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사례] 롯데백화점 SP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롯데백화점 SP조사 연구 목적
- 롯데백화점 경영이념
- 롯데백화점 SWOT 분석

본 론
- 롯데백화점의 SP 사례
- SP전략에서의 문제점 도출
- 해결방안

결 론
본문내용
롯데백화점 SP조사 연구 목적

롯데백화점은 현재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SSM에 이르기까지 유통
전 분야에 걸쳐 업체를 보유하며 유통업계의 대부임을 자처하고 있고
실제 수익에서도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
이런 롯데백화점에서는 여러가지 판촉전략들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
SP전략들을 알아보고, 문제점을 도출하여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롯데백화점 SWOT분석


-국내 최고브랜드 인지도
-국내 최대 점포망
할인점,편의점,대형수퍼마켓,
사이버몰에 이르는 종합유통망구축
-상품구색도 1위 선정


-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
-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
-직원들에 대한 보상체계 미흡

롯데백화점 SP 문제점

▶ 롯데백화점 1층 입구에는
신규고객 창출을 위해 롯데
카드의 발행을 부추기는 모
습을 볼 수있다.
이는 백화점에 처음 들어선
고객이 불쾌감을 느낄 수 있
을 뿐 아니라 백화점 이미지
저하에도 영향을 준다

롯데백화점 SP 해결방안

▶ 롯데카드의 발행을 부추기기 보다는 고객이 필요에 의해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롯데카드의 혜택에 대한 정보들의
전달이 필요하며, 발행 창구의 위치선정에도 주의를 기울
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관리] 처음처럼의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마케팅(IMC)
  • 롯데주류BG에서 인수한 후 이효리와 뒤를 이어 유이를 모델로 두고 홍보 광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에 초점2) 판매 촉진* 업계 최초로 전 직원 9600명, 2차처 60,000개 업소와 18,000개 가정, 오피니언 리더 76,000명, 일반 소비자 1,330,000명, 그룹사 6,000명의 소비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접해 보도록 함.* 소매점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가위바위보 등의 게임을 통해 경품 지급* 포스터와 앞치마, 소주잔 등을 POS로 활* 주요 타겟을 공략하기

  • 인스토어 프로모션(in-store promotion)의 이해 및 사례분석 표준화와 특성화 전략
  • 판매를 촉진시킴.▪ 크리스마스 e-card를 제작하여 크리스마스 기간 스케줄과 함께 고객들에게 발송함.▪ 크리스마스는 『 행복과 즐거움 』의 상징이며, 고객들에게 감성적 터치를 할 수 있는 중요수단이 됨. ▪ 효과적인 크리스마스 상징물과 장식은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명소화시킴으로써 홍보 효과를극대화 시킴.▪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로 고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만끽하게 하여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음.크리

  • [소매경영]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 롯데 (26점), 현대 (11점), 신세계 (8점) - 많은 지역으로 진출, 지하철. 버스와 연결이 용이한 곳에 입지새로운 고객을 확보- 연예인이나 경품 등을 이용한 행사 등으로 새로운 고객 유치Ⅶ. 대안전략09’ 소매경영Ⅷ. 시사점이마트와 차별화 필요- 신세계 백화점만의 가치 필요고급스러운 백화점분위기 창출- 백화점 이미지의 재구축09’ 소매경영중국에 진출한 E-Mart 점포현황Ⅸ . 중국사례화동권 : 취양점/루이홍점/인뚜점/무딴장점/싼린점/라오

  • [국제경영] 천호식품 브라질 진출전략
  • 사례가 있다. 홍삼은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식품이 되었고, 천호의 통마늘 진액을 비롯한 다른 건강식품들도 이제 막 진출 단계에 있다. 문화적 차이가 큰 남미 지역에 진출하여 천호식품이 남미인의 입맛과 건강을 사로잡는다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관심과 호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 http://www.chunho.net▫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7&dirId=708&docId=28809885&qb=66eI64qY7J2YIDEw64yA&enc=utf8§ion=kin&rank=1&sort=0&spq=0▫ http://latiname

  • [경영학] 스타마케팅 연구
  • 백화점은 올 봄 2차례 ‘이보영백’ 3만8000여개를 일정금액 이상 구매자들에게 나눠졌다. 탤런트 이보영이 디자인하고 이보영 사인이 들어있는 장바구니이다. 롯데마트도 가수 이효리가 디자인한 ‘이효리백’ 3만5000여개를 2차례 경품 행사 사은품으로 줬는데 롯데마트 측은 3시간 만에 5000개가 소진되었다고 전했다. 스타 디자인 제품을 활용해 쇼핑백 대신 장바구니를 갖고 다니자는 취지의친환경 콘셉트도 살리고, 고객을 매장에 끌어들이는 효과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