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민들레영토’ 부산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민들레 영토 소개
2. 민들레 영토의 성장과정 및 특징
3. 조사 과정
(1)조사 목적 설정
(2)2차 자료 및 인터뷰 조사 (입지, 수익성 조사)
(3) 설문 조사 통계 및 분석 (소비자 조사)
4. 1,2차 자료를 바탕으로 한 입점 전략
& 마케팅 전략
(1) Segment & Targeting
(2) Positioning
(3) 4P (세부 전략)
5. 결론 - 입점 후 성공 가능성
- 본문내용
-
1. 민들레 영토 소개 및 선정동기
현재 수도권 지역 대학생들이 꼽는 1위 카페는 단연 ‘민들레 영토‘이다. 아직 부산에는 지점이 없는 관계로 “민들레 영토”라는 곳을 생소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민들레 영토는 카페와 문화공간을 합한 이색적인 장소이다. 여가와 세미나 혹은 동호회를 즐기는 고객의 욕구를 잘 반영하여 현재 서울 지역에서는 스타벅스를 제치고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민들레 영토” 라는 상호명은 70∼80년대 젊음을 보낸 세대와 90∼2000년대 젊음을 보내는 세대간 공감을 주는 상징을 찾으려고 하던 중 민들레꽃이 적당할 것 같아 선정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꽃씨가 제한 받지 않고 어디든 날아가는 모습은 열린 마음으로 세계를 향한 창조성의 모습일 것이고 그 꽃씨가 날아간 어느 곳에서든 강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결코 약하지 않고 자기 목소리를 낼 줄 아는 우리의 또 다른 자존적 모습일 것이며, 이런 창조성과 자존적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의 영토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민들레 영토라 이름을 지은 것이라고 한다. 처음에 민토라는 카페가 있다고 처음 들었을 때는 분위기 좋은 음악과 음료나 차의 맛 때문에 유명하리라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민들레 영토에 발을 들이는 순간 그곳은 평범한 카페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카페는 철저하게 상업적인 공간이라는 것은 자명하다. 장사꾼이라는 사람들이 알다시피 이윤을 좇아서 장사하는 사람들인데 카페 하나에 거창한 휴머니즘 같은 단어를 붙일 수 없다. 그러나 민들레 영토가 다른 카페에 비해 문화적인 요소가 많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특색 있는 카페이기 때문에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고 그 사랑이 민들레 영토를 22호점까지 낼 수 있는 저력이 있지 않았을까.
현재 우리 대학가의 모습은 어떠한가?
과거에는 빼곡히 들어선 도서관을 연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우리나라 어느 대학 앞을 가도 책방의 수는 술집의 수의 10%를 넘지 못할 것임이 틀림없다. 대한민국 대학교의 앞은 그 지역 유흥의 중심지라는 공식은 분명히 성립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민들레 영토는 그 의미가 특별하게 우리에게 다가서고 있다.
2. 민들레 영토의 성장과정 및 특징
10평 카페가 4천평 카페가 되기까지
10년전 노점상으로 모은 2천만원을 가지고 10평 남짓한 공간에 마련한 카페가 지금은 4천평이 넘는 대형 카페로 발전했다.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 국내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 1위의 '민들레영토'가 그곳으로, 이제는 미국과 중국 등 해외진출도 추진 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