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박카스와 비타500 비교 분석(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박카스 40년 아성에 도전장을 낸 비타500

2. 박카스와 비타 500의 마케팅 전략 비교

3. 박카스와 비타 500의 전망

본문내용
1. 박카스 40년 아성에 도전장을 낸 비타500

최근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 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동아제약)의 1위 자리가 심상치 않다. 박카스의 아성을 위협하는 제품은 광동제약의 ‘비타500’. 광동제약은 TV광고에 인기 연예인 비를 등장시켜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 거”라는 멘트를 날리면서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정면공격하고 나섰다. 동아제약 측에서는 “이전 경쟁업체들이 써 왔던 수법”이라며 애써 무시하고 있지만 가만히 앉아 있을 수는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일단 판매매출액부터 심상치 않다. 비타500의 매출이 매년 100% 가까이 뛰는 사이 박카스의 지난해 매출은 최고치를 기록했던 2002년의 2,237억원에 비해 19.2%가 줄어든 1806억원으로 줄어들었다.

2001년 출시된 비타500은 첫해 매출 53억원을 기록한 이후 지난해에는 28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에는 상반기에만 지난해 1년 매출을 넘어섰고 올해 매출 목표는 최소 600억원이다. 해마다 100% 이상 성장하고 있는 셈. 처음에는 지나가는 수많은 ‘유행성 음료’에 불과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비타500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박카스 마케팅전략
  • 박카스 마케팅분석SWOT분석4P’s Mix전략Product박카스 제품군박카스 D박카스 Decafe타우린 2,000mg 외 7가지 성분 함유30~40대 남성 직장인 대상자일리톨, 두충 외 5가지 성분 함유카페인 함량 축소여성, 청소년 대상제품 특징타우린 함유간(肝) 보호 / 혈압 강하 / 심장기능개선 / 피로제거“맛이 있는 약”최근 5년간 매출액 추이BCG도표상 위치Price1병(100ml)당 \500 최근 병제품의 생산원가 상승으로 인해 주요 경쟁품목인 ‘비타500, 영비천, 까스활명

  • [시장조사]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
  • Ⅰ. 서론.1Ⅱ. 본론1.박카스의 전략적 측면 분석.1~4SWOT 분석STP4P촉진 관리 분석2. 비타 500의 전략적 측면 분석 5~8SWOT 분석STP4P촉진 관리 분석3.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과 8~9앞으로의 전망Ⅲ. 결론.9~10Ⅰ. 서론국내 의약품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 1위, 최장수 브랜드, 전국민이 연간 14병씩 마시는 국민 의약품이라는 수식어를 계속

  • [경영학] 비타500 전략경영 -박카스 비교
  • 중소 기업 경영론목차비타500의 박카스 위협박카스의 특성결론 – 비타500비타500과 박카스의 비교?박카스의 제품적 특징박카스의 이미지비타500 시장 분석비타500 SWOT 분석비타500 STP비타500 포지셔닝 도식도비타500 4P비타500의 성공요인비타500 광고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비타500 전략경영의 성과결론‘비타500’vs‘박카스’2005년 5월 11일 동아일보 기사40년 넘게 국내 드링크 시장에서부동의 1위를 고수하던 박카스가 매

  • [광고론]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기획안
  • BACCHUS-F아름답조 - 박카스광고론 report박카스 광고 어떻게 만들 것 인가?조 명: 제출날짜: 2005.1.7담당교수: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동아제약 연혁2. 환경분석(1) 시장분석(2) 소비자분석(3) SWOT 분석3. 마케팅 분석(1) 4P Mix(2) STP 분석4. 경쟁사 비교분석 - 비타5005. 박카스 광고 분석6. 광고전략(1)광고 목표(2)광고 타겟(3)광고 컨셉트(4)크리에이티브 컨셉트(5)표현 전략(6)스토리 보드(7)매체전략 및 예산Ⅲ. 결론1. 박카스의 미래2. 에필로그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제약계의 자존심목 차● 서론 - 광동제약- 비타500소개- 동아제약- 박카스 소개- 선정 이유● 본론 - STP- 4P분석- SWOT 분석- 개발과정 6단계1단계- 아이디어 관리(창출, 선별)2단계- 컨셉트개발 및 테스트 -(stp활용)3단계- 사업성분석4단계- 시험제품 개발5단계- 시험마케팅6단계- 시장 출시(상업화)-전략유형 (반응전략, 선제전략) - 사례포함● 결론 -두 제품의 비교-두 제품의 선호도-느낀 점-참고문헌● 서론1.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이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