MOT
(4) 고객만족
(5) 관계마케팅
(6) Recovery Service
5. 결론
- 본문내용
-
1. 사회와 소비자의 변화
최근 우리 사회는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어느 한 부분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뚜렷한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그 속도 역시 상당히 빠르다.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사회에 살고 있는 구성원들도 함께 빠른 속도로, 많이 변하고 있다. 최근 변화한 우리 사회와 그 사회에서 함께 변하고, 발달해 가는 소비자들의 특징은 대략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① 소비의 시대
산업사회의 모습이 심화되어 갈수록, 특히 최근 몇 년간의 모습을 살펴보았을 때, 현재 우리 사회는 생산의 시대이기보다는 소비의 시대이다. 사회의 경제적인 흐름을 살펴보거나, 사회 구성원이 생활하는 방식을 보면, 내가 직접 생산에 참여하여 어떤 것을 만들어내는 비중보다, 이미 만들어진 재화나 서비스를 누리는 것이 보다 일반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