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GS홈쇼핑 유통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 회사연혁

(2) GS홈쇼핑의 비전

(3) GS홈쇼핑의 고객서비스

(4) GS홈쇼핑의 현황

2. 선정 이유

3. 홈쇼핑 산업 현황

4. STP 분석

5. SWOT 분석

6. GS홈쇼핑의 성공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LG홈쇼핑의 이름이 올 4월부터`GS홈쇼핑'으로 바뀌었다. LG홈쇼핑 강말길 대표이사 부회장은 3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무식에서 "LG홈쇼핑이 GS그룹 계열로 편입되면서 신규 사명을 GS홈쇼핑으로 잠정 확정했고, 주주총회를 거쳐 오는 4월부터 신규브랜드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LG홈쇼핑은 사내외의 다양한 연구 조사를 벌이며 3개월에 걸쳐 사명 후보안 경합을 벌인 결과, LG홈쇼핑의 긍정적 이미지를 가장 잘 계승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다는 점에서 `GS홈쇼핑'을 최종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시무식에서 강말길 부회장은 `중국사업과 국내 신규사업을 통한 신성장동력 가동' `세계적인 핵심 역량 확보' `성과주의를 기본으로 하는 인재 육성 및 조직 활성화'를 3대 경영방침으로 내세웠다.
LG홈쇼핑은 올해부터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오는 4월에는 소비자와 판매자가 직거래하는 `e마켓플레이스' 시장에 진출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행보에 나설 계획이다. 매일경제/ 05. 1. 3/ 「LG 홈쇼핑에서 ‘GS 홈쇼핑’으로」

LG홈쇼핑으로 지난 95년 법인 설립 이후 첫 방송전파를 송출한 지 10년만에 LG, GS그룹의 분리에 따라 새롭게 옷을 갈아입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홈쇼핑 전략적 제휴 체결 2000.12.01 대만뚱썬 홈쇼핑전략적 제휴 체결 2001.01.10 제일텔레서비스 설립 2001.03.01 엠비씨 드라마넷 사업권 양도 2001.05.01 유가증권식 디지털 상품권 CJ39 쇼핑 상품권 발행 2001.07.20 본점소재지 변경 : 서울시 서초구 방배2동 2724 2001.08.01 인터넷쇼핑몰 CJmall.com 오픈 2001.08.07 전략적제휴 계약체결(행복한세상, 상품판매) 2001.12.07 제6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002.05.01 THE CJ Card 발행(삼

  • [마케팅전략] 유닉스전자의 미국시장 진출
  • 유통업체로부터 주문이 쇄도했다. 그리고 한 달 만에 3만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월 평균 판매실적보다 25% 증가한 것으로 30여 년의 시간 동안 헤어드라이어 판매 최단기간 최다판매량을 기록했다. 세미스타일닷컴 이번 신제품 기획을 담당한 유닉스전자 김성훈 전략마케팅팀 팀장은ꡒ젊은 소비자 층에게 어필하기 위해 전문 디자인팀 과 유명 일러스트 작가를 영입, 오랜 기간 참신한 디자인을 개발하려고 노력해 왔다ꡓ라고 언급했다. 7월엔 13~

  • [마케팅] GS홀딩스 마케팅사례
  • 전략GS 이름알리기 !!1330 만명 (대한민국 1/3 이상)간판 교체 비용 ?3000 억 !!!GS 그룹이 홍보와 마케팅 전략에 투입한 예산GS 칼텍스 500억, GS 리테일 200억, GS 홈쇼핑 300억4개사 출범기념 마케팅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의 숫자GS 홀딩스GS Holdings corp.마케팅 전략경품 및 이벤트 행사즉석복권 추첨추첨을 통한 할인행사 적립금 지급 사진콘테스트 통한 상품지급 계열사 간 공동마케팅 GS 홀딩스GS Holdings corp.마케팅 전략내부고객 관리 그룹 공식 출

  • [마케팅전략] 유니클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전략
  • 전략을 쓰고 있다. 유니클로도 유니클로 대학생 모니터 요원을 두고 있다. 이를 좀 더 발전시켜 확실한 유니클로의 패밀리를 만드는 것이다. 20대를 겨냥하여 유니클로 패밀리라는 참여형 공모전을 주최한다. 유니클로 패밀리 공모전에 합격한 사람들은 상당한 지원금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유니클로 패밀 리가 되는 것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유니클로라는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다. 이와 더불어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기는 올해 GS홈쇼핑에 이어 두 번째다. 내년 1월부터 이마트에서 판매할 베니건스 메뉴는 바비큐 폭립, 엠파이어 찹 스테이크 외 홈 메이드 스타일의 소스 등 총 14종에 달한다. 이에 앞서 베니건스는 올해 1월 GS홈쇼핑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최초로 홈쇼핑 판매에 나섰다. 베니건스 바비큐 폭립의 경우 이달 12월 20일 현재 6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GS홈쇼핑 전 품목 중 식품부문 1위, 베스트 오브 베스트 5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