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사례] OK Cashbag(ok캐쉬백)의 마일리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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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이유 및 조사방향

2. OK Cashbag의 현황

3. 소비자 조사 및 문제점 파악

4. 해결 방안

5.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및 조사방향


Sales Promotion의 여러 방법들 중 현재 가장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전략이 쿠폰과 마일리지 적립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나라 여러 기업들 중에서 이러한 활동을 가장 잘 수행하고 있고 성공을 거두고 있는 곳이 어디인지 생각해 보았는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SK 주식회사에서 실시하고 있는 OK Cashbag 서비스였다.

여기서는 OK Cashbag이 어떠한 전략으로 SP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에 대해 일반적인 소비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고 문제점을 짚어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나름대로 생각하는 앞으로의 전략 방향에 대해서도 말해보도록 하겠다.

2. OK Cashbag의 현황

OK Cashbag은 SK㈜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로 현재 마일리지서비스 시장에서 확고한 1등 브랜드

< 사용법 >
Cashbag 카드로 SK주유소나 이마트같은 가맹점에서 지급비용의 일정 비율만큼 포인트로 적립(카드적립)
여러 제품에 붙어 있는 OK Cashbag 쿠폰을 오려서 수집용지에 붙여내어 포인트 적립
이렇게 모인 포인트는 온라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제 돈처럼 사용할 수 있고 5만점이 넘으면 현금으로 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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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j
  • devas***
    (2007.11.14 22:5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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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ood***
    (2006.12.06 15:2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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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K Cashbag 의 전략, 성공요인, 현황, 문제점 등을 볼려고 했는데 한마디로 너무 실망입니다. 학교 Report 용이라는 것을 생각지 못한 제가 잘못이지요. 어휴~~~
  • soon***
    (2006.07.04 16: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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