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Business Mission

II.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III. Strategies
Goal Setting
4P Strategies
4가지 핵심 전략 소개

IV. Programs
전략의 단계적, 구체적 실행 프로그램
차별화 방안 소개
본문내용
- 한국외대의 사업 Mission -

다양한 전문분야의 국제화에 앞장설 수 있는 국제교류의 ‘허브’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꿈을 가져야 한다.

또 다른 반세기 이후에 우리 한국외대는 국제화의 세계 최고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야만 할 것이다.

성공적인 Mission의 달성을 위해 우선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SWOT분석),
이를 바탕으로 목표의 재조정(Goal)을 통한 마케팅 전략(4P)과 단계적 프로그램
을 설정, 구체화하는 방향으로 방안을 강구하기로 한다.


Strength

한국 최고 수준의 통 번역 대학원
-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세계통역번역대학원협회’가입.

우수한 동문과 동문회
- 활발한 활동의 선배 국제적으로 다수 분포.

Brand power: 브랜드 자체가 주는 전문적인 인지도
-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외대가 최고라는 대중적 인식.


Weakness


위상 하락의 위기
- 외부 환경 변화에 맞춰 내부 경영상 적합하고 신속한 대응조치와 개혁을
이끌어 내지 못하여 위상 하락의 위기를 맞고 있음.

대학 평가 결과 인지도 하락
- 일반 평판 10위, 교육 여건 48위, 교수연구 38위, 재정경영부문 60위로 하락.

타 대학과의 격차 하락
- 상위권 대학과의 격차 커짐, 본교보다 레벨이 낮은 대학과의 격차 작아져
가거나 추월 당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한국 외국어 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전략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한울아카데미, 2006이상연, 『PR strategy』,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 한국외대 홈페이지) www.hufs.ac.kr경희대 후마니칼리지 홈페이지) hc.khu.ac.kr 판촉물 참고 홈페이지) http://www.saramdaum.com/포스터 전단지 참고 사이트) http://www.ejpr.co.kr 자료 찾았던 홈페이지 주소)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ksthfah96&logNo=60142040552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9http://biz.heraldm.com/common/D

  • [경영학]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고찰
  • 전략만이살 길이다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펼침브랜드 인지 증대‘ 더 달콤해요 (Sweeter One) ’ 라는 메세지- 인지도 1위 애플의 ‘I-pod ’을 직접 겨냥한공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Prologue Part 1 Part 2 Part 3 . Case STUDY Epilogue차별적이고 공격적인 메시지 Prologue Part 1 Part 2 Part 3 . Case STUDY Epilogue사람과 브랜드는첫 인상이 중요하다Logotype & SymbolPrologue Part 1 Part 2 Part 3 . Case STUDY Epilogue또 하나의 가족?!

  •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 연구 -전략적 홍보의 유무에 따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심으로
  • 마케팅 PR, 각종 정책 수행에 따른 사전 홍보, 국가 공무원들 간의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대외홍보, 정부 신뢰 회복, 국민 의식 개혁 캠페인, 언론 관계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하다. 한마디로, 국가의 대내외 정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입안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신호창. 「행정PR원론: 이론과 전략」 ,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P. 18, P. 338 참조. 2002정부PR(Public Relations in Government)은 그 주체가 정부이고 그 대상자가

  •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국에 온 유학생을 위한 친목 도모 프로그램
  • 한국대학교에서 생활에 필요한 부분에 도움이 필요.* 문화 : 자신만의 특수한 문화4. 학습요구 및 필요 분석* 도내에 있는 각국 대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안목을 확장 할 수 있다. 각자가 해당된 대학 내에서만 이뤄진 제약적 만남을 해결하기 다양한 대학교의 학생들(외국인*한국인포함)과 정기적인 만남과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사고하며 그들과 문화와 언어 등을 공감할 수 있다.* 대체로 대학생들은 외국어와 외국문화에 대해 흥미를 갖으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외국어에 능통한 것이 유리하다. 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과 협상을 해야 하므로 성격이 활발하고 끈기도 있어야하며 사교성이 좋아야 한다. 외국인들을 많이 만나야 하기 때문에 개방적인 사고와 태도도 의사소통 못지 않게 중요하다. 스포츠마케팅 업무는 다양한 사람과 팀을 구성하면서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파트너를 알아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스포츠 마케터와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