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이론] 노드스트롬(Nordstrom)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조직문화의 특징
SWOT분석
문제점의 발견
대안제시
본문내용
조직행동이론 3조


고객에게 절대로 'No'라고 말하지 않는, 세계최고 수준의 고객서비스를 가진 Nordstrom
10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최고의 백화점 중 하나
1971년 상장된 이후, 34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해 온 미국 의류, 신발, 액세서리의 소매업체
평균 임금 및 영업효율은 동종업계의 두 배에 가까운 성공적인 사례
고객의 행복함과 만족감을 위해 고객을 섬기는 마음으로 초지일관 기업을 성공적 이끔.


전략적 목표!!

기업가적 종업원
서비스는 성실성에서 온다
15초안에 고객을 사로 잡아라


CEO의 전략적 방향과 목표

고객이 이야기 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을 만큼 의미 있는 서비스


기존의 고객을 열광 하는 팬으로 만드는 것은 탁월한 경쟁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경영전략][신경영전략 권력관계][신경영전략 고객만족]신경영전략의 근원, 신경영전략의 유연화, 신경영전략의 권력관계, 신경영전략의 고객만족, 향후 신경영전략의 대응 방안, 신경영전략 관련 제언 분석
  • 조직체계의 발전과 정책적 대응-기업별 노조 체계의 산별노조 체계로의 발전-제도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적 대응-단협에 회사측의 신경영전략과 기업문화시행에 대한 제어장치 마련Ⅶ. 결론 및 제언신경영패러다임의 구성요소들이 반영하는 시장환경 변화 는 이미 상당히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다. 다만 그러한 시장환경 변화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패러다임 전환을 실질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지 않은 데 문제가 있을 뿐이다. 그러나 새

  • [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 사례를 조사하면서 제일 맘에 든 사례 부분이 NORDSTROM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부문 이었다.다른 기업 들은 한국에서 널리 알려지고 알았던 회사이지만 NORDSTROM (노드스트롬) 백화점은 해외의 미국의 회사이기 그렇게 접하기 힘든 회사이고 생소하기 때문에 첨부터 조사 하면서 눈길을 끌었었다.소비자 맘을 읽어내서 서비스 한 행위 내용을 보고 정말 놀라웠고 감동 깊었다.한편으로 내가 저런 상황이었으면 나도 그 종업원 처럼 했을까 하는 생각도 들

  • [경영과 조직] 롯데백화점의 조직문제분석과 노드스트롬을 통한 모범사례 및 방향 제시
  • 롯데 백화점의 조직 문제 분석과노드스트롬을 통한 모범사례 및 방향 제시 과목: 경영과 조직 관리담당 교수: 개요I. 서론1. 백화점 유통 업체 시장 배경2. 롯데 백화점 선정 이유II. 본론ⅰ. 고객만족이라는 목표에 근거한 롯데 백화점의 문제문제점 ①: “조직 구조” 상의 문제점 조직구조가 야기하는 고객불만 조직 내부 문제 - 1. 정규직원과 비정규직원의 문제2. 직원 교육3. 보상관리4. On-line 상의 문제점문제점 ②: ”조직 문화” 상의

  •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사의 기업문화 분석
  • 2006. 06. 13(화)조직행동론 기말리포트(노드스트롬사의 기업문화 분석)< 목 차 >1. 서론1) 들어가며2) 노드스트롬 기업 연혁 3) 노드스트롬의 기업문화 2. 본론 -존 휘태커(John J. Whitacre)와의 인터뷰 -3. 결론 < 서 론 >1. 들어가며우리나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손꼽히는 삼성에서 벤치마킹하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경영 관련 수업을 들을 때면 어김없이 거론되는 MS사도, GE사도 아닌 바로 ‘노드스트롬이라는 기업이다. 우리에게는 굉장히 낯선 이

  • [21세기 백화점 경쟁전략] 21세기 백화점 경쟁 전략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ꡓ, 세종서적, 1997.안광호,ꡒ유통관리ꡓ, 학현사, 1995, p.26.안남석,ꡒ백화점에 대한 소비자 의식과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ꡓ,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7, p.70.우은영,ꡒ유통환경변화에 대한 국내백화점의 대응전략ꡓ,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1996, p.20.유한주,ꡒ백화점 생존전략과 회계정보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ꡓ, 한남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0, p.12, p.16.윤명길,ꡒ소매유통 어떻게 할 것인가?ꡓ, 동인, 1995, p.19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