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Daum(다음)의 성공요인과 경쟁우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aum 소개
2. Daum의 성공요인과 경쟁우위
3. 인터넷산업과 전략적제휴
4. Daum의 문제점 및 향후전략
본문내용
2. DAUM의 성공요인과 경쟁우위

글로벌화된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확고한 비전


마케팅의 대상이되는
로컬시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

이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및
시의 적절한 전개

→ Daum의 성공요인

1. 비즈니스 전략의 차원
고객 접점의 확보가 핵심 성공요소
한메일넷 서비스 – 국내 웹메일 시장 선점지위자
다음 카페 서비스 – 외국계 포털은 따라하지 못함
-> 커뮤니티를 구성하고자 하는 needs 존재
인터넷 접속 환경의 개선
Pc통신 시장의 대채와 신규수요 창출

2. 브랜드 전략의 차원
브랜드의 중요성을 일찍이 인식
한메일넷 포기-> 다음 커뮤니케이션
Law of duality 전략 : 우리인터넷 <다음>
Daum만의 personality확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Operations Consulting, Reengineering, JIT, TOC
  • 성공요인리엔지니어링은 업무처리, 업무처리 지원정책, 조직, 문화, 인원배치 등의 모든 부문의 변화를 가져다준다. 이처럼 변화의 범위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자칫하면 실패나 부작용으로 인해 조직에 혼란을 주기 쉽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리엔지니어링을 도입하려는 기업은 다음의 성공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1) 전사적 공감대 형성세계적인 경쟁체제에서 변화하지 않는다면, 낙오될 것이라는 절박한 공감대가 형

  • [인사관리]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인사관리에 대하여
  • Daum Communication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 나름의 특색있는 인사관리에 대해서 채용, 교육 및 훈련, 보상 및 평가, 조직 문화의 네 가지 큰 주제를 가지고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그 주제들을 살펴보는 가운데 이 기업의 인사정책이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각각의 인사정책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기로 하겠다.2. 본론본론에서는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인사관리에 대하여 선발, 교육 및 훈련, 보상 및 평가,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다음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모델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론communication의 선택차 례Ⅰ. 서 론- 다음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의 필요성- 전체적인 분석 방향 제시Ⅱ. 본 론1. 환경과 비즈니스 모델의 관계2. 현재의 환경(1) 산업의 경쟁 구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of competition)(2) 기술환경(3) 인터넷 포탈 사이트 국내현황 (4) 인터넷 포탈들의 성공요인 및 진화과정 패턴(5) 포탈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3. 다음의 어제와 오늘 (1) 다음의 성장과정(2) 비즈니스 모델 분석(3) 다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인터넷 세상은 변화가 빠르고 미래가 불확실 하다. 하지만 불확실한 미래를 가장 확실하게 개척하는 방법은 직접 미래를 만드는 일이라고 했다. 그 불확실한 미래를 계속 싸이월드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미니홈피를 잇는 차기 작품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싸이월드의 가장 큰 경쟁력은 국내 1800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다각화 전략으로서 미니홈피뿐만 아니라 페이퍼, 광장, 네이트온, 클럽 등 신규 서비스 및 대규모 업데이트를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다음커뮤니케이션의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전략(A+리포트)
  • 다음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본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차 례Ⅰ. 서 론Ⅱ. 본 론1. 환경과 비즈니스 모델의 관계2. 현재의 환경(1) 산업의 경쟁 구도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of competition)(2) 기술환경(3) 인터넷 포탈 사이트 국내현황 (4) 인터넷 포탈들의 성공요인 및 진화과정 패턴(5) 포탈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3. 다음의 어제와 오늘 (1) 다음의 성장과정(2) 비즈니스 모델 분석(3)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기업구조 분석(4) 재무현황으로 살펴본 다음의 수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