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 및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어려웠던 어린시절을 보낸 그의 성장과 성공을 간단히 살펴 보자.
그는 1953년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박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 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를 연 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 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2,000여 스토어를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 시켰다.
- 참고문헌
-
스타벅스의 직원들에게 주어지는 '우리의 사명'을 소개하고자 한다.
[[[[ 스타벅스의 '우리의 사명' ]]]]
스타벅스를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우수한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의 원칙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결정이 적절한가를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이다.
ⓐ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 우리의 사회와 호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자료평가
- 내용이 알차고 이해하기 편합니다~
- 2839***
(2019.10.15 22:51:35)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dlqqmsd***
(2012.11.04 15:13:33)
- ㅎㅎ
- ysg8***
(2006.04.21 00:25:16)
- ㅎㅎ
- win1***
(2004.05.02 20:3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