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사례] 최저가화장품 미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시장 동향
유통구조
직접판매, 방문판매
백화점판매
초저가화장품매장
미샤의 탄생
초라한 시작
제조업의 출발
매출액과 현금
미샤의 탄생과 실패
온라인으로의 진출
온라인의 성공
뷰티넷의 탄생
뷰티넷의 성장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진출
미샤의 전략
OEM생산방식
초저가정책
온라인 기반의 적극 활용
경쟁자의 출현
더페이스샵
휴영
뷰티플렉스
뷰티크레딧
도도클럽
캔디샵
스킨푸드
기타
초저가 시장의 포화
Reference
- 본문내용
-
국내 화장품산업은 규모 면에 있어서 국내의 경우 2003년 생산량이 3조7천억원에 달했으며, 이 중 1억 달러는 해외로 수출되며, 수입 물량도 5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세계 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다. 또한 대한화장품공업협회가 집계한 국내 화장품 업체는 2000년 기준178개로 나타났는데 97년 당시 130개에서 무려 48개사가 늘어났던 것으로 화장품 산업이 IMF 위기를 딛고 성장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최근 화장품신문에서 실시한 국내 화장품회사들의 1/4분기 매출실적을 시판유통 경로와 직판유통 경로의 경우 40%에 가까운 매출 하락을 보였으며, 그 영향으로 특판 등을 포함한 기타유통 부문도 전체적 하락을 보였다.
이것은 초저가 화장품 업체들의 약진으로 인해, 전체적 매출액이 줄어든 것에 기인한다. 전반적인 최근 화장품 업계의 분위기는 경쟁의 심화와 수익성의 악화로 볼 수 있다.
2004년 기준으로 볼 때 태평양의 시장 점유율은 32.3%, LG생활건강이 8.1%, 코리아나 화장품이 3.6%, 한국 화장품이 2.1%로 태평양이 1위 위치를 수십년째 고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별로 살펴보면 업계 1∼3위인 태평양, LG생활건강, 코리아나화장품 등의 매출이 일제히 감소했으며 1위 업체와 2위 업체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태평양의 경우 1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이 2천45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의 2천481억원에 비해 1.2% 줄었고, LG생활건강은 1분기 81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847억원에 비해 4.1% 줄었다.
- 참고문헌
-
1)우병현,{미샤 3,300원의 신화}, 서울 : 이지앤, 2005
2)아름다운 사회, {화장품의 허와 실}, 서울 : 아름다운사회 , 2001
3)이나경,{(F.A.C.E.Maker 위니의 꼭 필요한 것만 골라 사는)화장품 쇼핑의 기술} ,서울 : 코북 , 2004
4)고영수, {(21세기)화장품학 }, 서울 : 화장품신문 , 2002
5)이철우,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정밀화학}, 1999, 여름호, 서울
6)김명자, [화장품 산업연구의 최신동향과 전망] , {소비자보호원}
7){주간코스메틱}, 2005년03월17일자 외 15편
8){화장품신문}, 2004년11월19일자 외 33편
9){Cmn주간신문}, 2005년03월12일자 외 20편
10){장업신문} 2004년12월20일자 외 8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