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사례분석] 이마트와 홈플러스 SP(판매촉진)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할인점 개념과 특징
Ⅱ. 국내 할인점의 시장 현황
Ⅲ. E- Mart
1. E-Mart 의 등장배경 및 소개
2. E-Mart 의 환경분석
3. E-Mart 의 마케팅 전략<STP전략 및 4P전략>
1)세분화 (Segmentation)
2)타겟팅 (Targeting)
3)포지셔닝 (Positioning )
4)가격전략 (PRICE)
5)제품전략 (PRODUCT)
6)촉진전략 (PROMOTION)
7)위치전략 (PLACE)
8)고객 서비스 (Customer Services)
Ⅳ. Homeplus
1. Homeplus 의 등장배경 및 소개
2. Homeplus 의 현지화 전략
3. Homeplus 의 마케팅 전략<STP전략 및 4P전략>
1)세분화 (Segmentation)
2)타겟팅 (Targeting)
3)포지셔닝 (Positioning )
4)가격전략 (PRICE)
5)제품전략 (PRODUCT)
6)위치전략 (PLACE)
7)촉진전략 (PROMOTION)
8)고객 서비스 (Customer Services)
Ⅴ. E-MART vs HOMEPLUS SWOT 분석
Ⅵ. E-MART vs HOMEPLUS 점포 및 매출액 분석
Ⅶ. E-MART vs HOMEPLUS 경쟁 비교 분석 <사상점>
Ⅷ. 향후 E-MART 와 HOMEPLUS가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Ⅰ. 할인점의 개념과 특징
■ 정의
표준적인 상품을 철저한 셀프서비스 하에서 저 가격으로 대량 판매하는
상점
■ 할인점의 특징
- 정규적으로 저 가격 판매
- 저 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표준적인 브랜드 상품에 중점
- 셀프서비스로 제품을 판매
- 판매원을 통한 편익을 포기하는 대신에 이를 가격으로 보상
- 대량판매
- 구매력 신장, 빠른 제품 회전 → 재고 비용 감축
■ 업태의 특성
① 제품 구색 면
- 주로 일급 브랜드의 일상 소비용품을 대량매입 및 운영비의 감축을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
② 가격 면
- 백화점이나 슈퍼마켓, 일반점포 등과 비교하여 낮은 가격대로 제품을 판매
③ 입지 면
- 일반적으로 입지비용이 낮은 저지대 지역에 입지.
건물에 대한 투자도 최소화하여 건물 비와 내부장식비용도 감축.
④ 셀프서비스와 최고시설
- 셀프서비스 등을 통해서 인건비와 광고비, 내부장식 비용 등을 절감하는 것을
통해서 운영비용을 최소화 →가격에 반영
Ⅱ. 국내 할인점의 시장 현황
■ 2006년에도 할인점 시장 지배력 확대 전망
- 경기침체 심화로 일시적인 실적부진을 나타내고 있지만 향후에도 지속적인
할인점 출점을 통한 지배력 확대와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됨
- 2006년에도 내수 침체에 따른 가격경쟁력, 편리성이 맞물리면서 유통 업종
내 다른 섹터보다도 높은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 2005년 6월 현재 국내 할인점 총점포수는 300여개까지 늘어났으며,
Big5사를 중심으로 해마다 40여개씩 신규출점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
- 할인점수가 증가함에 따라 경쟁력이 떨어지는 소규모 업체사와 비교시
신규 출점수가 압도하고 있어 할인점 내 시장지배력은 더욱 공고해질 전망
- 대형평수 점포가 증가하고 있지만, 주요거점에 대한 출점이 어느정도 마무
리 되면서 big5간 경쟁이 심화되고 조만간 부지확보가 점차 어려워 질것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