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경영학] 현대자동차 계량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표
들 어 가 며
자동차 공장입지 선정을 위한 AHP모형 시도
입 지 요 인
1) 수요
2) 운송비
3) 지역성
4) 부지
5) 노동력
6) 사회간접자본
현대자동차 2004년 신규 투자 및 물류 흐름에 대한 의사결정
1. 각 국의 수요량 및 각 공장별 생산용량 조사
2. 고정비와 투자설립비
3. 물류비용 산출
4. 최종 정수 계획 모형
- 본문내용
-
목 표
계량경영학의 Spreadsheet Modeling 및 Decision Analysis를 통해 매우 다양한 변수들에 의해 결정되는 자동차 산업을 분석하는데 있다. 대표적인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입장에서 국내외 진출해 있는 공장들이 수요증대에 따라 어떻게 설비 확장을 할 것인가? 또 각 지역에서 생산된 자동차를 어떻게 배분시켜 수송비를 포함한 비용을 최소화 시키고 매출액을 극대화 시킬 것인가? 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것이다. 더불어 이러한 분석을 통해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집중해야 할 시장은 어디이며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들 어 가 며...
< 2004.06.01. 내일 신문 중에서... >
최근 국내 경기가 바닥을 치고 있다. 자동차 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현대자동차는 94년 27.7%이던 수출비중이 올 1분기 60.2%를 차지했고 72.3%이던 내수는 39.8%를 기록했다. 10년 만에 내수와 수출의 비중이 반대가 되어버렸다. 극심한 내수침체를 극복하고자 국내 자동차업계가 해외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고,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실례로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내수판매 보다 수출판매 매출이 처음으로 많아진 이후 올해 들어 그 폭이 커지고 있다. 현대차 그룹은 이를 위해 △경영핵심역량 강화 △권역별 차종 개발△브랜드가치 증대 △차별화된 현지화전략 등 4대전략을 추진, 수출확대 및 해외현지공장 강화로 글로벌 경영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 기아차는 오는 2010년까지 국내 300만대, 해외 200만대 등 총 연산 500만대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경영 핵심역량 강화, 권역별 차종 개발, 브랜드가치 증대, 차별화된
- 참고문헌
-
엑셀을 활용한 경영과학, 정기호, 백천현 학현사 2000
경영과학 : 이론과 응용, 곽노균, 최태성 다산출판사 1998
산업입지와 공장설립편람, 대한상공회의소 1997
현대자동차 2004년 사업계획 개요
현대자동차 2003년도 경영 실적 보고서
자동차 산업의 물류혁신, 정종석, KIET 산업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