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cj Fat Down Sport(팻다운스포츠)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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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음료 시장 현황과 성장 가능성

Ⅱ. 제품 개발 배경

① 다이어트 열풍
② 다이어트 음료의 등장
③ ‘Fat Down’ 의 성공과 한계

Ⅲ. 제품 개관 및 주요 전략

Ⅳ. STP 및 SWOT 분석

① STP
② SWOT 분석
① 제품 및 가격 전략(Product and Price)
② 촉진 전략(Promotion)
③ 유통 전략(Place)

Ⅴ. 4P 전략


Ⅵ. 인터넷을 통한 온, 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본문내용
Ⅰ. 음료 시장 현황과 성장 가능성

2004년 하반기 이후 위축된 상황을 고려하여 전문가들은 올해 우리 음료 시장의 성장률이 2% 대에 머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건강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성향으로 인해 음료 시장의 대표격이었던 탄산 음료, 특히 콜라의 시장 점유율은 점차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기능성 음료의 경우 지난 해 15%대의 성장을 보인 것으로 미루어 웰빙 열풍에 동반되는 기능성 음료 시장은 올해에도 10%대의 성장을 무난하게 이룰 것으로 보인다.
비교적 침체된 음료 시장을 마이너스 성장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견인차는 크게 생수, 과즙 주스, 니어워터 음료, 전통 음료, 스포츠 음료, 다이어트 음료 등이다. 비교적 큰 폭의 성장을 보이는 이런 음료들은 과다한 지방이나 당분이 포함된 음료, 나아가 그러한 식품 자체를 꺼리기 시작한 소비자의 경향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건강에 관한 관심이 한시의 유행이 아닌 지속적 경향이라고 가정할 때 기능성 음료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상당히 크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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