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 및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어려웠던 어린시절을 보낸 그의 성장과 성공을 간단히 살펴 보자.
그는 1953년 빈민가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박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용품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 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 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1986년, 이태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바를 열기 위해 스타벅스를 떠나 '일 지오날레'를 연 뒤, 1987년 8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회장 겸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1992년, 스타벅스를 스페셜티 커피 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2,000여 스토어를 갖고 있는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 시켰다.
참고문헌

스타벅스의 직원들에게 주어지는 '우리의 사명'을 소개하고자 한다.
[[[[ 스타벅스의 '우리의 사명' ]]]]
스타벅스를 세계에서 최고 품질의 커피를 공급하는 우수한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우리의 원칙에 대해 타협하지 않는다. 다음의 6개 항목과 원칙은 우리의 결정이 적절한가를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이다.
ⓐ 훌륭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서로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 요소로 포용한다.
ⓒ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 우리의 사회와 호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알차고 이해하기 편합니다~
  • 2839***
    (2019.10.15 22:51: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dlqqmsd***
    (2012.11.04 15:13:3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ㅎㅎ
  • ysg8***
    (2006.04.21 00:25:16)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ㅎㅎ
  • win1***
    (2004.05.02 20:38:26)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스타벅스의 노력을 모두가 지켜보고 있으며, 우리는 항상 앞장서 실천할 것이다. ♦우리의 주주우리는 이 모든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여 우리의 성공이 주주의 보상으로 연결되고, 모든 이해당사자들이 영원히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한다. 3. 스타벅스 선정배경최근 커피의 소비가 늘면서, 그에 따라 커피 전문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조 또한 13년 전 이미 한국에 입점하여 오랜 시간 커피 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온 스

  • 스타벅스,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REPORT주제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전략
  • 커피점을 첫 오픈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슐츠, 이태리 여행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시애틀에 이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함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을 거둠. 이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 된 계기가 됨. 슐츠가 ‘일지오날레(il G

  • [국제경영]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
  • 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 조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나 읽어봤을 책,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을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스타벅스’ 회장)의 자서전中 - 우리는 고전적 조직이론이라 할 수 있는 구조적 접근과 이후 신고전이론이라 할 수 있는 인적자원적 접근을 비교해 보겠다. 과학적 관리법은 폐쇄체제적 관점에서 기계적 능률성이라는 단일적 가치에만 기인하여 모든 작업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능률성만을 지나치게 추구한 나머지 조직에 있어서의 인간적 가치를 무시하고 인간관리에 있어 물질적 유인을 지나치게 강조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