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맥주시장 환경분석

Ⅱ. 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

Ⅲ. 하이트 기업분석

Ⅳ. 하이트의 진로인수 파급효과

Ⅴ. 하이트맥주와 BUD(버드와이저)의 재무비율 분석

Ⅵ. 초과이익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Ⅶ. 배당할인모형(DDM)을 이용한 가치평가

Ⅷ. DDM에 근거한 Reverse Engineering

Ⅸ. FCF(Free Cash Flow)을 이용한 가치평가

Ⅹ. 결론

Epilogue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맥주시장 환경분석
국내 주류시장에서 맥주의 점유율은 55.5%으로 주류시장의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약 30%을 차지하고 있는 소주와 함께 주류 시장의 90%를 장악하고 있음으로써 주류 시장에서 맥주기업에 대한 Power은 상대적으로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 맥주시장은 하이트맥주와 OB맥주로 양분되어 있는 상태이다. 즉, 하이트 맥주와 오비맥주의 2사 체제로 집중도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아래 있는 그래프는 2001년~2005년까지의 하이트맥주와 OB맥주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2001년 이래로 줄곧 하이트가 시장점유율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 현재 2005년 3월을 기준으로 하이트 맥주가 57%, 오비맥주가 43%의 시장점유을 보이고 있다. (이 수치는 카스맥주를 제외하고 하이트 맥주와 오비 맥주만의 합을 100%로 놓고 산정한 비율이다. 맥주시장에서 이러한 수치를 빈번히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하이트와 오비맥주를 제외한 다른 브랜드의 맥주의 market share는 매우 미미하기 때문이다.)

맥주는 경기변동에 민감하여 경제 성장률에 따라 출고량이 변화하는 경기민감주이다. 실제로 경제성장률에 따른 맥주출고량 변화추이를 그려보면 함께 변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윤현철, 기업가치로 승부하는 주식투자 실전프로그램, 2004, 한영문화사 p.743
- 기업가치로 승부하는 주식투자 실전프로그램. 윤헌철 P.532
- 하이트와 OB의 맥주전쟁, 신동훈, 북토피아
- <상장기업분석 2005년 봄호 >
- 2004년 Anheuser-bush의 financial overview p.33
- 재무제표분석과 가치평가 김권중 외, 다산출판사 P.74
- 대전충남 공인회계사 연속특강(1999)에서 배재대 김철교 교수가 강의한 벤처기업의 가치평가라는 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_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 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I. 한국 주류 시장의 전반적 상황1) 한국인의 음주 문화 변천사2) 주류시장에서의 맥주시장3) 우리나라 맥주산업의 동향4) 국내 맥주문화의 특징5) 맥주 시장 경쟁의 양상II. 자사분석1) OB분석2) 신제품 OB의 특징II. 경쟁사 분석1) 하이트 분석, 특징2) 수입맥주 분석, 특징IV. 소비자분석1) 전반적인 소비자의 특징2) 시장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변화3) 맥주 시장 유통 경로 4) 현

  • [광고경영] 경쟁구도에 따른 광고캠페인분석 - 하이트 & 버드와이저
  • 2004학년도 제2학기광고경영경쟁 구도에 따른 광고 캠페인 분석Hite and Budweiser◁ 차 례 ▷시작하는 말- 주제선정 배경회사소개- 하이트맥주, Anheuser-Busch광고캠페인 추이 분석하이트버드와이저경쟁 관계에 따른 광고 캠페인하이트 vs. 카스버드와이저 vs. 밀러결론- 하이트와 버드와이저 광고의 차이점- 하이트와 버드와이저 광고의 공통점- 카스와 밀러 광고의 문제점- 제안: 하이트와 버드와이저의 미래 글로벌 광고▷ 참고문헌▷ 후기Ⅰ.

  • [마케팅](주)하이트맥주 경영분석
  • 목 차Ⅰ. 자사분석 : (주)하이트맥주21. 연혁 22. 계열기업※ 참고 : 진로(주)와의 합병 및 소주시장 관련 분석33. 주요제품 및 대표브랜드54. 영업상황 55. 경쟁사66. 국내 최대 맥주제조업체 67. 시장점유율68. 확고한 시장지위 유지 7Ⅱ.산업 분석 : 주류산업 1.산업의 특성72.산업의 성장성73.경기변동상의 특성84.경쟁요소85.자원조달상의 특성86.관련 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등87.맥주 시장8Ⅲ.종합

  •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
  • 하이트맥주 마케팅전략Ⅰ. 서론 및 기업 선정이유Ⅱ. 경영환경분석1) 국내 맥주시장▶ 맥주시장 환경요인분석① 국내 맥주시장의 규모② Porter의 산업구조분석2) 세계 맥주시장3) 맥주시장의 산업구조 분석Ⅲ. 자사분석1) HITE 기업소개2) HITE의 탄생배경 (로고와 기업이념)3) Brand발전과정과 가치향상4) HITE 미션과 비전(핵심이념체계)5) HITE의 역사와 세계화6) HITE 제품소개Ⅵ. 4P분석Ⅷ. SWOT 분석Ⅸ. STP전략Ⅴ. 광고전략- 김연아, 빅뱅, 현빈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
  • 『벤처기업창업과 경영 Term Paper』모형에 따른 기업분석‘HITE맥주 vs OB맥주’목 차Ⅰ업체 선정 이유Ⅱ업체개요(1)HITE 맥주 소개(2)OB 맥주 소개(3)HITE와 OB맥주 회사분석Ⅲ마케팅능력 분석(1)HITE 맥주 분석(2)OB 맥주 분석(3)HITE vs OB 비교분석Ⅳ결 론Ⅰ. 업체 선정 이유처음 이 텀페이퍼의 주제를 듣고 어떤 업체를 선정할까 많은 고민을 하던 중 HITE와 OB맥주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업체 우량 기업과 비우량기업을 분석하여야 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