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Business Mission
II. SWOT Analysis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III. Strategies
Goal Setting
4P Strategies
4가지 핵심 전략 소개
IV. Programs
전략의 단계적, 구체적 실행 프로그램
차별화 방안 소개
- 본문내용
-
- 한국외대의 사업 Mission -
다양한 전문분야의 국제화에 앞장설 수 있는 국제교류의 ‘허브’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꿈을 가져야 한다.
또 다른 반세기 이후에 우리 한국외대는 국제화의 세계 최고 명문대학으로 우뚝 서야만 할 것이다.
성공적인 Mission의 달성을 위해 우선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SWOT분석),
이를 바탕으로 목표의 재조정(Goal)을 통한 마케팅 전략(4P)과 단계적 프로그램
을 설정, 구체화하는 방향으로 방안을 강구하기로 한다.
Strength
한국 최고 수준의 통 번역 대학원
-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세계통역번역대학원협회’가입.
우수한 동문과 동문회
- 활발한 활동의 선배 국제적으로 다수 분포.
Brand power: 브랜드 자체가 주는 전문적인 인지도
- 외국어 학습에 있어서 외대가 최고라는 대중적 인식.
Weakness
위상 하락의 위기
- 외부 환경 변화에 맞춰 내부 경영상 적합하고 신속한 대응조치와 개혁을
이끌어 내지 못하여 위상 하락의 위기를 맞고 있음.
대학 평가 결과 인지도 하락
- 일반 평판 10위, 교육 여건 48위, 교수연구 38위, 재정경영부문 60위로 하락.
타 대학과의 격차 하락
- 상위권 대학과의 격차 커짐, 본교보다 레벨이 낮은 대학과의 격차 작아져
가거나 추월 당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