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사례] 아웃백 vs TGI SP사례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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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과 특징

Ⅱ.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현황

Ⅲ. 아웃백
       1. 아웃백의 등장배경 및 소개
       2. 아웃백의 SWOT분석
       3. 아웃백의 STP 분석
4. 앞으로의 전략

Ⅳ. TGI
       1. TGI 의 등장배경 및 소개
       2. TGI 의 SWOT분석
       3. TGI 의 STP 분석
본문내용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패밀리레스토랑이란 100~200평의 대형매장에 30~50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고, 안락하고 차분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주류판매를 자체하면서, 일정 수준의 조명을 유지하고, 성인과 아이들을 동시에 겨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패스트푸드점 보다 훨씬 다양한 130~170가지의 메뉴를 구비하고, 패스트푸드 보다 1~1.5배정도 비싸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수준으로 가족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업소로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의미한다.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특징

1. 타 산업에 비해 입지여건에 따라 영업실적이 크게 차이가 나는 입지 의존성산업이다
2. 외식사업은 소비사업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강한 영향을 받는 산업이다. 외식사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크게 받는다.
3.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으로 인해 완제품 재고가 없다는 장점이 있으나, 보존기간이 매우 짧은 식자재의 부패가 용이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3.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

국내의 외식산업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한 맞벌이 부부의 증가,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국민소득 수준의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등으로 외식문화가 발달하면서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다. 국내 외식시장 규모는 1997년 30조원 수준에 불과하였으나 2003년에는 약 42조원 수준으로 추산되어 7년 만에 40% 증가하였다. 1998년 외환위기 이후 감소세를 보인 것을 제외하고는 매년 증가세를 보여 왔으나, 증가율은 둔화되는 추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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