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과 디지털 경영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학습조직과 디지털 경영조직
학습조직 (Learning Organization)
1) 학습조직의 정의
2) 학습조직의 등장배경
3) 조직지식의 특징
4) 조직학습의 순환과정
(1) [제1단계 : 지식창출]
(2) [제2단계 : 지식공유]
(3) [제3단계 : 지식저장]
(4) [제4단계 : 지식페기]
5) 조직학습의 유형
(1) 학습의 원천에 따른 분류
(2) 조직학습의 수준에 따른 분류
6) 학습조직의 구축방안
(1) [구조적 원칙]
(2) [운영적 원칙]
디지털 경영조직 (@형조직)
1) 「@형조직」의 필요성
2) [@형 조직의 개요]
3) [@형조직의 유형 및 특징]
<그림> @형 조직의 주요 유형
[세포분열형]
[조삼모사형]
[이합집산형]
4) 「디지털 @형조직」의 시사점
- 본문내용
-
학습조직과 디지털 경영조직
< 학습조직 > (Learning Organization)
이상의 은유들은 정보화시대, 국경없는 글로벌
무한경쟁과 지식경영시대에 기업의 생존전략
으로서 학습의 중요성을 시사하는 의미.
1) 학습조직의 정의
학습(learning)이란 작업장에 들어가기 전에
거치는 일회적 과정도 아니고, 격리된 강의실 교육장에서 발생하는 별개의 활동도 아니다. 학습은 "새로운 형태의 노동"으로서 무한경쟁 지식경영시대에서 생산성의 핵심이며, 분명한 사실은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인 지속적 혁신 개선은 바로 조직학습(learning organization)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지식을 창출 획득 확산하는데 능숙한 조직, 새로운 지식과 통찰력을 반영하여 행동수정에 능숙한 조직, 잘못된 지식을 폐기하는데 능숙한 조직만이 앞으로 살아 남을 수 있을 것이다.
학습조직에 대한 학자들의 다양한 정의:
┗ SENGE교수의 정의
「제5의 원칙(The Fifth discipline 1990)」의 저자인 MIT대학의 생게교수는 학습조직은 조직구성원 모두가 자신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결과를 얻기 위하여 내부능력을 끊임없이 키우는 회사, 새롭고 포괄적 사고가 권장되는 회사, 집단적 열망이 실현되는 회사, 함께 학습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배우는 회사 라고 정의.......
자료평가
- 자료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음.
- byyo***
(2010.06.09 23:34: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