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게임사이트 `피망`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 1) Game산업과 Marketing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3) Pmang(피망)이란?
II. Ananlysis – 1) STP
2) 4 P's
3) SWOT
III. Conclusion -1) 온라인 게임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2) 게임에 대한 선호도로의 모형화
3) Pmang(피망)의 Mkt 성공이유 +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1) Game 산업과 Marketing
게임산업 = 21세기형 지식산업 + 정서서비스산업
+ 감성산업 => 중요한 국가전략산업
감성산업 => 정서서비스 산업 => 인간의 감성을 자극
=>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
종합예술산업 => 창의력을 도출 + 디자인 및 아이디어 창출
=> 3차원 영상, 컴퓨터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대분류 – 미니게임, 캐주얼게임, MMORPG
2) 장르별 - 액션, 아케이드, 스포츠, 카드, 보드게임,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등

>> 성장성 - 인터넷 사용환경의 개선(초고속 통신망/PC방 보급)
+ 사용자 증가로 꾸준한 증가 예상
- 수익모델의 다양화
- 온라인 쇼핑 및 온라인 광고 시장의 고성장
- 무선 인터넷 시장의 확대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산업의 특징 - 선점효과 크다 => 과점시장화
=> 서비스 특화경쟁 치열
(넷마블(19.6%)과 피망(27.4%), NHN의 한게임(20.6%)
- 고부가 가치 산업
- 경기변동의 영향 작다
- 계절적 요인, 유행에 의한 영향 높다


2)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 인터넷 포털 산업의 미래 전망
- 컨텐츠 채널과 커뮤니티 채널의 강화 => 정보 획득의 목적지
=> 통합미디어적 매체 + 강화 프리미엄 서비스의 다양화

>>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 인터넷 포털산업과 관련된 정부의 특별한 규제는 없음.
But, 온라인게임과 관련 게임의 내용에 따른 사용자의 연령 규제
+ 청소년에 대한 기간별 구매금액 한도 설정 등으로 예상
=> 업체별로 자율적 규제에 힘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피자헛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의 증가로 인해 1~2시간 이내의 근교로 먹거리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외식업소를 소개하는 책자의 발간이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외식업소들도 마케팅의 차원에서 인터넷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업소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외식산업과 관련된 잡지의 인터넷 사이트도 대거 출현함에 따라 어디서든 외식업소에 대한 관련정보를 찾기가 용이해졌다. 각 대학이나 대학교에서는 외식산업의 발전 잠재성을 인식하여 전문 외식경영

  • 넥슨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회사소개, SWOT , 4P, 5C, 마케팅 전략, STP]
  • 넥슨(NEXON) 마케팅전략성공사례 분석목 차【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인터넷 포탈사이트 3. 포탈 사이트? 1)포탈 사이트의 의미적 종류 2)포탈 서비스의 진화 3)포탈 서비스의 경쟁시장 4. Daum의 영역을 초월한 경쟁시장 1)전통 포탈업체와의 경쟁 2)온라인 커뮤니티 업체와의 경쟁 3)인터넷 쇼핑 업체와의 경쟁 5. Daum의 마케팅 전략 1)개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스 전략 2)외형적인 성장보다 충성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으로 전환 3)파트너쉽을 통한 컨텐츠의 확보 6. Daum의 지속적인 성장요인 1)경영전략과 연계

  • [마케팅] 게임사이트 `피망` 마케팅전략
  • 마케팅원론 ReportJust No. 1No.1 게임사이트 피망만들기>> 목 차I. 서론 - 선정이유 - 게임산업에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된 배경 -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II. 본론 1) 피망의 등장 - 피망은 무엇을 뜻하는가? - 사업연혁 - 사업영역: 네트워크 게임 전체를 유목화하여 설명 + 피망이 속하는 부문은 어디인가 - 게임시장에서 피망의 위치 및 점유율 2) 피망의 마케팅 성공기 - STP분석 - 4 Ps 분석 - SWOT분석 - 설문조사 내용분석 - 온라인 게임 사용자 만

  • [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 STP 전략 >< SWOT 분석 >【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